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노라는 직업 자체가 애정캐로써 오랫동안 키워오신 분들이 많아서 전승이 좋건 나쁘건 무변 안하고 계속 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쿠노 전승이 사냥에서 중간은 못가더라도 다른캐릭에 조금 못미칠 정도까지는 나와줬으면 하고 바랬는데... 이렇게 나와버러셔 다소 슬프네요 ㅠㅠ... 애초에 각성이 좋은걸 알기에 전승 피빕이 더 좋게 나올걸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유저수도 많지 않고 소서처럼 다들 눕는 분위기도 아니기 때문에 이대로 전승쿠노가 픽스 없이 고착되거나 이 이상 개선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소 걱정이 되는 부분입이다.....

죄송합니다. 굉장히 무책임한 발언이지만, 누군가가 전승쿠노의 문제점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타캐릭들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가독성이 좋고, 설득력있게 잘 정리된 글로 현상황을 부각시킬 수 있는 글을 올린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써봅니다.

물론 각성쿠노가 피빕에서 좋다는 점에 대하여 전혀 부정하지 않고, 전승쿠노가 안좋으면 각성을 하면 된다는 의견에 대해서도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모든 쿠노 유저가 일률적으로 각성이라는 선택지밖에 고를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벗어나, 전승 시스템 도입의 취지처럼 유저들의 취향과 게임을 즐기는 방식에 따라 전승 또한 충분히 선택할 만한 메리트가 있을 정도까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장문의 잡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