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목: 
   FOH의 FCR오해 와 AF의 이해 
    (용어정리)
     -FOH (Fist Of the Heaven) 천상의 주먹 (피스트)
     -FCR (Fast Cast Rate) 패캐
     -AF (Action Frame) 스킬시전프레임
     -BP (Break Point) 임계점

2. 취지: 
 ①팔라딘 피스트의 다른 패캐 프레임BP가 (15/39/86) 있다? =>결론 : 원래 부터 있었고, 피스트만의 프레임도 아니다
 ②같은 프레임의 AF차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③팔라딘 75패캐와 86패캐 차이를 알아보자.

3. 서론
 1)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패캐


 2)세부적인 패캐 프레임 (원래 있었다 라는 근거)



4. 본론
 1)팔라딘 패캐프레임

 원래부터 있었던 '패캐 프레임'
  (fpa=Frame per Animation, AF=Action frame, %FC=fast cast rate)
  


   -같은 프레임에서 af만 달랐기때문에 의미가 없었다고 생각하여 우린 항상 '④심플FCR'만 봐왔습니다.




 2)AF는 무엇인가요? 질문에 앞서 각 프레임은 어떻게 구해지는 알아봅시다.

   *용어정리
     -Windup Frmae : 스킬시전이전프레임 (Foreswing frame 으로 불리기도함)
     -Action Frame: 스킬시전프레임 (Action Point, Action Flag 으로 불리기도함)
     -Backswing Frame: 스킬시전이후프레임

   *캐스팅애니매이션(스킬시전)은 Windup frames → Action frame → Backswing frames으로 구성됩니다.
    
  ①팔라딘 같은 프레임(10프레임)인 75패캐 와 86패캐를 비교해봅시다.

  *총 스킬시전에 필요한 10프레임은 같습니다. (가령, 10초 동안 스킬시전 횟수는 똑같습니다)
  *다만 86패캐가 75패캐보다 1프레임 먼저 시전합니다.


  ②번외: 팔라딘 다른 프레임인 86패캐(10프레임) 와 125패캐(9프레임)를 비교해봅시다.



  ③번외: 팔라딘 다른 프레임인 86패캐(10프레임) 와 125패캐(9프레임)를 연속시전 





4. 결론 (팔라딘 피스트 75패캐, 86패캐 비교)
 *극히 주관적 판단: 시전1프레임차이가 의미가 있나.... (어차피 시전횟수는똑같은데) 차라리 125패캐로 ....
=>하단 프레임단위 실험 보세요 (내용 추가)


참고
https://us.forums.blizzard.com/en/d2r/t/fist-of-the-heavens-86-fast-cast/129730/2
https://forums.d2jsp.org/topic.php?t=52434886&f=87






[내용추가] 프레임단위 측정



*테스트환경: FULLHD, 부계정PK, 화면녹화(59.99Frame)

1) 프레임시작위치 (피스트 모션 발동 첫프레임)

2) 캐스트딜레이 시작위치


3)테스트 결과

테스트가 정확하지는 않지만(차이가 날때도 있고 안날때도있고), 
하지만, 차이가 있는것은 맞은것 같습니다.

약 0.15초 차이 (약 3.7프레임)





4)번외  125FCR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