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모자이크씬만 하시는 분위기지만,
분명히 트랩씬류도 많이 하시는거 같은데 글이 뜸하네요.
요즘 옆동네에서 유행하는 역병+3번파클러(3라깍작) 트랩씬을
참고로 스텐에서 만든 킥트랩씬입니다.
횃불도 쉽게 따고, 풀방을 제외하고는 괜찮은 셋팅인거 같아요.
현재 셋팅은 가성비랑 거리가 좀 멀지만, 성능은 좋습니다.
이렇게도 하는구나 하고, 그냥 참고만 하세요 : D

참고 공략 원본 출처
https://www.chaoscube.co.kr/board/d2-commu-classBrd-Ass/8432578
좋은 공략 항상 감사합니다( _ _ )

1. 스텟 및 상태창

    힘 -  아이템 착용치보다 20포인트 더 주기(킥딜 올라가니 괜찮음)
           (20스텟 애니참은 호라드림함에 넣어두고 찍는거 추천.
           우버잡거나 장비 스왑이나 업글할 때, 
           장비 빨간색돼서 착용 못하는거 방지)
 민첩 -  용의발톱(드탈킥29렙기준)이 1인방 바알기준으로 80%정도,
           대략 11000정도가 적당
           (우버명중률은 72%정도 나옴.)
           극트랩씬이면 장비 착용치 까지, 물론 20포인트 더 찍을것.
 활력 -  나머지(최소 2000피 이상)
 마력 -  콜투 후 1000마나, 마력에 스텟을 가장 많이 줌.
           (취향, 최소 500이상은 돼야 편해짐.)
           통찰기도용병을 쓸 경우 마력은 투자X.

 주요 케릭셋팅은..
 패캐(65) = 유닉다뎀(25)+스웹(20)+반지(10)+반지(10)
 공속(55) = 루닉탤런역병(20)+유닉다뎀(15공속15올레작)+강타장(20)
 라깍(35)/라증(30) = 유닉다뎀(20/15)+클러3라깍작(15/15)
 패힛      = 그림자춤꾼(30)+스몰참(5패힛5올레)4개 = 패힛(50)
                업고어+스몰참(5패힛5올레)4개 = 패힛(20)
 강타      = 그림자춤꾼 + 강타장(10) = 강타(10)
                업고어(15)+ 강타장(10) = 강타(25)
 황금레지= 다뎀(15)+마라(30)+반지2개(22)+15올레피참(15)+애니참(20)
                횟불(20)+ 5올레참5개(25)=올레(147)
                장갑(라레25)+11라레피참4개(44)=라레(69)
                
 번개파수기 = 14K
 죽음파수기 = 11.3미터

2. 스킬


   킥에 콜투 후 29렙 이상 안찍는게 핵심
   ( 30렙이후 6회이상 부터는 쓸대없는 헛발질이 심함)
   극트랩씬이면 킥대신에 화염작열.

   포인트 나머지는 무기막기. 현재 56%.
   마법대미지도 막아주는 사기 스킬.

   베놈이랑 죽음파수기, 칼날방패는 클러에 붙은 스킬로 대체.
   죽음파수기에 1포인트는 필수.
   칼날방패는 피마나흡이 돼서 있으면 좋긴한데,
   찍을려면 4포인트나 필요해서, 스킬붙은 클러가 효율적인듯.
   
   그림자달인에 20포인트는 정말 취향을 많이 타는 스킬이다.
   전 몸빵용으로 선호하는 하는편이긴 합니다.
   다른 선택지로는,
   첫번째로 그림자 전사로 대체
   두번째는 무기막기를 60%까지 찍고 나머지 죽음파수기
   세번째는 죽음파수기에 몽땅 투자해서 시폭범위를 화면밖까지 늘리기
   네번째는 흐리기에 몽땅 투자해서 그냥 몸빵하면서 잡기(안정성 최고)
   이렇게 찍어도 됨.
 
   그림자망토와 정신폭발은 버닝소울이랑 잼민이(자폭) 잡을때 쓰면,
   생존율이 올라갑니다. 솔방은 모르겠지만 3~4인방만 돼도 위협적이니,
   하나씩 찍어주는걸 추천함.

3. 장비 및 사냥


   1. 무기
      장갑 위 - 그레이터탤런 or 루닉탤런베이스(필수)
                   3번개파수기가 기본으로 붙은 역병 클러.
                   그 외 추천 스킬은,
                   죽음파수기/ 무기막기/ 흐리기/ 칼날방패/ 맹독/달인(전사)
      부츠 위 - 베이스 크게 상관없음
                   3번개파수기가 기본으로 붙은 3솟클러에 라깍주얼작 3개
                   그 외 추천 스킬은 동일.
                   최종 졸업템은 2암살(3트랩) 3번파 2소켓(라깍주얼5/5).
                   맘에 드는 매물 구하기가 정말 힘듬.
  2. 투구
     그리폰아이(다뎀) - 20/15 라깍라증적용으로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 
                               어지간한 레어투구들은 미련없이 벗자.
                               15공속 15올레 주얼작을 했지만,
                               공속에 민감하지 않으신분은 라깍주얼5/5작도 좋음.
  3. 목걸이
     크랩목걸이에 추천 옵션은 1순위가 저항이고,
     힘 민등의 스텟보다(비싸서) 마나가 많이 붙은걸 추천.
     마흡도 킥이나 칼날방패에 적용돼서 나쁘지않다고 봄.

     30모저 마라 -  싸고 30올레에, 모든스킬이라서 콜투2스킬이 올라가고,
                         텔포도 2스킬이 올라가서 텔포 시 마나소모량이 줄어든다.
                         단, 패케가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마라를 끼면 최고 9프레임 텔포(65패캐)만 쓸수 있다.
     20패캐 2암살 크랩목 - 저항까지 20가까이 붙은걸 사려면 많이 비쌈.
                                    여기에 10패캐링 두개에 장갑에서 20패캐를 챙기면
                                    105패캐를 확보해서 10프레임에 텔포를 쓸수있다.
                                    요즘 너무 비싼거 같아서 광패갈꺼 아니면 비추.
     17패캐 2암살 크랩목 - 20패캐보다 상대적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102패캐면 어짜피 10프레임 텔포라서 추천. 
                                    이것도 비싸긴 하다.
     10패캐 2암살 크랩목 - 가성비는 좋은데 10프레임 텔포는 불가한 선택지.
                                    20올레미만으로 붙은건 쳐다보지도 말자.
      
  4. 갑옷
     수수께끼(필수)
     베이스는 메이지 or 아콘 추천
  5. 장갑
      102이상 10프레임 텔포 탈꺼면,
      트랑장(맹독스킬+역병에 맹독확산 깨알딜업 or 마수(마나재생)
      나머지는 20공속 라레 10강타(필수) 강타장.
      그 외 추천 옵션은 힘/ 민첩/ 마흡/ 빙감50% / 중감25% 등.
  6. 벨트
      스웹 고정(20패캐)
      크랩벨트를 찾아보긴도 하고 제작도 해봤는데, 일단 구하기 힘들고
      쓸만한건 가격도 엄청 비싸서 비추.
  7. 반지
       매물도없고 가격도 비싸고, 제일 골치 아픈 부분.
       반지 고를때 주의할 점은, 
       일단 102패캐이상 10프레임 텔포를 탈꺼면, 무조건 패캐링에
       이 셋팅에 피마나수급을 할려면 킥을 차서 채우는 방법뿐이 없어서,
       (칼날방패 깨알 수급) 라흡이나 마흡이 붙어야하고,
       유닉다뎀고정으로 레어투구에서 챙겼던 저항을 챙길수가 없기때문에,
       반지에서 챙겨야해서 10올레이상에 부분레지도 붙으면 더 좋다.
       마나도 여기서 챙기면 더 좋은데..
       이걸 만족하는 패캐마흡올레부분레지마나링은 자벨마 필수링이라서,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고 패캐듀얼링은 그냥 비싸고,
       듀얼링도 올레에 마나까지 높게 붙으면 그냥 비싸다.
       흐리기쓰고 텔포느려도 상관없다고 하면 조단링 차셔도 상관없지만,
       킥으로 피마나를 채울려면 한쪽은 (패캐)듀얼링이 필수이긴 함.
       레이븐링은 역병클러로 대체 할 수 있다.
       정화오라가 저주/ 독 지속시간에 빙결지속시간까지도 줄여주기때문.
  8. 부츠
       그림자춤꾼 - 사냥용. 30패힛 2그림자스킬 25민첩 유틸성 아이템.
       선혈기수(업글)/ 업고어 - 횟불/우버용. 킥딜은 무조건 이게 더 쎔.
  9. 부적
        덫피참+번파참+애니참+횃불(기본)
        15올레피참(선택)
        5패힛5올레스몰참4개(선택)+11라레피참(필수)+5올레2힘참(선택)

10. 용병(정석 셋팅)
       2막 사막용병 위세오라(킥딜+용병데미지)
                          기도오라(극트랩씬용)
       투구 - 에테안다리엘두개골(15공속30파레작)
                치료/ 꺼불(에테본비지즈작) 극트랩씬용
       갑옷 - 인내(에테아콘플레이트15방상작)
                명굴(에테아콘플레이트15방상작) -극트랩씬용
       무기 - 무한(에테맨케쳐작) - 자이언트쓰레셔는 뼈대가 너무 비쌈.
                통찰(에테맨캐쳐작) - 극트랩씬은 이걸 안가면, 물약드링킹을
                                             미친듯이 할 수 밖에 없음(선택 불가)
                                             마나 대신 피에 몰빵 할 수 있음.
                                               
   마지막으로 패캐에 따른 템셋팅을 정리하자면,
      65패캐(9프레임)셋팅 = 다뎀/ 스웹 고정 마라/10패캐마(라)흡링 2개
                                   = 다뎀/ 스웹 고정 10패캐목/10패캐링+듀얼링
                                   = 다뎀/ 스웹 고정 20패캐목/ 조단링+듀얼링
   102패캐(10프레임)셋팅 = 다뎀/ 스웹 고정 20패캐(17패케)목
                                      10패캐마(라)흡링 2개/ 트랑장or 마수


여튼,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선택한 셋팅입니다.
제 케릭은 폭발적인속도(버스트) 쓰고도 황금레지라 그냥 사냥합니다만,
안정성은 페이드가 훨씬 좋아요. 페이드 쓰면 걍 몸빵하면서 잡아도 돼요.
텔포도 나름 빨라서 불편함도 없구요.
사냥 방법은 트랩깔고 남는 시간에 킥 차면 됩니다. 
죽이는 것보다 피마나를 수급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셔야 해요.
그냥 트랩깔고 남는 몹들을 툭툭차서 흡혈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몇번 하시다 보면 몸빵몹들만 알아서 찾아 때리고 있을꺼예요.
1인방은 너무 빨리 죽어서 마나가 오히려 더 부족해지는 현상이..
3~4인방에서 더 괜찮은 셋팅이 더라구요.

횃불에서는 콜투 후 스왑으로 로우레지완드를 들고 저주걸고 때리는게
더 쎕니다. 업고어 신고 흐리기 쓰고, 활력포션은 꼭 챙기시구요
번개파수기만 5개 깔고 메피스토만 잘 유인해서 잡으면,
나머지는 신경 쓸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용병이 통찰을 차면 엄청 편해지고 셋팅도 쉬워지는데,
저는 무한에 선고오라가 너무 체감이 커서 포기를 못했습니다.
스텟 찍을때 마나에 엄청 투자를 했는데, 비효율적으로 보이겠지만
마나 관련 아이템이 비싼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투자라고 생각해요.
(위에 반지 경우에도 명중 대신에 마나가 80이상 높게 붙으면, 
매물도 없고 부르는게 값이죠.)
쌍클어쌔의 최고 난제가 피마나 수급인데,
채우는 방법보다 원래 많이 들고있는걸 선택한 케이스입니다.
즉, 마나통 자체가 크면 마나부족에서 해방된다는거죠
제 경우는1000마나를 다쓰기 전에 보통 활력포션이 드랍돼더군요.
활력포션이 나오면, 바로 단축키로 먹고 다시 주워서 채우면 돼요
(스왑템으로 영혼 대신 불사조도 써보기도 했는데,
 콜투 시 피통엠통도 줄어들고 1초 멍때리는게 싫어서 포기)

유틸성이 좋은 팔방미인 케릭은 공략도 힘들고,
셋팅 하나에 성능도 크게 달라집니다.
자칫 잘못하면 밸런스 파괴의 주범이라 제약도 심하구요.
어느 한 부분에 몰빵할 수 없고,  이것저것 챙겨야 하는 케릭.
D2R에서는 암살자(어쌔신)가 딱 그런 케릭인거 같아요.

글 적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단순히 득템하는 재미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20년동안 공략글이 올라올라오고 면죄가 끊임없이 팔린다는건, 
이 게임이 셋팅하는 재미도 나름 쏠쏠하다는 증거 아닐까요?
아재게임(?)이라고 다들 욕하지만,
오랜시간이 지나 공략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쉬운 게임이지,
처음 접하고 깊게 파고들면,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게임인데..
20년전이 아닌 2년전에 레저렉션으로 처음 접한 게임이라,
전 아직도 궁금하고 할게 많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