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사막 운영팀입니다. 

2018 년 5 월 16 일 (수) 유지 보수에서 각종 기술에 대한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때문에 
주요 변경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아래의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주요 변경 사항이 다른 변경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변경 사항에 있어서도 개발 공정에 따라 실제 도입되는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 2018 / 5 / 16 (수) 공지 사항에 게재




● 전 클래스 공통 스킬 변경 사항 
● 워리어의 스킬 변경 사항 
● 레인저의 스킬 변경 사항 
● 소서리스 스킬 변경 사항 
● 자이언트의 기술 변경 사항 
● 리틀 서머너의 스킬 변경 사항 
● 발키리 스킬 변경 사항 
● 블레이더 스킬 변경 점 
● 동백의 기술 변경 사항 
● 닌자의 기술 변경 사항 
● 쿠노이치의 기술 변경 사항 
● 마법사의 스킬 변경 사항 
● 스위치의 기술 변경 사항 
● 다크 나이트의 스킬 변경 사항 
● 격투의 기술 변경 사항 
● 신비의 스킬 변경 점 
● 런의 기술 변경 사항
 

※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당신은이 공지를 수시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전 클래스 공통 스킬 변경 사항
패시브 스킬
넉백위치 차이가 발생하는 감소를 완화
최저위치 차이가 발생하는 감소를 완화
액티브 스킬
클라우드 컨트롤 (상태 이상)상태 이상이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 
※ 체인 라이트닝 같은 연쇄 형 스킬 등의 일부 스킬은 제외됩니다 
회피 능력치의 영향을 받아 않도록 변경 
※ 상태 이상 효과는 저항 수치에만 영향을 받게됩니다
워리어의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그랜드 스피어전방 가드 효과를 제거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대시스킬 사용시 지구력을 소비하도록 변경
레인저의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바람 지배초, 기둥, 진정한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를 제거
해결 샷소비 지구력을 증가
극 : 피 샷스킬 습득시 파워 블레이드 스윙 사용중에 해결 샷이 발동하지 못한 현상을 수정
사신 강풍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진 사신 강풍을 재사용 대기 시간 동안 사용했을 때 데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스킬 설명 수정
콤보 : 하늘의 호소무적 효과를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
바람의 의지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시 대 몬스터 데미지 감소 효과를 적용
콤보 : 열개 창LV1 ~ 2를 습득하지 않았는데 
 "요점 목적」 「러쉬 킥 '타격 성공 후"사신 강풍'이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
극 컷 블레이드 스윙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산들 바람의 발걸음스킬 사용시 지구력을 소비하도록 변경
소서리스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레이븐 암습무적 효과를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
헤이스트 바겐 둠드림 소멸 발동 후 즉시 사용했을 때 경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레이븐 어비스최저 효과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몽마의 전주곡스킬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하지 않도록 변경
자이언트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저으면서무적 효과를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 
버스터 건 트레 상태에서도 이동 거리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용암 관통사용 후 이동 거리에 상관없이 '밥상 뒤집기 "이 같은 속도로 발동하도록 변경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콤보 : 기동 포격최저 효과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
리틀 서머너의 스킬 변경 사항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안개天聖 곤 상태에서 후방 이동 중 공격 할 때 자동 발동하도록 변경
발키리 스킬 변경 사항
[메인 /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공격력공격시의 PvP 데미지 량을 감소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에리안의 가호재사용 대기 시간을 증가
천상의 창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에덴의 숨결재사용 대기 시간을 증가
에덴의 창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제국 법원소비 지구력을 증가 
스킬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
추격스킬 사용시 지구력을 소비하도록 변경
블레이더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迅駆재사용 대기 시간 동안 사용했을 때 소비 지구력을 증가
동백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迅駆재사용 대기 시간 동안 사용했을 때 소비 지구력을 증가
月飛斬무적 효과를 전방 가드 효과로 변경
달빛 突衝무적 효과를 전방 가드 효과로 변경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冰足무적 효과를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
쿠노이치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그림자 미끄럼스킬 사용시 지구력을 소비하도록 변경
인술 : 변신의 방법← 키를 입력했을 때 띄우는 효과 만 적용되도록 변경
사실 : 影昇り타격 성공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
콤보 : 마음 충격 두번 찔러스킬 설명 수정
닌자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그림자 미끄럼스킬 사용시 지구력을 소비하도록 변경
인술 : 변신의 방법← 키를 입력했을 때 띄우는 효과 만 적용되도록 변경
사실 : 影昇り타격 성공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살인 일섬희소 경직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
隙無煉斬스킬 설명 수정
마법사의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다이아몬드 더스트캐릭터 2 명 이상이 공격 할 때, 인원수에 따라 데미지가 분산되도록 수정
보호 필드재사용 대기 시간을 증가 
비전투 상태의 아군이 피격 모션을 취하는 현상을 수정
와이즈 치유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매직 하트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물 공캐릭터 2 명 이상이 공격 할 때, 인원수에 따라 데미지가 분산되도록 수정
콤보 : 워터 봄캐릭터 2 명 이상이 공격 할 때, 인원수에 따라 데미지가 분산되도록 수정
마녀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다이아몬드 더스트캐릭터 2 명 이상이 공격 할 때, 인원수에 따라 데미지가 분산되도록 수정
보호 필드재사용 대기 시간을 증가 
비전투 상태의 아군이 피격 모션을 취하는 현상을 수정
와이즈 치유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매직 하트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라이트닝 플로우캐릭터 2 명 이상이 공격 할 때, 인원수에 따라 데미지가 분산되도록 수정
균열 웨이브스킬 설명 수정
다크 나이트의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매드 샷바운드 효과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
기어 스러스트1 탄 번째 경직 효과를 제거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증오의 씨앗띄우는 효과를 경직 효과로 변경
솟구치는 어둠LV4의 스킬 설명 수정
격투의 스킬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싸움 살 법잡기에 성공했을 때, 상대가 바로 일어나는 현상을 수정
총알 暴脚전방 가드 효과 삭제
剛烈 콤보 : 狼牙神掌슈퍼 아머 효과 제거 
와 문자로 경직 효과를 적용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폭력 굉침전방 가드 효과를 추가 
바운드 효과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
瞬動 극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
미스틱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連肘打전방 가드 효과 삭제
하늘 壊双 주먹슈퍼 아머 효과 삭제
하늘 壊連 다리슈퍼 아머 효과 삭제
[각성 무기] 액티브 스킬
瞬動 극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
런의 기술 변경 사항
[주요 무기] 액티브 스킬
풍란 円刃전방 가드 효과를 제거
風華狂蘭슈퍼 아머 효과를 제거
바람 斬華전방 가드 효과를 제거
경공LV3 기술의 설명을 수정


검은 사막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