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 https://www.ccpgames.com/news/2018/black-desert-online-creators-pearl-abyss-to-acquire-ccp-games-makers-of-eve



2018년 9월 6일 검은사막 온라인의 개발사인 펄어비스는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우주 MMORPG인 이브 온라인의 제작사 CCP Games를 2524억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수절차가 완료된다면, 펄어비스는 CCP Games의 주식 전량을 보유하게 됩니다.  CCP Games의 레이캬비크(아이슬란드의 수도), 런던, 상하이 스튜디오는 독립적인 개발사로서 운영될 것입니다. 다만, 현재 진행되는 프로젝트와 기획중인 프로젝트들 및 퍼블리싱 전문지식은 펄어비스에게 넘어갈 것입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우리 검은사막 온라인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CCP Games이 우리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CCP는 15년 이상의 디지털 유통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노련한 제작사입니다. 그들은 이 기간동안 플레이어베이스를 유지 보수하는 놀라운 일을 해왔습니다.(의역) 우리는 이것을 배우고 모든 게임에 걸쳐 펄어비스에통합되기를 희망합니다. CCP의 명성있는 지적 재산권과 글로벌 퍼블리싱에 대한 전문 지식이 세계 최고의 MMORPG를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CCP Games 힐마르 베이거 페터슨 대표는 "펄어비스는 기술, 역량 및 비전 측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는 이것에 놀라움을 느꼈고, 검은사막의 팬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힘을 합쳐 매우 기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CCP게임즈는 이브 온라인의 지적 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갤럭시"를 개발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