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 후에 전승 위치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헤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스킬 정보 + 리부트 후 전승 위치 운영방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전승 위치는 특성 상 응용성이 높아서, 제가 플레이하는 방식이 정답이 아니라는걸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1. 전승 위치 콤보



[스킬 순서]
차가운 안개 억제(sq, 방깎+회깎)
-> 전류 파동(wc, 몬공+시속)
-> [번개]강다중(s우, 백어택+치명타피해)
-> 대지의 화살(좌우, 치확+적중)
-> 번개콤(sf 후 우클 유지)
-> 화염콤(s좌 후 우클 유지)
-> 강다중(s우, 백어택+치명타피해)
-> 균형 붕괴(sc, 방깎+회깎)
-> 전류 파동(wc, 몬공+시속)
-> [번개]강다중(s우, 백어택+치명타피해)

[커맨드]
sq -> wc -> s우 -> 좌우 -> sf 후 우클 유지 -> s좌 후 우클 유지 -> s우 -> sc -> wc -> s우





제가 쓰는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리부트 후, 전승 위치의 가장 큰 변화점은 강다중 추가 효과 일거 같은데요.
이중에서 번개 속성의 [속도 증가/2타격 추가] 2개의 효과는 사냥에서 꿀 같은 효과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강다중 쿨이 돌아왔을 때는 번개 속성으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무쿨기인 벼락과 같이 쓰면 강다중 쿨이 돌아올 때마다 사용 할 수는 있지만 벼락의 데미지가 워낙 안습이기 때문에...
전류 파동(쿨6초)과 강다중(쿨5초)을 단짝처럼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화염속성과 얼음속성 정도 까지는 어느정도 괜찮은 dps를 기대 할 수 있지만
사냥에서 대지속성은 전방가드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절대....Never 사용하지 않게 조심해주셔야 합니다.(너무 느려요....)


이렇게 한 콤 돌리고 어떤 스킬 쓰셔야 할 지 막막 하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고 있는 몇가지 원칙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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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순위 : 전류 파동은 쿨이 돌때마다 사용(슈아, 시속버프, 회깎, 준수한 데미지의 완소 스킬!)
1순위 : 특화 버프/디버프는 항상 유지되도록 스킬 사용
2순위 : 유낙(3단 특화), 눈보라(최고 딜량)는 몬스터 체력 보고 적절하게 사용
3순위 : 번개콤, 화염콤은 위에 위반되는게 아니면 바로바로 사용(개인적으로는 번개콤 -> 화염콤 선호)
4순위 : 균붕/지진은 다른 스킬들 모두 쿨일 때 사용
5순위 : 정말 쓸거 없을 때 라밤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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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승 위치는 스킬 오래 돌릴 때, 정형화된 방식으로 돌리기가 힘들어서 기본 콤보 제외하고는
이런 규칙을 가지고 쿨타임 창 체크하면서 스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솔플 할 때 이야기고 올룬 같은 곳 가서 샤이 버프 받으면서 딜하면 스킬마다 강다중, 쿨 돌 때 마다 대지 화살 안 써주시면 쓸 스킬이 없는 현자 타임이 길어집니다...

우선순위 정하기 편하시라고 치명타 확률을 포함한 데미지 기대값(2022-02-04 연구소 반영) 첨부합니다.

(진 유성낙하 치명타 확률 안들어가 있어서 수정)





2. 스킬 특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특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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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 특화용]
유낙

[든든 국밥 2단계 8특화]
차안/전파/다중/대지

[차안 쿨 길어서 쓰는]
균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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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설명한 콤보에 맞춰서 짠 특화입니다.
특화 짤때는 특화 지속시간과 스킬 쿨타임은 필수 고려대상이었고
추가로 디벞은 많이 묻힐 수 있도록 범위 큰 스킬에 넣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특화가 예쁘게 나와서 만족합니다.




위 콤보와 같이 사용하면 빠르게 필요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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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부트 후 크게 언급 되지는 않았지만 대지의 화살이 은근 꿀스킬 같습니다.
딜은 약하지만 짧은쿨과 선후딜이 거의 없다는 점으로 쿨마다 한번씩 사용해주면 딜 우겨넣어서 dps올리기에 도움이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