혹시 프레임을 챙긴다고 텍스쳐 품질이 낮음으로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저도 사냥 프레임 챙긴다고 낮음으로 바꿨다가 다시 높음으로 돌리니까

오크캠프에서 캠프 이동시 구간마다 있던 끊김이 현저히 적어졌습니다.


아래는 해당 정보의 출처

https://www.reddit.com/r/blackdesertonline/comments/ilatgy/deep_guide_to_fix_stuttering_increase_fps_and/

해당 내용은 레딧의 이쪽 글에서 찾은 내용인데, 

옵션별로 텍스쳐가 존재하는게 아니라 하나의 텍스쳐를 저장해둔 뒤 그걸 cpu에서 압축처리한다고 하네요.

아마 그렇기 때문에 높음 이외의 다른 옵션을 사용 시 텍스쳐를 불러올 때 압축과정을 추가로 거쳐야 하는거고,

그렇기 때문에 텍스쳐를 불러올 때 더 많은 끊김이 발생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그렇다기엔 끊기는 타이밍에 cpu 로드율에 큰 변화가 없는것이 의아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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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 및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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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음


낮음


이와 같이 원래 끊기던 지역에서 끊김이 없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완벽하게 해결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같은 포인트에서도 높음 상태에서 끊길 때도 있고 낮음 상태에서 끊기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빈도는 확실히 높음으로 하는 것이 훨씬 낮아졌다고 체감했습니다.


레딧 글에서 그렇다고 하는데다 체감이 돼서 올린 것이지만, 환경에 따라 효과가 없을 수 도 있습니다.

다만 두 경우 모두 이더넷 처리량이 순간 치솟는걸로 봐선 인터넷 문제와 복합적인 것일 수도 있겠다 싶네요.

해봐서 손해볼건 없으니, 혹시 비슷한 현상을 겪으신 분들은 한 번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비램이 4g 이상이라면 해당 옵션으로 인한 프레임 변동률은 미비할겁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http://www.hwbattle.com/bbs/board.php?bo_table=vga&wr_id=6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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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델에서 해당 현상을 확인해볼 수 있는 포인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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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번 포인트 두 군데에서 유사한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맵상으로 1번 포인트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갈 때, 2번포인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 때 해당 현상이 확인됐습니다.

사냥터까지 가기 전에 해당 포인트에서 먼저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