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길어서 스샷 안찍음 걍 붙복

글재주없으니까 놀리지말고 놀리지말고

존나 길게썻는데 매크로 답변날라와봐 시x새ㄲ들

 

 

 

보다 정확한 안내를 위하여 아래 내용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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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명 :
2. 분류 : 캐릭터
예)NPC, 의뢰, 무역, 아이템 등
3. 건의 및 제안내용 :

 

지난 3주간 170일 이상 플레이했던 금수랑캐릭 하향으로 할맛떨어져서
플레이시간도 10시간에서 이젠 2시간내외로 바뀐 유저입니다 ^_^

어찌 유저빠져나가니 만족하시는지요.

오늘도 혹시나 해서 업데이트내용 들여다봤는데 역시나더군요.

자 금수랑 스킬 PVP위주로 차근차근 얘기해드리죠.

 

 

나무오르기

 

무적기 없었던 스킬에서 무적을 달아주었죠. 흐름류도 많은 스킬이고.
하지만 모든 금수랑들에게 물어보십쇼 , 이스킬을 단일이나 흐름으로 쓰는지.
아예 안써서 후딜이나 선딜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타격시 후방으로 떨어지는데 누가 씁니까,게다가 밀파랑 할키기가 흐름으로쓰는데
나무오르기다쓰고나서 겨우 밀파쓰면 선후딜길어서 다처맞고.
할키기는 뭐 대미지나 나옵니까?


섬광류

 

섬광자체에 무적판정이 있죠. 하지만 그 이후에 스킬은 몹들에게만 들어가고
플레이어한테는 미적용이죠. 그렇다고 pve상대로도 쓰나 그것도 아니죠. 데미지가 현저히낮기에.
섬광이후에 뻗차 혹은 잡기가 가능하죠.
하지만

 

뻗어차기

 

첫타에만 띄우기가 들어가고 2타는 그냥 뭐 왜만들엇는지 모를정도로 쓸모가없죠.
하지만 타 클래스 cc기 같은경우엔 잡기제외 거의 타격수가 2회이상이죠.
하지만 이건 단타입니다. 단타로 띄울확율이나 있던가요?
이건 오래전부터 버린스킬입니다. 써도 뜨질않습니다.
아니 뜨긴뜨죠, 뭐 거의 로또 확률로.

 

하늘차기

 

이건 검은사막하는 인원들이 다 원하는걸거고 문의도 다 받았을겁니다.
잡기하고 벌떡일어나는 버그 언제고칩니까? 노리신겁니까?


 

회피이동

 

이건 아직도 버그상태로 남아있던데 뭐하십니까?
2레벨상태로 전진대쉬 누르고잇으면 겁나빠르다가
3레벨상태로 누르면 끊겨서 나가죠.
이번 봄 때 이동기 다 죽인다고 기력안달었던걸 기력달게 패치해놓고 한번도 안건들인거같은데
근데 왜 무사는 이동기가 그떄랑 그대롭니까?
그때 당시 워려 금수랑 등 이동기 무한이었던 클래스는 다 죽여놓고?
형평성이 맞다고 보십니까?
무사는 약초수를 쓰니까? 그러면 타클도 기력이아닌 마나같은걸 쓰게 만들어야되는거 아닙니까?


 

흑랑

 

채찍죽이고 사자후죽이니까 미안해서 흑랑 녹는다고 징징대니까 몸빵좀 키워주신거같은데
그럼 사기니까 공벼 쿨탐때는 경직도 안먹게해, 그렇다고 제대로 나가긴합니까?
쿨탐 아닐때 해도 안나가는게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밀려오는파도도 마찬가지, 흑랑과 같이 쓰는 스킬이라고 명시되어있는데,
흑랑 기분따라 확률로 나가는 시스템입니까?
게다가 다 즉발도 아니라 상황이 혼잡하거나 멍청이가 아닌이상
흑랑공간벼락 밀려오는파도 사자후 등 맞는인원은 드물지요.


 

채찍휘두르기

 

희대의 병X 패치라고 좀 알아줬으면 하네요.
예전에도 이스킬 PVP시 반감시키고 사람들 많이 떠난걸로 알고잇는데
그걸 알고서도 기껏 다시고쳐서 하고잇더니
그걸 또 만져서 금수하는사람들 다 떠나가게 하시네요
총 6번 때려서 겨우죽이는 예전시점에 그 대미지유지하 에 횟수를 줄이진 못할망정
대미지를 하향시키면 안죽는데 할맛 나겠습니까?
강아지풀로 떄립니까?


 

공간벼락

 

위에서 말한거 그대로 알고계시고 그외에
지구력은 왜 다는겁니까?
안그래도 타클래스 따라갈려면 지구력이라도 많아야되는데


 

숨통태우기

 

이스킬 볼때마다 제 속이 탑니다. 쓸만한 CC기가 없어서 하나라도 찍어는놨는데
넉백시키는데 지도 넉백되면 스킬을 쓰라는겁니까 뭡니까
넉백되도 전방회피이동으로 쫒을 시간도 없던데 말입니다.
맞추기는 드럽게도 힘들고요.


 

즈려밟기, 공포의고동

 

이건 둘다 다뤄봅시다.
즈밟은 몹에게만 바운드 들어가던 스킬에서 플레이어에게도 바운드가 들어가게 패치해줬었죠?
공포의고동 또한 기절효과를 추가시켜줬었죠.
그나마 숨통트이는 스킬인데 문제점이 한두가지가 아닌스킬이죠.
즈려밟기는 선딜이 길고(후딜도 있는편)
공포의고동은 선딜후딜 다 깁니다.
즉발로 해도 모자랄판에 선딜후딜길면 누가맞아줍니까. 다 캔슬되거나 피해버리면 걍 죽는겁니다.
슈퍼아머를 달아주던가 즉발로 바꿔주던가, 즈려밟기는 그나마 적중률이 높다쳐도
고동은 맞으면 빙신인겁니다.

 

 

땅의벼락

 

1,2타엔 그냥때리다 3타때만 넉다운이죠.
안그래도 CC기 선후딜 줠라긴 금수랑인데 12타캔슬하는것도없고 누가 3타 맞아줄가요.
1,2타에 경직효과라도 있으면 쓸만할거같지도 않은게 범위도 그지라
애초에 그런것도 없어서 찍지도 않는스킬이죠, 그래도 1,2타에 경직이라도 있으면 괜찮겟네요.

 

 

밀려오는 파도

 

왠지 의도가 돌진해오는 플레이어에게 카운터 맥이라고
전방가드에 선딜후딜약간 줄여줫다 한거같은데
줄여주긴 개뿔 여전합니다.
그리고 타클같은경우엔 접근기가 다 무적, 슈퍼아머, 방패, 회피만빵스킬인데
전방가드에 선후딜 긴 이 파도를 맞고 넉백이나 됩니까?
이스킬을 상향시켜준 의도가 정말 궁금하네요.


 

흑랑올려치기

 

이스킬은 흑정100퍼시 발동되는 스킬로 얘기해보죠.
애초에 100퍼안될시에 범위도 좁아서 흑정100퍼일때만 쓰는스킬이니.
그나마 사람죽이는 스킬입니다.그나마. 근데 성공률이 희박하죠.
왜냐 선딜이 길고 슈퍼아머니 무적이니 안달려서 툭치면 캔슬되니까.

 

 

사자후

 

패치전엔 이거때문에 검은사막했다고 해도 무방할정도의 스킬입니다.
위의 스킬들이 병..아니 그지같아서.
근데 이 스킬마저 데미지 하향시키고 추가적으로 말방어도 내려줘서
이젠 쓰다가 죽죠. 타플레이어도 안죽고.
채찍과 더불어 이 스킬 하향으로 덕분에 할맛떨어지게 만드셨습니다.
쓸게 이거밖에 없던 금수랑에게 이것마저 뻇어가니 타클로 이동하는 금수유저 많던가요?
절반은 접었을거라고 생각되는데.

 

 

 

애초에 이렇게 문제많은 스킬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금수랑에게
당신들은 팔다리 다 분질러가면서 너프시켜주었죠.

 

"진행된 업데이트로 인하여 본의 아니게 불편을 드린거 같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건의사항으로 전달하겠으며
지속해서 밸런스 균형을 맞추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하실 사항이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검은사막 고객센터로 문의를 접수해주세요.
모험가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_ _)
고맙습니다."

 

이딴 매크로 답변 바라지도 않고 각성나올때까지 참지도 않습니다.
기다리는것도 안합니다.

 

저 위의 스킬들 하나하나 왜 그렇게 만들었고 왜 하향시켰고 왜쓸데없는건 상향시켜줬는지
코멘트 달아주고


적어도 170일 180일 했던 플레이시간 아깝지않게 해주쇼.
제발 참고좀 해서 다시 업데이트해주쇼.

 

모든 금수랑유저가 아는데 왜 당신들은 모르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