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거면 그냥 리부트 전으로 돌리면 안되나?
나는 전쿠로 피빕도 하고 사냥도 하고 속도감 하나 보고 하던건데 이런식으로 너프때릴거면 리부트 이전으로 롤백했으면 함

전쿠 리부트된거 체감될만한 요소가
일섬 중 2번 이동가능(멍하니 잡기 당할 위험 감소, 사냥시 뒤잡)
나무토막 3지선다(이건 솔직히 이젠 다들 잘 대응한다고 봄)
힘줄 w로 전방이동 편리
힘줄, 여밟으로 스택 쌓기 가능.
그밟, 그분, 그폭 스택소모없이 강화 딜
그분 모션변경 및 커맨드 추가(갠적으로 겁내 불편)
그폭 슈아 추가
힘줄, 일섬 쿨감소

나는 대깨쿠지만 1대1에서 힘줄은 너프가 필요하다 생각했었음.
이유는 이게 쿨이 진짜 빨리 돌긴 한다 이거임.
노리스크 슈아cc 스킬이기도 하고. 물론 스킬가속이나 컴 스펙에 따라 병신되는 스킬이기도 하다만 쨌든.
근데 내 예상은 힘줄 추가타에서 슈아 뺏어서 리스크만들고 일섬 쿨 증가, 일섬중 이동시 지구력 소모 등으로 사냥 너프 영향은 적도록 하는 정도였는데 갑자기 지구력 싹 뺏어버림.
이게 사냥이 진짜 문젠데 피빕에서도 과한 너프라고 생각은 함.
다른 방법은 얼마든지 있었을건데 허 참;

아래글에 쿠노 사냥러가 쓴 글 보면 알겠지만 지금 쿠노로 사냥하면 리부트 이전보다 더 불편해졌음.
범위 안그래도 좁아터졌는데 이젠 스택 쌓으려고 힘줄쓰면 지구력 줄고 방깎하려고 발목쓰고 3단계 특화인 일섬 쓰면 호흡 40렙기준 지구력이 절반 아래에서 안차오름.
이게 스킬 한번 돌린것도 아니고 절반 좀 안돌린 상태임.
다른 스킬은 지구력 안쓰지않냐고 하는데 쿠노 특성상 나머지 스킬 다 돌리는데 5초? 조금 걸릴거고 나토로 공증버프 받고 다운어택 가능한 몹이면 바닥쓸기까지 써서 지구력 추가소모.
스킬 중간중간 후딜캔슬이나 그밟 선딜캔슬로 깨비 넣어주다보면 지구력 상태 유지되거나 오히려 감소.
라밤 쓰거나 그분 썼을 때 거리조절 잘못하면 살무나 초승-깨비, 발목-깨비로 붙어줘야하는데 이쯤되면 지구력 100에서 10으로 감소함.

그럼 사냥에선 안쓰면 되잖아? 하는데 2콤 돌릴 즈음에는 무쿨 신인분격 두번 갈길정도로 스킬 있는거없는거 다 쓰는 캐릭이 전쿠임. 안쓰고 싶어도 쓸 스킬이 없음

올룬같은 곳은 차라리 표적추격 쓰고 뛰어가면 다음젠까지 가는동안 차기라도 하지 바로 옆젠을 살무나 힘줄, 발목깨비로 닿을 수 있는데 강제로 뛰는것부터 기존 쿠노 유저 입장에서는 억울하지

아 여기서 기존 쿠노는 꿀빨겠다고 사기캐 찾아다니는 애들 말고 예전부터 사냥까지 쿠노 쓰면서 검사해올 정도로 애정캐로 쓰는 유저를 말함.
그니까 꼬우면 무변하라던가 각쿠하라던가 이런소린 없었음 해

나, 또는 우리는 아마 스킬, 이동 속도감이 좋아서 전쿠를 해왔던 인원이 대부분임. 그게 전쿠 특징이었고, 메리트였음.

뭐 얼마나 대단한 패치했다고 이렇게 관짝 박아버리는지 모르겠는데
힘줄 추가타 슈아삭제(쿨 증가는 현재 여밟이랑 쿨 맞춰서 써야해서 불편해질 듯)
일섬 이동 시 지구력 소모 300(2회 이동시 2번 소모)
일섬 쿨 증가
이정도에서 끝냈으면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은 있음

애초에 이런 너프식 밸패할거면 리부트 왜한건지도 모르겠고 직업별 특성 패시브 추가는 어디간건지 모르겠네
저기서 징징 너프하라고 하는것도 이해가 안감.
본인 주캐 상향하라고 외쳐도 모자랄 판에 다른캐릭 너프하라고 하는건 상식 밖의 행동인거 같음. 결국 다같이 돌아가면서 까대다가 단체로 나락갈텐데

다캐충이더라도 그 사기캐란거 본인들이 하면 되는걸거고 이득 보는 사람이 없는데
이부분은 뭔가 더 파고들면 고소먹을거 같아서 생각 안할래

그냥 주절주절 해봤음. 괜히 아래 사냥러 보니까 그러려니 생각하던게 훅 올라오네

혹시 피빕으로 딴지 걸고 싶은거면 그래도 양산형 애들 잡을 수준은 되니까 모르는 채로 쓴건 아님.
힘줄은 원래 좋았는데 쿨 줄면서 부각된 문제였고 일섬 이동 가능으로 약점도 많이 없어진건 맞음 ㅇㅇ

결론. 너프는 필요했으나 지들 편하려고 한 무지성 너프로 캐릭 팔다리 잘린건 붙여줬음 함. 리부트 왜한거

지적은 좋음
분탕은 싫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