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월드보스의 젠 위치에 주차해 놓고 보스가 스폰되면 바로 교체해 보스 룻을 먹을 수 있습니다.
딸깍 한번으로 최대 1000만 은화+운이 좋으면 1억 4천 상당의 보스템을 추가로 먹는 게 가능합니다. 특히 다른 보스는 버려도 되지만 누베르 주차 캐릭은 하나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댓글이 설명해줄거임
시즌 졸업하고 남아도는 동 투발라 장비가 바로 이 부캐한테 입혀주는 데 쓰입니다.(기존유저들도 시즌캐를 키우는 이유)

2. 기운통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접속하지 않는 캐릭터의 기운은 1시간마다 1씩 회복되며 600기운(빡세게 하면 맨땅부터 일주일정도 걸림) 기준으로 기운을 기운 회복제로 교환해 캐릭 하나당 1200만원어치의 불로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아이템 관리를 유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 퀘스트로 56레벨 달성 후 가방 퀘스트만 깨 줘도 100칸 이상의 가방이 확보되는데, 이는 아무리 못해도 30공헌도어치의 창고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특히나 검은사막은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언젠가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당장은 창고 칸만 차지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창고용 캐릭이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4. 생활 특화 캐릭을 따로 키워 전투를 하다 장비를 바꿔 끼우고 아이템창을 정리하는 등의 불편한 사전작업 없이 클릭 한번으로 생활캐릭으로 전환해 생활 컨텐츠를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종류별 추천 캐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렵: 격투가, 미스틱(기본 치확 +20%)
채집: 샤이(채집 전문 1레벨부터 시작), 무매(빠름)
도축: 무매(빠름, 몹 모아서 죽이기)
물물교환: 커세어(모든 선박 스탯 1%, 숙련도 200에 해당하는 수치), 란(운무림으로 x축 이동이 편함)
재배: 아무거나(다른 생활은 꼭 부캐로 할 필요는 없으나 재배는 부캐로 하지 않으면 너무 불편)
요리, 연금: 샤이(기본 무게 +300, 연금 전문 1레벨부터 시작)


그 외에도 심각한 선택장애에 시달리시는 분들, 커마깎는 노인분들도 부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뉴비 여러분들은 초시계를 버리지 마시고 꼭 쓰고 졸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