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다냥
2021-07-08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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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업데이트] 7월 8일 (목) 업데이트 안내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특정 클래스의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Shift 키를 입력했을 때, 전력 질주가 아닌 다른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닌자, 쿠노이치● 암살 수련 I~XXI 기술의 효과 중 근접 회피율 증가 수치에 대한 설명이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단, 실제 적용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쿠노이치와 닌자의 패시브 기술에 적용되는 '근접 회피율 증가' 효과의 설명이 잘못 표기된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기술 효과는 매우 중요한 수치인 만큼, 이러한 이슈가 더 생기지 않도록 자체적인 검수 프로세스를 더 강화하겠습니다.
샤이●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를 멈추는 도중에 좌클릭을 입력하면 전투 상태로 전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분노 흡수, 분노 전이, 긴급 회피 기술 시연 영상에서 무기의 위치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의상을 착용한 상태에서 대기 자세 또는 전투 자세일 때, 무릎을 앞으로 굽히는 동작에서 무릎이 의상을 뚫고 나오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샤이 무릎뚫' 현상은 저희에게도 참 아쉬운 이슈였습니다. 구조적으로 참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였는데요, 그럼에도 꼭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작년 칼페온 연회 이후 꾸준히 다른 방법을 찾아 개선안을 찾아왔습니다. 그러다 의상과 동작에 따라 한땀한땀 수작업을 하면 훨씬 나아질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였고, 이에 대한 결과를 오늘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빨리해드리고 싶었지만,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라 좀 늦어졌네요. 샤이를 즐겨주시는 모험가분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패치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패치는 모든 옷에 적용됩니다) 하사신● 전력 질주 상태에서 비전투 상태로 전환 중 다른 공격 기술이 발동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낮,밤) 세 사냥터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중 '용의 비늘 화석'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셰레칸의 묘, 붉은 늑대 부락, 트쉬라 폐허에서 등장하는 가모스가 화염 공격을 한 후, 일정 확률로 출현하던 드리간의 낡은 상자가 확정적으로 출현하도록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드리간 지역에서 '용의 비늘 화석'을 얻을 수 있는 개수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각 사냥터뿐 아니라, 드리간 지역 전용 기믹이었던 상공을 배회하는 가모스의 출현 이벤트에서도 '용의 비늘 화석'을 더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패치는 다음 주 공식 서버에 바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각 사냥터에서 카프라스의 돌 드롭률이 상향 조정된 이후, 현재 저희는 각 공식 서버의 상황을 세심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며, 상황에 따라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 채집, 검은별 방어구, 각종 보상 등이 조정될 수도 있는 부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콘텐츠● 시즌 서버 전용, 프리이빗 서버(미니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하이델 연회에서 공개되었던 프라이빗 서버(미니 서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나만의 작은 서버'라는 의미로 저희 내부에서는 <라라 서버>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쉽게 설명 드리면 영지들 중 한 곳을 나 혼자 이용할 수 있는 서버입니다. 풀 빌라 한 채를 혼자 대여해서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혼자 있으면 외로울 수 있으니, 시즌 서버 전용으로는 최대 14명까지 다른 모험가분들을 초대할 수 있어, 혼자 지낼 수도 있고 마음 맞는 분들과 같이 지낼 수도 있습니다. 아주 가끔, 다른 모험가분들의 방해 없이 지내고 싶은 모험가분들의 니즈가 이 프라이빗 서버를 통해 어느 정도 충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프라이빗 서버의 이용 권한은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해당 기능이 추가된 각 지역의 NPC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비의 어둠을 정화해 주는 사제들이 각자 위치한 마을의 대장장이 근처로 파견을 나왔다고 합니다. 이제 각 대도시에 위치한 장비 관련 NPC에게도 장비 정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이 추가된 각 지역의 NPC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의상 제작소 1단계에서 제작 가능한 샤이 캐릭터의 다음 제작 의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 셰레칸의 후예 복장 - '[샤이] 셰레칸의 후예 복장'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안 : 셰레칸의 후예 복장 - 샤이'가 필요합니다. * '도안 : 셰레칸의 후예 복장 - 샤이'는 드벤크룬 마을의 '타미'에게서 다음 연속 의뢰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후에는 드벤크룬 마을의 '시에모'의 친밀도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및 의상 제작 시 획득 가능한 <타미의 친구>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근처 무인도 섬에 팔딱생선해적단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들은 대장을 찾으러 떠난 정예 단원들을 기다리다 참지 못하고 모습을 드러낸 신입 해적단원들로, 오래 전 발로 그린 그림으로만 대장의 모습을 익혀, 대부분이 실제 대장을 잘 알아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 텃밭에 심어 놓은 작물의 그림자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주변의 아군에게 말, 당나귀로 크로그달로 마구 장비의 버프 효과 사용 시, 낚시, 가공, 부속건물 증축 등을 진행 중인 아군의 동작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폭군의 언덕에서 가까운 안전 지역에서 부활하거나 탈출 기능 사용 시, 근처 위치에서 부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천방지축> 아푸아루 처치 시 확정으로 투발라 광석과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를 제외한 유(IV) 강화 단계의 투발라 장비를 동(V) 강화 단계로 확정 강화할 수 있는 '얼어붙은 파도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등장하는 <천방지축> 아푸아루의 체력이 기존 대비 50% 감소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전투 중 연결 불안정 등으로 인해 게임에 재접속하는 경우에도, 기여도가 유지되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미접속 상태에서 월드 우두머리가 사망할 경우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의뢰, 지식● 다음 지식이 대양의 시대V 카테고리에 추가되었습니다.
● 대양의 시대V 카테고리의 지식을 완성하면 얻을 수 있는 칭호인 '팔딱생선해적단의 마음을 읽는'이 추가되었습니다. ● 팔딱생선해적단 섬에 의뢰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양의 견고한 현철 지식의 획득 시 노출되는 문구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패잔병의 패잔병' 의뢰 수주 대사 중, 카메라 전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끊이지 않는 사고' 의뢰 수주 대사 중, 카메라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림받은 운명' 의뢰 진행에 필요한 기아스의 일지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길 찾기 시 노출되는 위치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 위치가 변하는 피사체 등의 효과음 표현이 한층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길드 대장만 사용 가능한 길드 기술 집결 명령을 보좌관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장의 집결 명령 사용 조건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길드 대장 외 다른 직책자가 집결 명령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은 참 많은 모험가분들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사실 보좌관 업데이트 이후 바로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간혹 개발을 할 때 내용은 간단한 것 같은데 구조를 완전히 바꿔야 해서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집결이 그런 상황(T_T) 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늦어져서 많이 아쉽지만, 이번 패치 이후 이제 직책 관련해서는 확장성까지 고려하였으니, 관련된 개선사항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UI● 장비창(I) 및 내 정보창(P)에서 현재 내 캐릭터에 적용 중인 능력치를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장비창과 내 정보창에서 내 캐릭터에 적용된 능력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모든 부분(추가 공격력 증가, 착용한 수정, 음식과 비약 등의 버프류)이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단, 거점에서만 적용되는 이아나로스의 빛, 순례자의 발걸음, 기사단의 호신술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월드맵에서 1단계 거점의 거점전 정보 중, 공격력/방어력 제한 안내가 최종 능력치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단계 거점의 능력치 제한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단순한 공격력과 방어력이 아닌, 내 캐릭터에 반영된 최종 능력치를 기준으로 제한됩니다. 최종 능력치는 새롭게 추가된 내 정보창과 장비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거점의 능력치 제한은 장비에 따른 보너스 공격력, 음식과 비약, 각종 버프를 포함해 충분히 고려해야 했으나, 거점전을 개편하는 중에 이 부분에 대한 처리 방식을 간과하였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공격력과 방어력으로만 표기돼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꼼꼼히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강화하겠습니다.아울러 1단계 거점에서는 이제 거점을 준비하려는 길드도 도전해볼 수 있다는 원래 취지에 맞게, 공격력과 방어력뿐 아니라 적중력이나 피해 감소율, 저항에 대해서도 제한을 두는 것을 추가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가방 및 펄 가방, 통합 거래소 창고에서 보유 중인 물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하단의 메뉴에 새로운 소식이 있을 경우, 알림 말풍선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에서 다음 캐릭터 넘어가기를 했을 때 접속 불가한 캐릭터인 경우는 건너뛰고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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