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의 생각이기 때문에 맘에 안드시면 태클 거셔도 됩니다!!!

일단 캐릭터 생성후 수습모험가로 시작, 학교에 입학합니다...
그다음엔 초급 졸업하시구 중급은 상인전직증 주는 퀘스트까지만 깨세요.
그이유는 그다음 퀘스트는 전투에 관한거라 전투 경험치를 먹기 때문이죠.. 단숨에 3렙이 되어버립니다.
3렙이되면 경계를 켜도 npc들이 강습/기습을 걸기때문에 매우 귀찮습니다.


그다음엔 상인으로 전직하셔야 되는데 그전에 하실일이 있습니다....
다른 계정에 네덜란드 무료캐릭을 생성해서 퀘스트 (모험가 전직증 주는거)를 공유받습니다..
계속 깨서 충분히 얻으신 다음 상인중에 방적상으로 전직합니다..봉제와 직물/섬유거래/경계 배웁니다.
돈이 부족하시면 교역을 하면서 배우세요(경계를 쓰면 해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레시피 하나 사시고 헤르데르로 갑니다...
그리고 닭과 양을 삽니다.(가축거래 있으면 스킬랭에 따라 20개씩)깎끼는 필수.
부족하시면 바자를 하시거나.. 암스테르담왕복해서 계속 모으세요.. (운좋으면 지나가시는 분이 1번발주서를 줄지도..ㅋ)


닭과 양으로 레시피를 이용, 깃털과 양모를 만듭니다.
이때는 양모는 파셔도 되구요 깃털은 남겨두세요...
암스로 가실때에는 시세봐서 교역품을 최대한 삽니다. 깎끼는 필수...


암스테르담에 갈때는 직물(네덜란드편사,마원단,모직원단)을 20개씩 끊어 사세요
그리고 깃털을 제외한 모든 교역품을 헤르데르에 올려받기해서 파세요. 그리고 깃털과 양모 계속 만드세요...
그리고 가끔 양모같은거 가져다주는 퀘스트도 있으니 명성도 얻을겸 해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깃털이 50개가 됬다하면 암스테르담에 파는 네덜란드 편사,
그리고 그로닝겐 암스테르담에 파는 진을 50개씩 구합니다.

배가 바사이시면 알려준 방법대로 충분히 돈을 버셔서 푸카를 하나 삽니다.
레벨이 안되시면 수송용갤리도 좋습니다.
그리고 남은공간은 적절히 시세싼 교역품으로 채우시고.. 프랑스 땅인 칼레로 갑니다.


일단 시세를 보시고 교역품이 시세가 좋은지 봅시다.좋으시면 전부 올려받기해서 파세요.
성공해서 팔시 2장의 발주서를 얻습니다.랜덤으로 얻게되죠...(네덜란드교역품이 명산 인정 됩니다.)
대략 기본적으로 4~7만정도의 이익과 250~400정도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명성은 기억이 안나네요..)
명성은 별로 못받지만, 경험치는 많이 받는 방법입니다.


시세가 않좋으면 낭트/보르도로 가서 팔아야됩니다(솔직히 이 두도시는 너무 멉니다..
칼레 시세 않좋더라도 약간의 이익만 얻고 더하는게 더 좋을지도...)
경험치는 이렇게 얻으시구 차츰 성장하는 레벨을 보시면 뿌듯할겁니다.


돈이 안벌리신다구요? 그러면 지금쯤 봉제 3~4랭쯤 되어있을겁니다..
그러면 소형돛을 만드는 레시피(어디서 파는지는 잘...) 를 하나 구입해서 오슬로로갑니다.. 목재를 사세요..
가시면 많은사람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섬유를 쓰기때문에 목재가 필요없으니 산다고하면 팔아주실겁니다..


그리고 가득 싣고 암스테르담으로 옵니다. 그리고 암스테르담에서 파는 마원단으로 레시피를 통해 전투돛을 만듭니다.
스킬 3랭에 만들수 있습니다.(대성공시) 전투돛이 많이 생산되면
명성이 차츰 쌓여 적어도 북대서양까지는 따있을겁니다.
(없으면 퀘스트나 길사에있는 육두구 메이스나 후추등을사서 명성을 모으세요)


그리고 리스본가서 전투돛을 40~60정도에 개인상점으로 올리세요..
안 팔리시면 포르투갈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서 옮겨서 파세요.
5~6개만 팔아도 많은돈이 벌리므로 감격할겁니다..


이제는 돈이 많으니 배도 좋은걸로 새로 멋지게 쓸수있고 떳떳하게..
교복을 벗어버리고 자신만의 옷도 입을수있습니다...
그리고 도시에 투자도 해서 작위도 얻을겁니다.


그러면 그이후는 계속 돈을벌어서 3번발주서를 통한 오슬로에서의 봉제도 할수있고
아니면 좀 일찍 나가고 싶다 하시는분은 1000만정도 모아서 리스본에서 육메등을
영지나 동맹항에 1개씩 팔아서 인도입항을 따세요. 인도에가서도 봉제를 할수있고
더나가 1번발주서를 통해 동남아에서도 깃털로 레벨업을 할수도있습니다.


이제부턴 벨벳온라인을 하시던지,귀금무역을 하시던지향신료나 보석을 하시던지 자유입니다.
당신들은 이제 네덜란드의 버팀목이 될 인재입니다. 포르투갈사람인 저는 포르투갈국적으로 이렇게 해서 그런지
네덜란드가 해보고 싶군요.지금은 약소국이지만 강대국이되게 만들사람들은 당신들입니다..


Never Ending Netherlands and NeverEnding Portugal. 좋은글은 아니지만 댓글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