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소식은 아마 많은 모험가분들이 원했던 내용이 아닐까 하는데요.

예. 기존 캐릭터의 리부트입니다.

저희는 검은사막의 변화나 발전, 그리고 모험가분들의 어떤 취향이나 로망을 채워드리기 위해서 신규 캐릭터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저희도 사람인지라, 이 과정을 거듭하면서 노하우가 생기고 기술적, 아트적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신규 캐릭터에 대한 기대가 생기고 또 실제 출시가 되었을 때 만족해주시기도 하는데, 이러다보니까 기존 캐릭터의 스포트라이트가 상대적으로 계속 바래지는 면도 있었습니다.

이에 기존 캐릭터를 즐겨주시는 분들이 조금 더 만족감을 가질 수 있도록 17개 캐릭터에 대해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사실 이 소식에 걱정도 좀 있으실거 같애요.

지금까지 함께 모험을 했던 내 캐릭터가 강제로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는거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이번 리부트의 핵심은 이런 캐릭터의 고유의 감각이나 컨셉을 변화 시킨다기보다는 업그레이드 형태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각 스킬의 공격 범위나 적중치를 비롯한 성능, 판정 쪽을 많이 보완할 계획이구요,

물론 필요에 따라서는 해당 클레스 고유 컨셉이 더 확실하게 드러나도록 기술 효과에도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너무 사용되지 않는 스킬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리메이크도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하사신 같은 경우 사막 지역에서 이동할 때, 뭐 세이지 같은 경우에는 고대유적 입장할 때, 각각 클레스 고유의 특징으로 이점을 얻게 되는데 이런 형태의 클레스 고유 능력 역시 다른 모든 캐릭터에게도 부여할 계획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 이 신규 캐릭터에 대해서 좀 이야기를 드리고 싶은데요.

신규 캐릭터는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계속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 모험가분들은 이미 자신의 주력 캐릭터가 정해져 있을 수 있는데, 아직 검은사막을 시작하지 않은 신규 모험가분들이나 중간에 떠났다가 돌아오신 복귀 모험가분들은 주력이라고 할만한 캐릭터가 확정되지 않은 분들도 많습니다.

때문에 저희는 취향에 맞는, 혹은 로망을 찾을 수 있는 그런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이런 신규나 복귀 모험가분들이 주력 캐릭터를 찾아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신규 캐릭터는 더 많은 모험가분들이 함께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긍정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기존 캐릭터 리부트를 시도하는 것도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시간이 흘렀음에도 기존 캐릭터가 더 탄탄하고 매력이 넘쳐야 이 신규 캐릭터도 의미가 있으니까요.

몇개월전에 세이지를 북미와 유럽에서 최초 공개했던 날이 기억나는데요.

당시 유튜브를 통해서 첫 공개를 했는데, 대기 시간에 정말 많은 모험가분들이 방문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실시간 채팅에 저는 NA서버 누구입니다, 저는 EU서버 누구입니다, 이런 글이 계속 올라오는 것을 보면서 한편으로는 되게 뿌듯하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다른 글들이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뭐 우리 말로 치면, 닌자 상향 필요하다, 카운터 시작되면 다크나이트가 왕이 되는거냐, 격붐오냐, 쿠노이치 상향, 뭐 이런 내용들도 있고, 그 광경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을 했는데, 역시 저희 게임을 즐겨주시는 분들은 내 캐릭터에 대한 애착이 무엇보다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내 캐릭터가 더 강했으면 좋겠고, 더 멋지거나 예쁘면 좋겠고, 저를 포함해서 다 같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더 책임감을 느끼고, 저희가 진행 중인 캐릭터 리부트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클레스가 많아서 업데이트 기간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첫 업데이트는 10월 중순이고, 이후 3주정도에 걸쳐서 나머지 모든 클레스가 적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속도면 빠르면 2주에 걸쳐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

원래 제가 보려고 쓴건데, 다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