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가입하자마자 글을 쓰게 되네요.

레저렉션 구매 후 래더는 안뛰고 정작 싱글만 플레이하면서 실험만 하고 있네요.
집 컴퓨터 사양도 높지 않아서 엽굴님 저사양 스킨 받아서 레거시 화면으로만 돌리고 있네요.
(사실 레거시 용어가 아직도 익숙하기도 하고요.)

소환드루가 많이 좋았다고 하는데 까마귀 위주의 소환드루가 대부분이더군요.
한번 생각을 꼬아보고 윗치마(마녀림 아마존)의 영감을 얻어서 이번에는 드루이드가 직접 윗치와일드를 들고 뛰어봤습니다.

한귀로 흘리셔도 되는 비주류 육성 실험이라 잡담 카테고리로 넣었습니다.

능력치
힘 : 아이템 착용할 정도
민첩: 나머지 올인
활력: 함성 지르고 1500 될 때 까지
마력: X

스킬
변신: X
소환: 까마귀 1, 오크 세이지 1, 스피릿 울프 20, 다이어 울프 20, 울버린 20, 그리즐리 20, 포이즌 크리퍼 1, 캐리언 바인1
(캐리언 바인은 드루이드 피흡 용도보다도 소환물의 라이프 회복에 더 주안점을 두기 위해 뽑았습니다.)
엘리멘탈: 아틱 블라스트 1, 사이클론 아머(나머지 올인)

마스터 순서는 스피릿 울프 -> 다이어 울프 -> 울버린 -> 그리즐리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고 나머지는 사이클론 아머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무기: 윗치와일드(마녀림) : 샤에 + 에드작
(엘리트 업그레이드 추천)
이번 소환활드루의 알파이자 오메가 역할을 하는 아이템입니다.
평타가 매직애로우가 발사되는데 화살을 소모하지 않기에 무한탄창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올레지 40에 앰플 저주 + 소소한 치명타까지 이번 캐릭터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투구: 지혜(위즈덤) 룬워드
빙결안됨, 마나흡수, 어레 보너스에 제일 중요한 관통(33%) 옵션이 있는 투구라서 잘알이나 까마귀 전승이 아닌 지혜 투구가 졸업무기로 쓸 예정입니다.

장갑: 라바가우트
20공속에 파이어 레지 + 인챈트 발동 목적으로 쓰는 장갑입니다.
앰플 터질 확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벨트: 레이저테일(관통벨트)
관통 옵션과 민첩까지 올려주는 벨트로 이 벨트도 알파이자 오메가인 벨트입니다.

갑옷: 수수 or 명굴
저는 명굴을 선호합니다만 기동성과 적은 힘을 원하면 수수를, 올레지와 라흡을 위하면 명굴을 고르셔도 됩니다.

신발: 샌드스톰 or 알더신발
사이클론 아머를 쓰기에 부족한 포이즌 저항과 힘, 활력을 채우려면 샌드스톰을, 파이어 레지와 달리기를 더 채우려면 알더신발을 고르셔도 됩니다.

아뮬렛: 아트마
윗치와일드와 단짝인 아뮬렛이지요. 앰플 터질 확률을 높이고 사이클론 아머에서 채우지 못하는 포이즌 저항력을 올려주는 아뮬렛입니다.

반지: 민첩, 어레, 레지 있는 반지들
결빙 안됨이 중복되더라도 레이븐을 껴도 되며 어레와 레지가 모자를 경우 상황에 맞는 레어링이 있다면 끼셔도 됩니다.

참: 물파참, 애니힐러스, 횃불
본체, 용병, 소환물 전부 물리공격이기 물리파괴참이 필수입니다. 앰플로 물리내성을 지운다쳐도 스톤스킨(돌가죽) 속성이 있으면 앰플만으로는 지워지지 않기에 물파참이 필수입니다.

용병
액트1 로그용병
파이어, 콜드 속성은 상관없으며 여기서 중요한 용병 무기는 신뢰(신념)입니다.
신뢰는 묻급(역으뜸, 최하급)이 떠도 상관없는게 드루이드가 장착한 윗치와일드의 경우 12레벨 파낙이라도 공속 40만 채우면 9프레임 평타가 가능합니다.
공속 40은 윗치와일드에 박은 샤에룬(20)과 라바가우트(20)를 통해 40을 채우게 됩니다.
파낙 및 아이템 공속 추가가 아예 없으면 평타는 15프레임입니다.
빨라진 공속으로 앰플 터뜨릴 확률을 화살소모 없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용병에게 신뢰 활을 쓸 수 있는 65레벨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육성 방법입니다.

이전에는 폭활(쿠코 샤카코 혹은 추코누)을 쓰거나 느리더라도 윗차와일드를 일찍 쓰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단순 싱글 실험용이라 아이템은 에디터를 통해 로드했으나 육성(퀘스트 및 레벨업)은 직접하여 느낀 점을 적었습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면 그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