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얼음마 관련 글을 올렸을 때 많은 선배님들께서 자세한 조언을 주셔서 냉기 면역 몬스터 대비 세팅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씁니다. 마침 업데이트도 진행되면서 냉깍을 더 챙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기존에 세팅한 공속 프레임이 망가져서 머리가 너무 아펐지만.. 공속 프레임은 1단계 포기하고 극 냉깍을 챙겨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신규 주얼 너무 좋지만... 기존에 마음에 드는 완벽한 공속 세팅을 하신 분들에게는 머리가 아프게 된 과제 같습니다ㅠ)

얼음마 세팅에서는 기존에 얼음활 30냉뎀/20냉깍 + (메직 투구로 15냉뎀/15냉깍  / 레어패캐투구 (10냉뎀/10냉깍) / 밤날개로 (20냉뎀/5냉깍) 이 가능했는데요. 저는 마흡과 패캐를 둘다 챙기고 싶어서 레어투구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에 신규+냉파참으로 20냉뎀/5냉깍 추가 또는 5냉뎀/15냉깍이 추가 가능한데요. 

바알 보스전 기준으로 15냉뎀+신규 주어로는 대략 20% 데미지 증가 / 10냉깍+신규 쥬얼로는 대략 14% 데미지 증가가 가능합니다. 

냉기면역 몬스터 기준으로는 15냉뎀+신규 주어로는 대략 20% 데미지 증가 / 10냉깍+신규 쥬얼로는 대략 25% 데미지 증가가 가능합니다. 

평균적인 데미지를 생각하면 15냉기 증뎀이 더 좋고. 파밍할 때 냉기면역 몬스터만 만나면 너무 힘들었던 생각 하면 10냉깍도 좋은 선택 같습니다. 

론적으로는 이번 페치로 얼음마 데미지가 드라마틱하게 증가한 것 은 아니지만요 전보다는 냉기면역 몬스터 대비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추가적인 페치가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기대감에 더 많은 변화가 기다려집니다. 이번 시즌 물리계열 클래스 발랜스 패치가 없는데요. 다음 시즌에는 꼭 새로운 발랜스 페치로 다양한 빌드가 사용 가능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