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캐릭터 패치를 하니 좀 끄적여 봤습니다.
의견 공유 좋아요

조정 사항

*허상 전개가 아니고 허상 결계가 맞음 (Q가드 피감 20+)


개인적인 생각

적중률 : 패시브 5%를 포함하면 사실상 27.5%로 연구소에 나온 대부분의 캐릭터들 평균(25%)보단 높아짐

하지만 각세의 경우 소환수(아케논효과)의 보정은 이게 맞나? 싶을정도로 생각보다 많이 낮아짐.

그리고 여기에도 의견이 갈리는거같음. 역광의 섬멸 18%는 전승과 같은수치로 오르는거? 그래 좋아.. 근데 왜 어떤 캐릭은 스킬을 써야 적중 보정을 받고 어떤 캐릭은 가만히 있어도 그 수치를 받느냐 이걸로 문제삼으시는 분이 있는거같음.

이걸 문제 따지려면 캐릭터 처음 출시 때부터 문제 삼아야했음. 모든 캐릭터한테 이걸 다 따지면 진짜 끝도없이 얘기가 나올거임. 어짜피 캐릭터 특색이 이러니 그냥 받아드리고 교전중에 계속 사용하던가, 아님 지속적으로 펄어비스에 문의를 해야함

그리고 미안한 얘기지만 평소에 전세로 PVP에서 강:공간파쇄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그건 캐릭의 장점을 안살린 본인의 잘못이 큽니다. 각세의 역광의 섬멸도 마찬가지

추가로 다른 대부분의 캐릭들도 평균치 25%를 맞추다보니 적중률이 낮아진거 같내요. 세이지만 그런게 아닙니다.




섬광화 회피율 : 자버프로 피감 증가하는 다른 캐릭터들의 스킬들도 많이 없어짐. 

아무래도 장비들 및 기본 피감수치가 조정됨에 따라 같이 삭제한거 같아서 이해 가능. 없어지는게 아쉽긴 하지만..

아무튼 그 보상격으로 드디어 회밸 세이지도 가능하게 해줘서 일단 기대중. 

물론 회피가 얼마나 효율이 안좋아질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회피"력"이 아닌 회피"율"은 확실히 괜찮게 받은 패치 (원래도 회보조,켄타로 하는사람이 종종 있긴했지만 타캐릭에 비해선 효율이 좋지는 않았음)

추가로 왜 회피율 증가 유지시간을 애매하게 5초만 주는거임..? 어짜피 섬광화를 상시 사용하니까 스탠딩에선 계속 유지되지만 누웠을때는 버프 효과를 끝까지 못받을 수가 있음.. 걍 10초 주는게 그렇게 어려운가?




회깍 너프 : 이건 펄어비스가 작정하고 회피율깍을 평준화 했음
3,6,9 셋중 하나인데 전세는 기존의 18%라는 압도적인 수치에서 9%로 까인거라 많이 아쉬울듯.. 각세는 6%로 나름 선방한 편.



아무튼 결론 : 다 필요없고 지구력이나 손좀 봐줘라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