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애들 전부 다 상향 먹는데 자이만 그대로?? 왜??

이전엔 아르샤나 쟁 등등 피빕이 재밌다는 이유 하나로 했지만 이젠 아르샤도 치면 "왜때림???" 이러는 마당에 사냥이라도 좋아야 애정을 갖고 계속 할거 아님.. ㅠㅠㅠ

그런 의미에서 각성자이 pve 문제점을 좀 짚고 싶음.

1. 스킬 곗수가 너무 낮다.
- 요새 캐릭들 앵간한 주력기 다 곗수 15000은 그냥 넘김. 쿨도 짧음. 근데 각성자이 pve는 무지성 폭쇄밥상>>>>>>>>>고대의 파동>>>>>>>>>>>>>미만 잡임. 그나마 이게 폭쇄 리메이크 해줘서 이 정도지, 그 전엔 진짜 개쓰레기가 따로 없었다.

  각성 자이는 거신의 일격, 난타, 황폐화 같은 시전시간이 길고 제자리에서 치는 채널링 스킬이 많다. 하지만 곗수가 시전 시간애 비해 너무나 빈약함. 타클들 그냥 막 던져서 빨리 쓰는 즉시시전 스킬들이 자이 난타/황폐화 풀 채널링보다 pve 데미지가 세다.

  진짜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각성자이 pve 개쓰레기 딜 환장의 트리오 황폐화/거신의일격/난타는 전승 드라카니아 풀이온 벼락불 작렬+흐름 쓰는것보다 느림. 심지어 세개 스킬 다 쓴 딜이 벼락불보다 약함 ㄷㄷ

- 희망사항: 모든 스킬 시전 시간에 걸맞도록 데미지 곗수 대폭 상향 혹은 타수 상향. 각성 자이는 스킬 범위도 좁기 때문에 딜이라도 세야 타클 pve에 비빈다.

2. 각성에 3단특화 달랑 하나인 주제에 쿨은 20초로 더럽게 김.
- 비각엔 몰벼와 포식자가 있어 전승으로 쓰면 환상의 콜라보지만, 각성은 점프 찍고 몰벼 막타만 캔슬해서 쓰고 스왑하고 하는게 더 느림. 그래서 거의 각성에만 의존하는 편인데, 그나마 폭밥 스패밍 외에 좀 봐줄만한 딜이 나오는 [고대의 파동]은 쿨이 자그마치 20초나 됌.
  아무리 그래도 쿨 건드리는건 pvp에도 민감하지 않겠냐 하는 목소리가 있을 수 있음. 하지만 각성 위치도 3단스킬 번개 세례 쿨 20->17초로 줄어드는 버프를 pve 패치때 받았고, 각성 드라카니아도 pve 상향을 명목으로 20초 짜리였던 3단특화 마룡 스킬 포효가 20->14초로 줄어드는 버프를 받은 전례가 있다. 각성 자이는 안 그래도 싸이클 한번 돌리고 나면 쿨 때문에 폭밥폭밥을 해야 하는데 파동이 20초나 돼서 더 환장함. 파동도 쿨 조절이 필요하다.

- 희망 사항: 고대의 파동 쿨 20->14초로 완화.

3. Pve에 쓰기엔 너무나도 무쓸모인 스킬이 존재한다
- 그것은 바로 각성자이의 아이덴티티인 화염철포. Pvp에선 훌륭한 원거리 넉다운 견제기로 차징 중엔 가드까지 달린 GOAT지만, pve에선 곗수나 타수나 그저 JOAT이 따로 없다. 고대의 힘까지 풀차징 한 pve 곗수가 8천을 겨우 넘기는 정도. 차징 시간은 얼마냐고? 응 벼락불 작렬~

  쿨 중에는 슬롯 사용으로 긴 선딜 모션을 캔슬하는 꼼수도 못 쓰고, 시전 시간도 긴데 특화도 꼴랑 1단이고.. 요새 1단 특화 찾기도 힘듬 ㅋㅋ

- 희망 사항: 화염철포 및 고대의 힘 pve 곗수 상향 및 스킬 특화 2단계로 버프. 1단짜리가 2단으로 버프먹은 사례가 많이 있음 타클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