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에 아래의 모든 테스트는 테스트서버의 싱글모드에서 진행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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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형들!
요번에는 이번 패치로 상향을 받은 창아마 중에서도 
정통 물리창아마, 펜드마 후기로 돌아왔어!

일단 아이템 셋팅이나 스탯, 스킬 같은건 지난번에 작성했던 펜드마 후기와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 링크로 대신할게~ 
(기존과 다른점은 기존에는 회피 발동시 공격이 끊기는 오류로 인해 패시브의 회피를 전혀 찍지 않았는데,
이번패치로 회피기가 수정되었다고 하여 스킬에서 회피기 3종만 더 찍었음)

궁금한 형들은 한번씩 들어가서 읽어봐주면 되고..



이번에 물리계열 창스킬중 버프를 받은 스킬이 
임페일(꿰뚫기)펜드(난격) 두종류인데,
임페일의 경우는 여전히 쓰레기 스킬이야.
시전속도가 너무 느려서 도저히 쓸수가 없더라고.
단일몹 상대시, 여전히 잽 1스킬 찍은게 임페일 20스킬 찍은것보다 나을 정도.
따라서 임페일은 패스.
펜드의 공속이 100% 상향되었고, 또 펜드마의 주력 사냥 스킬이기도 하기 때문에
펜드 중심으로 느낀점을 한번 설명해 볼게.

아,, 운용 방식은 아주 단순해.
몹들이 뭉쳐 있으면, 몹 한가운데로 다이빙하듯이 들어가서
펜드로 사방에 있는 적을 타격하고,
남은 몹이나 단일몹(보스 및 엘리트)는 잽으로 잡아주면 돼.

일단 솔방 기준,
패치 전후가 카생 클리어 시간이 전혀 차이가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분명히 주스킬인 펜드의 공속이 100%나 업됐는데 왜 이런 현상이 나오나 생각해보니,
스킬의 딜 자체는 솔방수준에선 충분한데 광역사냥/원거리 사냥이 안되는 스킬 특성상 시간이 오래걸리게 됨.
패치 전에도 약 3분30초 정도 걸렸는데, 패치 후에도 3분30초 전후가 걸림.
이건 펜드 데미지가 설령 10배로 상향된다고 해도 큰 차이가 없을것 같은 느낌이 들어.
왜냐하면 아래 영상보면 알겠지만, 
몹한테 디크리 걸려서 느려지는것 + 멀리 도망가있는 몹 잡을려고 따라다니면서 버리는 시간..
이걸로 딜과 관계없이 시간을 잡아먹는 부분이 너무 크더라고.
스킬 구조의 한계라고 보여지더라.
https://youtu.be/AO5KTVoOPjg

다만, 풀방으로 가면 이전보다는 상당히 DPS가 늘어난게 느껴졌어.
동일한 셋팅으로 패치전 카생을 돌면 거의 7~8분 이상 나왔던것 같은데,
(사실 이전에 풀방은 테스트 차원이 아니면 아얘 제대로 돌아볼 생각도 안했었음)
아래 영상을 보면 그럭저럭 6분전후로 클리어가 되거든.
솔방의 경우, 어차피 몹이 1~2방 내에 다 죽으니까 펜드의 공속이 증가한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던것 같은데,
풀방의 경우 몹들을 잡을때 여러번 펜드를 시전해야 하니까
공속이 증가된게 DPS 증가로 확실하게 연결되는것 같더라구.

아 그리고 또 하나 더 짚고 넘어갈 부분이,
생존부분에서 굉장히 향상이 많이 된게 느껴지더라.
전에는 펜드 시전 도중 회피가 발동하면 공격이 끊기는 현상이 있다고 해서 
회피를 전혀 안찍고 운용을 했었거든..
이번에 패치되면서 회피기 3총사를 수정했다고 해서 어느정도 찍고 테스트를 해봤는데
피통 3000정도로 풀방에서 근접딜링을 하면서도 위험한 장면이 나오지를 않더라고.
적절한 피통+아마존의 높은 패힛 프레임+패시브 회피기+높은 피흡량의 콤보
상당히 안정적으로 운용이 돼.
아래 풀방 영상의 3분40초 구간을 보면, 
완전히 몹한테 둘러쌓여서 다구리를 당하는데도 물약 안빨고 잘 버틸수 있을 정도더라고.
4분 20초 구간에서도 악명높은 2루수 무리들 한가운데서 다구리 당하면서 딜을 넣는데도
물약을 안빨아도 될정도로 몸빵은 엄청 잘되는 편이야~
https://youtu.be/TccFP7KGwyw


총평.

잘된점
- 주스킬인 펜드의 공속 상향으로 전체적인 DPS 향상이 느껴짐
- 회피기의 오류 수정으로 생존성 대폭 향상

아쉬운점
- 스킬 자체의 한계로 몰이사냥 불가, 원거리몹 타격 불가로 인해 여전히 오래 걸리는 사냥 속도
- 가장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솔방 기준으로는 사실상 기존과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듦


펜드마의 경우 정보도 많지 않고 맨땅에 헤딩하듯이 셋팅해서 올린 후기이므로,
더 효율적인 운용방법이나 나은 셋팅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 주셔서
보시는 분들이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또 재밌는거 있으면 돌아올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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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쓰고나서 생각나서 쓰는 잡소리.

임페일을 지금처럼 쓰레기같이 방치해놓지 말고,
오버워치의 라인하르트 궁처럼 
기술 시전시 전방에 부채꼴로 충격파가 나가든지 이런식의 광역기로 좀 리뉴얼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