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마소 액5 용병이 1티어인 이유

34렙 위세 오오라
디아블로2의 시스템상 아이템으로 발동되는 오오라는 따로 켜지 않고 상시 발동이라
위세준영이 오라처럼 전투 시작 후 발동이 아닌 웨이 타자마자 즉시 적용입니다.
소용돌이 맥뎀기준 약 550~600딜이 오르며
국민 세팅 삥밥(맥어레삥 참 없는 쌍고뇌) 기준으로 일반 삥밥 소용돌이 맥뎀이 650 위아래로 나옵니다.
약 두 배 정도 쎄집니다. 
수수삥밥이나 부삥밥이나 쌍마소 용병이 좋은 점은
수수삥밥이야 더할 것도 없이 용병이 직접 전투참여까지 하니 두말할것도없구요
부삥밥은 리프어택으로 사원 안에 혼자 들어가고 용병이 밖에서 못들어오더라도
34렙 위세 오라는 범위가 넓어 본체에게 적용이 됩니다 

이에 비해 석철이나 준영이는 밖에 고립되어 있으면 도움이 안 되거나 쌍마소 용병에 비해 미미합니다
위세 준영이는 범위가 좁아 안으로 들어갈 시에 적용이 안되며, 석철이는 인챈트를 주긴 하지만 쌍마소 위세에 비해 효과가 너무 미미하죠.

철갑피부

다들 흔히들 착각하시는게 레지가 딸려서 죽는다 죽는다 하시는데 
트라빈컬 돌다가 용병이 죽거나 본체가 급사하는 경우는
"물리딜"에 맞아 죽는거에요
제가 삥밥 세팅에서 레지를 매찬보다 후순위로 두는 이유가 이건데
많은 분들이 라레챙겨야한다 하지만 
라레 있으면 좋습니다 다만 막 이것부터 땡겨야할정도로 중요하지않습니다.

의회원 및 유니크 몬스터의 기본 공격에는 물리 딜 + 번개 원소 데미지가 추가되어서 들어와요
여기서 용병이나 삥밥 본체가 급사하는 상황은 앰플+파낙으로 뻥튀기된 물리 딜에 맞아 죽는겁니다.
바바 용병 써보신 분 아시겠지만 위험구간이 다른 용병에 비해 전혀 없다시피합니다. 
이유인즉슨 액5 쌍수용병 패시브에 철갑 피부가 있어서 방어력이 그냥 준영이랑은 급을 달리하거든요.

쌍마소 활용 가능과 높은 방어력 두 가지 이유가 있어 액5 용병이 삥밥에게 무조건 1티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쌍마소 가격 이야기는 재껴두고 성능상 제일 좋은걸 말씀드립니다.
스탠이면 쌍마소 얼마 안 할테고, 래더도 룬 시세 안정화 후에 충분히 맞추는데 부담 없다고 봅니다.

용병 방어구
이것저것 다 끼워봤습니다.

갑옷
에테 업팔라교복 : 최대 저항 증가에 높은 딥으로 생존에 아주 좋음 안 껴보시분 껴보세요. 이게 제일 좋습니다.

투구
담금질 : 베이스 딥 높은 것에 제작한다면 좋습니다.
에테 키라 70저항 : 높은 저항력에 빙결까지 있어 졸습니다. 선고 오라를 달고 나와도 저항을 잘 유지해줍니다. 저는 이거 낍니다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