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1/08/06

이번 주 번지에서는 샌드박스 개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주 번지 소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할 얘기가 많으니 잡담은 생략하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어시스턴트 게임 디렉터이자 콧수염 마니아인 Joe Blackburn이 Twitter에 데스티니 가디언즈 PvP 계획에 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전체 내용을 한번 읽어보세요. 너무 길어서 읽기 싫은 분들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저희가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PvP 콘텐츠를 보다 일관적으로 업데이트하게 될 미래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선을 다해 


저희 팀은 다음 시즌에 많은 변화를 주기 위해 정말 노력을 했습니다. 앞으로 선보일 샌드박스 변경 사항을 세 부분으로 나누기로 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능력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방어구와 개조 부품에 대해, 시즌이 끝나기 전 마지막 주에는 무기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전투 게임 플레이 디자이너 Eric Smith가 다음 시즌에 수호자 능력이 어떻게 발전하게 되는지 설명드린다고 합니다. 

Eric Smith: 안녕하세요, 수호자 여러분.  15시즌 능력 균형을 위한 패치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균형에 변화를 주기 전에 15시즌에 선보일 

분리된 근접 공격 액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가오는 스크립에게 칼을 던지려다가 오히려 앞으로 돌진하면서 스크립의 역겨운 얼굴을 치고 터진 적 있나요? 힘들게 축적한 근접 공격 충전을 외로운 슬픈 드렉에게 실수로 낭비한 적 있나요? 이런 적이 있는 분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분리된 근접 공격 액션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음 시즌부터는 충전된 근접 공격과 충전되지 않은 근접 공격이 별도의 입력 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능력 사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선택 기능으로, 이 새로운 액션은 기본적으로 키가 지정되어있지 않습니다. 컨트롤 설정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새로운 항목을 액션 리스트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 근접 공격은 여러분이 그동안 사용해온 기능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근접 공격은 상황, 착용한 능력, 적이 얼마나 근접해 있는지에 따라 다르게 작동합니다. 보통은 잘 작동하겠지만, 때로는 플레이어의 의도와는 다르게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충전 근접 공격은 적이 돌진 거리 범위에 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할당된 키를 누르면 충전된 근접 능력을 항상 시전하는 새로운 액션입니다. 근접 능력이 완전히 충전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키를 눌러도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으며, 근접 능력 아이콘이 현재 수류탄 능력 아이콘처럼 빨간색으로 깜박일 것입니다. 

미충전 근접 공격은 근접 공격 능력이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도 항상 충전되지 않은 근접 공격을 시전하는 새로운 액션입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 버튼을 눌렀다 놓을 때가 아니라, 버튼을 누르는 즉시 근접 공격이 발동됩니다. 근접 공격은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고 바로 시전됩니다. 즉, 어떤 근접 공격 액션도 길게 누르거나 두 번 누르기로 입력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 게임 컨트롤러는 버튼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버튼 지정 방법을 창의적으로 만들어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RB/R2에 충전 근접 공격, 오른쪽 스틱 클릭/R3에 미충전 근접 공격을 할당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오른쪽 스틱 클릭/R3에 필살기와 미충전 근접 공격을 둘 다 할당하면 필살기 공격으로 처치할 수 있는 적인 경우 필살기를 먼저 사용해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충전 근접 공격과 미충전 근접 공격을 동일한 키로 할당하는 경우, 자동 근접 공격 액션과는 반대로 충전 근접 공격이 미충전 근접 공격보다 항상 우선시 됩니다. 

키보드/마우스로 이 새로운 액션을 사용하려면 설정 메뉴를 열고 키보드/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충전 근접 공격'과 '미충전 근접 공격'을 찾아 키를 할당하면 됩니다. 

컨트롤러로 이 새로운 액션을 사용하려면 설정 메뉴를 열고 컨트롤러 -> 버튼 배치 -> 사용자 지정에서 '충전 근접 공격'과 '미충전 근접 공격'을 찾아 키를 할당하면 됩니다. 

여러분이 이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며, 곤경에 빠질 때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능력을 위한 장기적인 계획 

지난 시즌, 샌드박스 리드인 Kevin Yanes가 데스티니 가디언즈 샌드박스가 추구하는 것과 걸맞은 하위직업 능력에 대한 저희의 비전을 알려드렸었습니다. 능력 디자인에 대한 저희의 철학은 능력이 핵심 전투를 보완해주는 역할을 넘어, 지배해버려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즉, 능력이 게임에서 총격전을 보조하되, 대체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15시즌에서 선보일 변화는 능력 전반에 영향을 주는 더 큰 변화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시즌에는 특히 시련의 장에서의 능력 사용 빈도 조정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시즌 능력 균형 패스 

15시즌에서는 성능이 떨어지는 하위직업을 보완하고 성능이 너무 높은 하위직업을 좀 더 누그러뜨려 균형을 맞출 예정입니다.  15시즌에 변경되는 능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능력: 

시공 빙결 

이 변경의 목적은 시공에 의해 얼어붙었을 때 좌절감을 덜 느끼게 하기 위함입니다. 지금까지는 플레이어가 공중에서 얼어붙는 경우, 땅에 발이 닿은 순간부터 빙결을 풀기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시공 억류에서 벗어난 후(시공 억류로 인한 피해 저항을 잃고) 무기를 다시 준비하는 사이, 플레이어가 취약해지는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 이제 공중에서도 빙결을 풀 수 있습니다.  
  • 빙결을 풀 때, 애니메이션 및 카메라 전환 시간도 단축됩니다. 
    • 즉, 일단 빙결을 풀기로 결심할 경우, 더 신속히 전투에 복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각각의 긴 빙결과 짧은 빙결 상태를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시각 효과를 도입합니다. 

슬라이딩 

슬라이딩 변경의 목적은 교전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해주는 슬라이딩의 유효성을 약간 줄이는 것입니다 지난 시즌에 산탄총 변경 사항을 적용했지만, 여전히 산탄총이나 기타 무기를 들고 슬라이딩으로 교전에 뛰어드는 것은 아직도 굉장히 효과적이며, 런앤건 스타일의 속공 위주 플레이는 위험성도 매우 낮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글로 설명드리는 내용에 비해 실제로 체감이 덜 될 거라 생각되며, 상황을 계속 지켜보려 합니다. 

  • 이제 슬라이딩 중 플레이어는 다음의 무기 페널티를 받습니다. 
    •  -20 안정성 
    • +15% 산탄총 탄약 분산 
    • 1.5x 반동 

타이탄


집결 방벽 

이 형태의 방벽은 많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더 유용하게 변경하고자 합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장전 속도 이점은 유지하면서 다른 무기 강화 효과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 이제 집결 방벽 뒤에서 다음의 무기 강화 효과를 추가로 받습니다. 
    • +30 안정성 
    • +10% 사거리 
    • -50% 반동 

모든 방벽 

 지금까지는 빠르게 움직이는 특정 능력을 통해 적의 방벽을 통과할 때 피해를 적게 입을 수 있었습니다. 이 변경의 목적은 플레이어가 방벽을 통과하여 반대편에 있는 타이탄과 교전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방벽으로는 여전히 치명타를 입진 않지만, 어떤 방법으로 통과하든 이제 항상 실낱같은 체력을 남깁니다. 

  •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플레이어는 이제 적 타이탄 방벽을 통과할 때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 이제 방벽이 지면을 파고들며 생성되어 지면이 평탄하지 않은 곳에서도 타이탄의 발을 더 잘 보호합니다. 
    • 따라서 폭발물과 투사체가 방벽 바닥을 몰래 통과하여 타이탄을 맞추는 경우가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거수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지난 시즌 중에 이번 시즌에 적용된 시공 관련 변경 사항을 일부를 발표했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시련의 장에 미친 영향은 꽤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몇몇 변경 사항으로 PvE 콘텐츠에 시공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 능력 사용이 더 좋게 느껴질 수 있도록 몇 가지를 조정했습니다. 지난 시즌에 적용된 냉기파괴 변경으로 냉기파괴로 가까이 있는 대상을 산산조각내는 게 어려워졌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거수는 능력 시전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도 가까이 있는 대상을 산산조각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희가 지난 시즌에 거수의 이동속도를 과도하게 너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특히 빙하의 지진 궁극기를 사용하는 동안 오한의 강타 효용성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래서 이동 속도를 높여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해당 패치를 통해 서리의 속삭임으로 생성된 보호막에 정밀 피해 비율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아 도태의 시선 거수가 의도했던 것보다 더 단단해져 버리는 버그도 고쳐질 예정입니다.
 
  • 냉기파괴
    • 이제 장착 중에 기본 슬라이딩이 수정과 얼어붙은 적을 산산조각냅니다. 
    • 냉기파괴의 원거리 슬라이딩이 준비되었음을 알리는 화면 시각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에서 4.5초로 늘어납니다. 
  • 오한의 강타
    •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서리의 속삭임
    • 서리의 속삭임으로 생성된 보호막에 정밀 피해 비율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태양파괴자 중간 트리 

투척된 망치의 수명을 연장하여, 더 긴 시간의 교전을 마치고도 망치가 사라지기 전에 다시 주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망치가 주황색과 노란색 생명 막대를 가진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충전 근접 공격 액션으로 아주 가까이 있는 적에게도 망치를 던질 수 있게 되니, 정말 끝내줄 겁니다.  

  • 망치 투척
    • 망치가 땅에 떨어진 후 터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6.5초에서 10초로 늘어납니다. 
    • 강력한 PvE 전투원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돌격자 상위 - 하위 트리 

일부 근접 공격을 기반으로 한 궁극기가 요즘 샌드박스에서 다소 불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몇몇 궁극기에게 관심을 주기로 했습니다. 추후 저희는 근거리 공격 궁극기와 원거리 공격 궁극기의 격차를 줄이는 지속적인 방법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 대혼란의 주먹
    • 강타 폭발 반경이 14% 증가합니다. 
    • 강타 피해 감쇠가 감소합니다. 
    • 강타 공격 활성화 비용이 21%에서 18%로 감소합니다. 

돌격자 중간 트리 

해당 변경 사항은 아직 저희가 언급하지 않은 내용을 기반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향후 번지 소식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성 무효화
    •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늘어납니다. 
    • 탄약 블록 위로 슬라이딩하면 20% 근접 공격 에너지를 얻습니다. 

파수병 상위 트리 

다음 변경 사항은 수호물 안에 있는 플레이어가 아닌 새벽의 수호물 자체에 해당됩니다. 지금까지는 보스를 새벽의 수호물안에 가두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 변경의 목적은 새벽의 수호물로 해결할 수 있는 전투의 빈도를 줄이고, 타이탄들이 강력한 수호물을 선택하는 데 있어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새벽의 수호물
    • 보스에게 받는 피해가 0.25x부터 7x(생존력이 0일 때)까지 증가합니다. 
    • 시전자의 생존력 수치에 따라 받는 피해가 0.25x까지 감소합니다. 

헌터 


망령 

지난 시즌에는 침묵 빙결의 반경이 감소했습니다. 망령으로 침묵을 던질 때 정확성을 더 요구하도록 변경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침묵이 이 궁극기의 무서운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에, 저희는 돌풍을 좀 더 위협적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현재 돌풍은 아예 무시하거나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싸우다가 이동해도 될 만큼 충분히 느립니다. 그래서 속도를 변경하여 플레이어들이 돌풍이 다가오는 걸 보면 돌풍을 피해 위치를 변경하는 것을 우선시하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돌풍은 이제 보스에게 닿으면 보스에게 머무르며 단일 대상 보스 피해를 더 잘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보스가 움직이거나 죽어도 돌풍이 움직이지 않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시즌에 시공 균형을 위해 위축의 칼날에게 조금 과한 타격을 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변경 사항으로 적당한 피해와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유지하면서 표적을 맞히기 쉬워질 것입니다. 
  • 침묵과 돌풍
    • 돌풍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이제 돌풍은 보스와 닿으면 보스에게 머무릅니다. 
  • 위축의 칼날 
    • 투사체 속도와 추적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총잡이 중간 트리 

헌터에게 불타는 적을 처치하고 불놀이 특성을 발동시킬 기회를 더 많이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칼 묘기 지속 시간을 25% 늘렸습니다. 

  • 칼 묘기
    • 화상 피해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총잡이 상위 트리 

이 궁극기는 참 많은 일을 겪었습니다. 몇 시즌 전에 6연발 유효 사거리를 의도적으로 줄여 황금 총 하위 트리와 균형을 맞췄습니다. 그 후에 이와 관련 없는 통합 오류가 발생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의도치 않게 되돌렸다가 다시 패치를 적용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어쨌든 시련의 장에서 수호자를 처치하기 위해 두 발을 맞춰야 하는 빈도를 줄이기 위해 이 궁극기의 치명 사거리를 조금 연장합니다. 
  • 6연발
    • 이제 피해 감쇠가 20m가 아닌 25m에서 시작합니다. 

전기질주자 

앞에서 언급했듯이, 전기 지팡이와 같은 근거리 공격 궁극기가 플레이어들의 빠른 움직임, 강한 무기 공격력, 원거리 궁극기의 우세함으로 요즘 다소 고전하고 있습니다. 전기 지팡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속 시간을 연장하고 강타 반경을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저희는 계속 궁극기를 검토하여 기존 능력들과의 균형이 깨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어려운 PvE 콘텐츠에서도 전기 지팡이가 사랑받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PvE에서 주는 피해를 증가했습니다.   

  • 전기 지팡이
    • 궁극기 유휴 상태의 지속 시간이 16초에서 20초로 연장됩니다. 
    • 강한 강타 폭발 반경이 5m에서 6m로 증가합니다. 
    • PvE 전투원에게 주는 피해가 33% 증가합니다. 
  • 전기질주자 상위 트리
    • 죽음의 범위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전기질주자 중간 트리
    • 번개망
      • 이제 폭풍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번개망이 발동합니다. 
      • 이제 무기로 피해를 주면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밤추적자 중간 트리 

스펙트럼 칼날 사용 시 모습을 은신하고 레이더에 감지되지 않도록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내에서 가장 높은 피해 감소 수치를 갖고 있습니다. 이 능력의 환상은 은밀하게 다가가는 암살자이지, 은밀하게 다가가는 레이드 보스가 아니기 때문에 피해 감소 수치를 줄이기로 했습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면, 밤추적자 중간 트리는 시련의 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하위 직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스펙트럼 칼날
    • 궁극기를 사용하는 동안 받는 피해 감소가 52%에서 47%로 감소합니다. 
    • 은신 상태에서 추가로 받는 피해 감소가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워록 


그림자결속자 

겨울의 분노는 상대방의 궁극기를 가장 빠르고 쉽게 차단할 수 있는 최고의 결투 궁극기 중 하나입니다. 그림자결속자가 PvP에서 강점을 갖는 것은 괜찮지만, 근거리 공격 궁극기도 그림자결속자에 대항하여 싸워 볼 기회를 갖게 하고 싶었습니다. 

  • 겨울의 분노
    • 근거리 공격 궁극기에 대한 산산조각 파동 피해가 감소합니다. 
      • 이제 불타는 망치, 대혼란의 주먹, 파수병의 방패, 신성 차원, 전기 지팡이, 스펙트럼 칼날을 시전하는 플레이어를 처치하려면 워록은 상대를 얼린 후 산산조각 피해를 두 번 입혀야 합니다.(빙하의 지진을 상대로는 여전히 한 번의 산산조각 피해로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새벽칼날 상위 트리 

새벽칼날 상위 트리는 PvP에서 가장 우세한 하위직업으로, 약간의 조정이 필요했습니다. 이제 천체의 화염으로 최대 피해를 주기 위해선 더욱 정확한 조준을 필요로 합니다. 두 번 연속 이카루스 질주를 사용할 수 있는 이 하위직업은 빠른 장거리 이동 및 퇴각을 통해 자리 선점에 너무 큰 이득을 주었습니다. 새벽칼날 상위 트리를 상대로 플레이할 시, 이미 한 번 이카루스 질주를 사용한 상대에게 한 번 더 사용할 기회가 남았는지 예측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새벽칼날 상위 트리를 사용하는 워록을 상대로 예측이 더 쉬워지길 기대해봅니다.   

새벽칼날 상위 트리의 정체성은 공중전 특화에 있다고 생각하여, 피어오르는 열기의 효과를 높였습니다. 이 변경으로 다양한 숙련 수준의 플레이어들이 피어오르는 열기를 쉽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천체의 화염
    • 추적 부채꼴 각도가 감소합니다. 
    • 광선 줄기의 크기(폭발 감지 반경)가 시간 경과에 따라 감소합니다. 
    • 폭발 반경이 1m 감소합니다. 
    • 근거리에서의 피해 감쇠가 증가합니다. 
  • 이카루스 질주
    • 이제 공중 회피를 4초마다 한 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피어오르는 열기 효과를 받을 시, 5초마다 두 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피어오르는 열기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피어오르는 열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중 결정타로 연장되는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연장 효과는 처치한 대상 부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 피어오르는 열기를 사용할 시, 해당 플레이어의 위치가 적 레이더에 감지됩니다. 

새벽칼날 중간 트리 

새벽의 수호물처럼, 보스에게 빛의 샘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사용을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다음 변경의 목적은 빛의 샘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투의 빈도를 줄이고, 워록들이 강력한 빛의 샘을 선택하는 데 있어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추가로, 빛의 샘을 시련의 장에서 더 효과적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샘 위에서 플레이어는 높은 생존력과 시공으로 인한 빙결 또는 감속에 면역이 생겨, 시공을 사용하는 적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빛의 샘을 생성하는 검은 얼려서 산산조각낼 수 있지만, 여러 차례 반복해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빛의 샘
    • 보스에게 받는 피해가 0.25x부터 1.5x(생존력이 0일 때)까지 증가합니다. 
      • 시전자의 생존력 수치에 따라 받는 피해가 0.25x까지 감소합니다. 
      • 참고: 이 변경 사항은 빛의 샘 안에 있는 플레이어가 아닌 빛의 샘 자체에 해당됩니다. 
    • 적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피해 저항 버프가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이제 빛의 샘 안에 있는 플레이어는 시공 빙결 및 감속 효과에 면역을 가집니다. 
      • 이제 시공 능력으로 빛의 샘 검을 얼리고 산산조각낼 수 있습니다. 
  • 길잡이 불길
    • 지속 시간이 7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피해 버프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새벽칼날 하위 트리 

이 트리는 다른 워록 트리에 비해 눈에 띄지 않는다고 느껴 기능을 추가로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망령의 산산조각 급강하처럼, 불사조 강하도 이제 원하는 방향 사선으로 하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벽칼날 하위 트리의 근접 공격은 게임 내에서 가장 취약한 근접 공격 중 하나입니다. 폭발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근접 공격으로 적을 처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적용된 변화로 이제 불타는 적을 처치하거나 태양 능력으로 적을 처치할 경우 폭발을 일으켜 주변 적을 불태웁니다. 충전된 근접 공격은 120 피해와 함께 적을 불태우므로, 추가 결정타를 날려 폭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여명의 합창 경이 헬멧의 효과를 더욱 탁월하게 해줄 것입니다.

  • 불사조 강하
    • 강하 시작 전 지연 시간이 단축됩니다. 
    • 방향을 입력하여 해당 방향으로 강하할 수 있습니다. 
  • 점화의 손길
    • 능력 재작업: 태양 능력 처치 및 불타는 적 처치 시 대상이 폭발하고 주변 적을 불태웁니다. (불이 옮겨붙은 적 또한 죽을 시 폭발합니다) 

폭풍소환사 중간 트리

이 변경으로 혼돈 범위가 반대쪽 벽에 위치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의 빈도가 낮아질 겁니다. 전기 빔은 지오맥 안정화기와의 조합으로 시련의 장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상대 궁극기 차단용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앞으로 다가올 시즌에서는 시련의 장에서의 전기 빔 사용이 쉽기만 하지 않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 혼돈 범위 
    • 빔의 충돌 규모가 피해 규모와 부합하도록 환경과의 충돌 규모가 증가합니다. 
    • PvP에서 빔의 피해 범위가 20% 감소합니다. 
    • PvP에서 빔의 최대 사거리 범위가 33% 감소합니다. 

폭풍소환사 하위 트리 

플레이어 피드백을 모아보니, 폭풍소환사 하위 트리도 관심을 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전기 영혼의 지속 시간을 약간 연장하고 발사 속도를 줄였습니다.  

산사태도 효과가 조금 미미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좀 더 화려하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번개 화살 5개가 모든 방향으로 발사됩니다. 이제 중앙에서 궁극기를 시전하고 주변 모두를 감전시키세요. 

  • 전기 영혼
    •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13초로 증가합니다. 
    • 발사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정전기 쇄도
    • 이제 아군이 근처에 있을 때 질주 속도가 증가합니다. 
  • 산사태
    • 이제 시전 시 지면에 번개 화살 5개를 발사합니다. 

공허방랑자 중간 트리 

플레이어 피드백, 데이터 및 높은 난도의 PvE 콘텐츠의 유용성 등을 고려한 결과, 신성 차원 궁극기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신성 차원의 개선은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과한 버프를 받지 않도록 계속 신경 쓸 예정입니다.   

PvE에서 휴대용 초신성은 경미한 수준의 피해를 주는 만큼, 충전하고 적에게 근접하기 위해 희생되는 시간과 사거리를 고려하면서 전체 피해량을 현저히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사라지기 전까지 더 오래 들고 있을 수 있도록 충전 후 유지 시간도 증가시켰습니다.   

  • 신성 차원
    • PvE 전투원에게 주는 피해가 73% 증가합니다. 
    • 충전 시전 또는 유지 중 더 이상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제 시전 시 폭발합니다. 
  • 휴대용 초신성
    • PvE 전투원을 상태로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충전 유지 시간이 2.5초에서 3.2초로 증가합니다. 

후유! 이미 엄청난 양의 내용이 담긴 이번 주 번지 소식이 더욱 거대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자잘한 변경 사항과 버그 수정 얘기는 빼기로 결정했습니다. 능력 변경에 관한 전체 목록은 15시즌 출시와 함께 공개될 패치 노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번 시즌의 변경 사항은 특정 능력 효과의 균형을 위한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능력 전투와 총격전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시스템 측면의 변경 사항도 열심히 연구 중입니다. 추후 해당 변경 사항에 관한 더 많은 소식을 들고 오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시공 강화' 체험 개선 



빛의 저편이 출시되면서 수호자들은 처음으로 어둠의 힘을 맛보고, 상과 조각으로 하위직업을 강화하는 새로운 방법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하위직업 개조 부품을 통해 저희는 하위직업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선보였으며, 시공 하위직업 체험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상과 조각을 사용한 수호자들은 시공의 진정한 힘을 경험해볼 수 있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별로 감흥이 없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더욱 강력한 힘을 부여하는 상과 조각의 능력에 대해 모르는 수호자들도 많습니다. 

저희는 이런 점을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5시즌부터는 유로파에 있는 우리의 어둠 인도자, 엑소 스트레인저가 더 많은 시공 능력을 얻기 위한 임무를 완료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줄 것입니다. 수호자가 빛의 저편 캠페인을 완료하고 유로파에 있는 엑소 스트레인저를 방문하면 상과 조각을 잠금 해제하기 위한 전체적인 방법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어둠 속에서 태어나'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많은 사전 조건이 감축 또는 삭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수호자는 시공의 추가적인 힘을 얻기 위해 여러 퀘스트 단계를 거치고 구원의 손아귀를 잠금 해제해야 했습니다.  

이제 빛의 저편 캠페인을 완료한 수호자들은 바로 유로파에 있는 엑소 스트레인저를 방문하여 '어둠 속에서 태어나' 퀘스트 단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둠 속에서 태어나' 퀘스트 단계 진척도와 관계없이, 엑소 스트레인저는 플레이어가 아직 소지하고 있지 않은 조각들을 전부 공개하여, 잠금 해제 가능한 능력들을 미리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개선점을 통해 시공 능력 강화를 둘러싼 수수께끼를 걷어 내고, 더욱 많은 수호자들이 시공의 오싹한 힘을 잠금 해제하길 희망합니다. 


건틀릿 



올해는 건틀릿 테이블톱 모금 행사가 7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8월 16일 월요일, 번지팀은 Young Women Empowered (Y-WE)를 위한 기금을 모으기 위해 인근의 게임 스튜디오와 테이블톱 게임 팬으로 이루어진 20개의 다른 팀과 함께 토너먼트에 참여합니다. Y-WE는 시애틀 지역의 비영리 단체로서 소속된 커뮤니티의 변형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젊은 여성들이 창의적인 리더와 용기 있게 변화를 만드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여러분의 기부금은 등교에 필요한 차 수리, 학업을 위한 책 구입, 창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취득 등 청소년들을 가로막는 장벽을 없애는 프로그램인 'Y-We Dream'을 후원하는 데 쓰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후원금은 번지팀의 의욕을 북돋아 토너먼트에서 승리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번지팀을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번지팀의 후원 페이지로 가서 8월 16일 오후 3시 59분까지 후원해 주세요!  

팀 페이지에서 한 번에 미화 $25를 기부하시는 분께 8월 27일 금요일에 우리끼리의 이야기 문양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규정: 문양을 받기 위해서는 8월 3일부터 8월 16일 오후 3시 59분까지 해당 캠페인에 기부해야 합니다. 해당 선물 코드는 8월 27일 금요일에 이메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적격한 기부에 따라 이메일 당 하나의 코드가 전달됩니다.  

이 멋진 단체를 응원해 주시고, 저희가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번지 재단


에픽 로그 

  

이제 플레이어 지원팀에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교차 플레이 이름 

지난주 교차 플레이와 번지 이름에 관해 알려드린 후, 명확하게 하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 2021년 8월 25일 새벽 2시 이후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로그인한 첫 플랫폼의 이름이 플레이어의 번지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 플랫폼 ID 번호, 비표준 문자, 기호는 제거됩니다. 
  • 만약 이름이 운영 정책에 어긋날 경우, 'Guardian'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 추후 업데이트까지는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Steam 플레이어일 경우, Steam 계정 이름이 아닌 Steam 프로필 이름이 번지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번지 재단 캠페인 아이템 

번지 재단 자선 캠패인에 기부했지만 이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스팸함이나 프로모션 폴더를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이메일을 찾을 수 없을 경우, 데스티니 가디언즈 문양 누락 문의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코드를 사용하면 아이템은 탑에 위치한 마스터 라훌의 소지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일주기의 방비 문양이 플레이어의 수집품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여러분의 문양은 계정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보상을 받으세요 

다음은 8월 25일 [비공개] 시즌의 출시와 함께 초기화되어 더 이상 받을 수 없는 아이템 목록입니다. 

  • 14시즌 번지 보상 
  • 14시즌 시즌 도전 
  • 선봉대 토큰 – 자발라 사령관을 방문하여 반납하세요. 
  • 용맹 보상 – 샤크스 경을 방문하여 아이템 및 엔그램을 회수하세요. 
  • 악명 보상 – 방랑자를 방문하여 아이템 및 엔그램을 회수하세요. 
  • 융합자 서비터 엔그램 
  • 지난 시즌 웹페이지에 있는 13시즌 시즌 패스 아이템 모든 캐릭터로 확인하는 거 잊지 마세요! 몇몇 분들은 해당 보상을 데스티니 컴패니언 모바일 앱으로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아직 지점 열쇠 조각이 소지품에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게임에 로그인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번지 재단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받은 일주기의 방비 문양이 플레이어 수집품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향후 업데이트에서 고쳐질 예정입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상영 중 

  

이번 주 번지 소식 글자 수 제한에 도달했어요! 농담이에요! 이번 주 명화가 도착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이번 주 명화: 무결점 참새 런


이번 주 명화: 내 친구들은 나를 필요로 해요.

영상이 채택됐다면, 잊지 말고 영상 설명에 번지넷 프로필 링크를 남겨 주세요. 보상을 드립니다! 


벽에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새로운 쥐의 왕을 소개합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들입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 쥐스락스

이번 주 아티스트: 기품 방어구
여러분의 작품이 위에 소개됐다면, 문양을 보내드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우승 게시물에 번지넷 프로필 링크를 답글로 남겨주세요. 


이번 주 번지 소식은 정말 길었죠? 하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에는 방어구와 개조 부품을 다룰 예정이에요.  

벌써 8월이라니 믿어지지 않네요. 다음 시즌도 코앞으로 다가왔고요. 이번 달 말에는 큰 쇼케이스도 있죠. 다음에 뭐가 나오는지 빨리 보여드리고 싶네요!  

<3 Coz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