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 패치에 대해 불만을 가지는 점은 카드싸움에서 카드를 뺏어갔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pvp 에서 처음부터 방막을 통한 대치 플레이와 무빙을 통한 간보기를 하다가 들어오는 적을 wf 나 sf 를 통한 빠른 카운터. 이 2개의 선택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인해 무조건 처음부터 방막을 해야만 하는 선택지를 고르도록 강요당하는 겁니다.


사냥할때 큐 한번 더 눌러야하는 불편함이나 뭐 이런 이상한 불만사항을 말하는게 아니에요.

어차피 pvp 는 피지컬과 카드싸움인데 내가 낼수 있는 카드 여러개를 뺏기고 하나만을 가지고 싸워야 한다면,

이게 성능상 너프는 아니라 하더라도, 환경적인 요인을 통한 너프는 맞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