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제목 그대로 존나 존나 존나 존나게 실망했음

비각 만 놓고 봤을때

검은사막은, 기본적으로 매우매우 스킬을 개성있고 알차게 만들었어요

워리어 톱밥 이펙트라든지

특히, 금수랑 비각으로 한참 키울때 붓으로 그린것 마냥 이펙트가 남는거라든지

레인져 활 쏠때 뭔가 파광이 여운이 남게 빛나는거라든지 말이죠

이번 격가 비각도 그랬습니다

타격감이면, 타격감 물론 콤보외우는데 고생했지만 콤보도 나름 짜임새있게 잘됐고

당시에도 당장 피빕에 쓰기는 힘들었지만 진짜 3D 1인칭 자유시점으로 스트라이커를 한다는느낌도 들었고

비각이 이정도 클래스면 각성은 현재 비각의 단점 들 중 하나인

강력한 한방딜링기, 회피기, 추가 이동기를 보완하고도 남을줄알았는데

아예 비각 이하의 성능을 내놨네요

뭐 간단하게, 그냥 썅 잘만들어놓은 케릭 씹창을 냈어요

각성닌자 스킬 반응속도 상향을 한 이유

금수랑 스킬공격에 흑랑 반응속도를 상향 한 이유

쿠노이치 스킬 딜레이를 상향 한 이유

발키리 적중력 버프를 상향 한 이유

각성캐릭터들 (쿠,닌,금 제외) 추격류 스킬을 다 쥐어준 이유

분명히 이런 시행착오를 거쳤기 때문에

이번에 나올 각성캐릭터인 격투가는 진짜 기대 많이했습니다

기본 비각 베이스가 이정도 나 갖춰진 각성캐릭이라니

1:1 특화된 캐릭이라니, 등

근데 썅 내놓은게 그냥 거대한 X덩어리라니

하, 사냥은 그냥 준수하네요 아크만을 가면 제대로 적용되지않은 슈퍼아머랑

개미좁쌀만한 전방가드 범위가지고 180도 방향에서 날아오는 공격 14%빼고는 다 쳐맞거나 저기 누워서

이미 회색 화면이 떠있겠지만

일단 이번주는 59 찍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