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진, 균형, 비상, 용맹
자신이 원하는 중범선이 증축된 후 앞으로 해야할일들


1.중범이 증축된 후 물물교환을 통해 까마귀주화 4만개를 모읍니다. 이 과정에서  햇빛블랙스톤과 달빛블랙스톤이 물물교환으로 나오면 꼭 사두도록 합니다.


2.레마섬과 오킬루아에 있는 까마귀 상인에게서 초록색 중범선 장비를 삽니다 .,돛,선수상,장갑 사실때 잘보고 사셔야합니다 소중한 까마귀 주화날아가요.개당 1만주화 


3. 초록색 중범선 강화를 하기 위해서 햇빛 달빛 블래스톤이 필요한데 그냥 까마귀상인에게 사시면됩니다. 하는김에 별빛가루 갯수 체크하시구요. 새로 추가된 아침의나라에 있는 달래나루(여기는 판옥선도면 이지만 별빛가루 파밍용 선택입니다. 필수는 아니예요), 일리야섬 위쪽과 왼쪽에 있는 알나하섬 라시드섬 틴베라섬 레라오섬은 이미 호위선이든 범선이든 배 키를 잡는 순간부터 채굴이 되어있어야합니다필수입니다 상위 단계인 파란색 장비 도면이 나오기때문에 달래나루보다는 4개의섬이 더 먼저입니다.


4.햇빛블랙스톤으로 1~5강을 강화시키고 달빛 블랙스톤으로  6~10강까지 초록색 장비를 강화 시킵니다.


5. 여기서부터가 진짜 입니다. 이제부턴 일리야섬 3번지에 선박부품 여시고 쓰고남은 햇빛과 달빛 블랙스톤 각각 1개씩과 별빛가루10개로 파템 강화용 노을 블랙스톤가공을 돌려놓기 시작합니다.
일꾼이 일하는 동안 중범선 선장님도 교역을 통해 까마귀주화 20만개를 모읍니다. 각 장비마다 예외없이 최소 까마귀주화 5만개와 에페리아에 있는 팔라시가 파는 10억짜리 증축권, 바다악어 구역에서 나오는 4가지 재료가 들어갑니다.


6. 까마귀 주화 20만개 모으기가 지겹고 환기겸 중범선으로 포 좀 쏘고 싶으실텐데 바다악어를 먼저 잡으셔도 됩니다.  바다악어와 그 옆에 있는 두 녀석이 증축에 필요한 재료를 주는데 해양괴수의 뼈, 해양괴수 진액,악어비늘,해양괴수의비늘 이 4가지 재료가 장비하나에 재료 100개씩 필요합니다. 매일매일 물교를하시면 파란색템을 하나씩 만들 주화가 쌓이실건데 먼저 대포부터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때 일단 최소 6강까지는 해주세요. 10강이 제일 베스트입니다. 장비 만드는 순서는 대포>돛>선수상>장갑순입니다.


7. 바다악어를 잡다보면 배가 잘 옆으로 잘돌지 않아 배가 너덜너덜해질수도있어요. 중범선에는 장비 뿐만 아니라 선원이 굉장히 중요한데 제가 추천하는 선원은 속도를 올려주는 순수한 선원 6명 포각과 회전력을 올려주는 현실적인 선원2명 회전력을 올려주는 자신있는 선원4명으로 맞추고 가시는게 체감이 될 정도로 좋습니다. 선원 스탯중 순수는 속도 최소 3.4이하는 바다악어 잡는김에 제물로 주고 오세요.


8.까마귀 주화와 재료를 다 모으시고 파란색 장비를 모두 모으셨다면 이제부터 10강을 띄우셔야하는데 이때부터 중범 파템 강화 매운맛 시작입니다.
잘 견디시길 바라고 에벤루스의 놀을 가지고 싶으시면 이때부턴 여러분 판단입니다. 이미 파템중범 오우너니까요.


수정 했고 나머지 설명 부족한거는 청새치 선장님들한테 물어보세요 햇빛스톤은 별빛수정1개+온기스톤 10개 달빛수정은 별빛수정1개+한기스톤 10개 가열하기 까주 20만개 시간 많은 분들은 일퀘 받아가면서 재료팔면서 하셔도 되고 시간 없으시는 분들은  물교로만 수급 하는게 낫습니다. 매일 오전6시 재충전되니깐 출근 전 1갱 미리 시키고 퇴근후 1갱 돌리고 2갱 쿨탐 차있으니깐 바로 2갱후 남은 포인트로 3갱 바로 때리면되요 그러면 3갱씩은 꼭챙김 + 까주 20만개 전에 5만개 만든후 바다악어 잡아서 대포 만들고 나서 재료를 한번에 다 모아도 되고 천천히 모아도 됩니다.  초템 으로 대포재료만 모으고 대포10강후 돛재료 모으고  돛10강 까지 하고 나머지 까주 및 재료 모아도 되고 선택입니다. 솔직히 까놓고 이야기하면 대포10강 돛 10강선원 작 장비만 좀 챙겨입어도 드리프트 꺽어가며 농락하면서 바다악어 3방짜리 바다도마뱀 만들수있음



마지막으로 이 과정이 싫다 하시면 초록색 10강 장비 균형(노루) 하시면 됩니다.
참고용 사진에 동그라미 그려진게 파템 재료및 강화 핵심 재료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바다악어 할때 꿀 광명석 조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