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게임도 재미없고 바쁘고 귀찮고 그냥 넘어가려했는데 써달라고 부탁받아서 한번 올림.

 

 

 

1. 헬게이트와 군웅연합 관계

 

 우리는 군웅연합과 전쟁할 생각은 없었음. 일베연합이랑 싸우기도 바쁜데 적을 늘린다? 어휴.

 

그렇기에 4월 16일 오후 11시 2분. 사냥의 계절 루시님이 fury로 옮겨가는 hellgate길드원들 회유한 것도 애써 무시함.

 

그당시 사냥의계절은 일베연합의 다굴로 인해, 파밍하고 다시 일베와 싸우겠다는 이유로 헬게연합을 나간 상태.

 

군웅연합도 일베를 타도한다는 명목아래 싸웠기에 서로 어지간하면 공성때도 부딪치지 않고

 

사전에 이야기 해두면서 상호 양보하는 형식으로 진행함.

 

근데 5월 10일 오후 10시 4분 군웅할거 추풍낙엽님이 헬게이트가 Egomaniac, 알파오메가를  합병받는다면

 

우리는 전쟁이다라고 연락와서 연합레콜에서 이야기함. 14분가량 이야기했는데 대충 정리하자면

 

군웅할거: 우린 에고매니악과 둘중 하나가 게임 떠나는날까지 전쟁할 생각이다.

에고매니악이 다른길드에 간다면 그 길드와도 전쟁할 생각이었다. 알파오메가도 비매너유저가 너무 많다. 받지마라.

 

Hellgate: 너네가 잠돌인원 받을 때도 우린 군웅할거의 입장을 존중하여 알아서 관리하겠거니 하고 관여하지 않았다.

합병 또한 그 길드 고유의 권한이고 우린 우리연합의 동의도 구했다. 그리고 이미 전부 길드에 합병한 상태인데 왜그러냐.

 

군웅할거: 잠돌인원 받은건 내가 없었을 때 일이고 지금은 길드를 나갔다. 우리 길드원들이 에고매니악을 싫어한다.

 

Hellgate: 입장차이가 좁혀지지 않는다. 우린 에고매니악을 이미 정리하여 합병받았다. 자를 수 없다.

 

군웅할거: 알겠다. 그럼 쟁걸겠다.

 

-레이드콜 대화 종류 후 10시 22분 군웅할거에서 헬게이트에 전쟁선포.

 

이 레콜대화는 연합레콜방에서 이뤄졌으며 녹취본 공개를 원할 경우

참여인 4명(추풍낙엽님 포함)의 동의를 받아 공개하겠습니다.

연합레콜방은 상시 녹음중이였으며 미리 추풍낙엽님에게 알려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물론, 싫어하는 길드원이 있고, 그 싫어하는 길드에 전쟁을 거는 것은 자유입니다.

 

근데 여기서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은 에고매니악이 터질때까지 쟁할 생각이었다던 군웅연합에서

 

에고가 헬게이트에 들어가기 전, 자기 길드로 회유하려 했다는 점이죠.

 

결국 에고매니악과 터질때까지 쟁한다는 거짓 명분이고 에고가 헬게에 합병되는 꼴이 보기 싫거나 명분찾기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는 고 퍼킹 이후 부대장들이 모든 권한을 나누어 가졌으며 길드원들에게 솔직하게

 

모든 사실을 알려주기로 결정했었기에 위 사실들을 길드원들에게 알려줬습니다.

 

우리 입장에선 군웅연합과 좋게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거짓된 명분으로 전쟁을 하게되었으며 그로인해 일베연합의

 

득세가 예상되었죠. 그렇기에 군웅연합과 감정적으로 안좋은것도 사실입니다.

 

 

 

군웅연합은 현재 3파전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공성 때 일베연합과 전면전을 펼치는 곳은 헬게연합 뿐입니다.

 

일베연합은 헬게연합을 견제하기에 군웅연합은 공성때 일베연합의 방해를 받지 않을 수 있었죠.

 

결론적으로 봤을 때, 3파전의 구도는 일베연합+군웅연합vs헬게연합이 된겁니다. 이번 메디아 공성때 증명되었죠.

 

즐쟁이니 3파전이니 주장하시려면 메디아를 와서 헬게연합도 치고 일베연합도 치면서 싸우셨어야죠?

 

환자수용소가 세렌디아 군웅성채를 깼다구요? 저희가 지금 세렌디아로 인원 뺄 상황이 아닌데요. 하나깨서 무슨 의미죠?

 

그래서 저희도 앞으론 일베연합과 전면전은 피하려구요. 누구 좋은일을 하는건지 원. 일베연합 화이팅 합시다.

 

 

 

 

 

2. 각종 버그사용에 대한 입장.

 

 

 

 투명벽버그, 운영자한테 전화해서 적길드 튕기게하기, 사기5단계. 음 더있나요?

 

뭐 버그게이트란 칭호를 달게 된 원인이라 말들 많이 나옵니다만 투명벽은 저희쪽에선

 

지형지물을 이용한 것이란 입장이 변하지 않을 것이고, 버그로 이동한 지역도 아니니 별로 할말도 없구요.

 

 

 

하이팀이 들어갈 때, 1c인원을 전부 튕기게 해서 해방각을 피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운영자의 일개길드 개입이 아닌 1c가 운이 나빠서, 게임사 과실로 인해 공성에서 손해를 봤다는

 

것을 알겁니다. 그걸로 헬게연합은 렉하나 안걸리는 쾌적한 공성플레이였다느니, 해방각이었는데 성주가 됐다느니,

 

뒷말은 아무 의미 없습니다. 항의를 할거면 게임사에 하시고 대처가 마음에 안드시면 게임을 접으시면 됩니다.

 

게임사의 노예세요? 서비스의 질은 개인이 판단합시다.

 

 

 

사기 5단계. 자기가 쓰는 방법을 모르면 버그입니까?

 

그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줄 것 같습니까? 그렇게 우리가 화기애애한 사이였나요? 몰랐네요. 버그로 사용한 거 같으면

 

게임사에 신고를 해야지 버그 사용자에게 캐봤자 나 버그유저요. 제재하쇼. 하겠습니까?

 

 

 

 

3. 일개 길드원의 각종 언플, 욕설

 

 

 우리가 일베연합과 싸우는 이유는 정의감이 투철해서도 아니며, 사회 정의의 실현이라는 거창한 뜻과 함께 선비짓을

 

하는 게 아닙니다. 고작해야 게임이고 그냥 일베연합 하는 꼴이 마음에 안들어서 치는거지 그 이상은 없습니다.

 

우리가 뭘로 보이죠? 일베연합과 싸우니까 정의로 보이나요? 아닙니다. 우린 게이머이고 개인 이익을 위하여 길드에

 

모였습니다. 길드 내 인간적인 매너는 지켜야겠지만, 그 이상 제한을 둘 생각은 없습니다. 개인의 판단에 맡깁니다.

 

다른 사람에게 패드립을 쳐 고소를 당하든, 현피를 붙어서 입원을 하든, 길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엄마가 아닙니다.

 

책임은 개인이 집니다. 그동안 일챗, 월챗을 금지하며 이미지 개선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힘써왔습니다만,

 

이미 적이 확실한 이상 적에게 매너를 지킬 호구는 아닙니다.

 

근데 우리 적은 다 일베연합이야~ 이런 논리는 저도 좀 웃기긴 합니다.

 

군웅연합이 일베연합에 일방적으로 도움이 될 뿐 일베연합은 아니죠.

 

 

물론 적이 아닌 다른 길드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적을 늘릴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저는 헬게이트 길드의 부대장 월광하련입니다.

 

작년에 UNSW를 졸업했으며 본명은 이 범. 91년생. 성북구 성북동에 거주합니다.

 

검은사막에선 가문명 범리. 캐릭터명 월광하련을 쓰고있고 인벤에선 월광개련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헬게이트의 모든 사항은 제가 대변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야기들은 짐작하시겠지만 정황증거만으로 서술된 것이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반박이나 사실과 다른 내용, 오해가 있을 경우엔 알려주세요. 의미없는 욕설이나 비난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