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속대로 늦었지만, 주말에 찾아왔습니다. ㅎㅎ

빨리 올리고 싶었으나 이것저것 테스트도 해봐야 했고

하다 보니 욕심이 생겨서 추가 작업을 하느라 좀 늦었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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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해당 이펙트 및 아이콘 스킨은 쌍수를 쓰는 바바 전용으로 만들어졌으며,

룬어 '소집' 을 쓰는 한손 및 양손 캐릭터들은 이펙트가 이질적으로 보일수 있습니다.

소집 버전의 원핸드 및 투핸드는 추후에 작업해서 드리거나, 또는 개인적으로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요청 일일히 받아줄 수 없으니, 개인적으로 수정이 어려운 분들은

다른 분들께 요청게시판을 통하여 도움을 청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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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성 3종 세트는 배틀커맨드 - 전투명령 / 배틀오더스 - 전투지시 / 샤우트 - 외침

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3가지 스킬에 대해 이펙트 작업과, 이전에 작업한


'흐리기 & 폭발적인속도 이펙트 아이콘' 게시글의 아이콘 적용이 되겠습니다. ㅎㅎ

우선 배틀커맨드부터 소개합니다.

바바의 로망은 칼바바 아니겠습니까. 많은 분들이 쌍수로 플레이중이고, 모드게시판에서

화염검, 냉기검등의 자료들을 이용하고 있습죠. ㅎㅎ

하여 해당 이펙트를 버프식으로 줄수 없을까 싶어 작업하였고, 3개의 속성으로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그럼 보실까요~



배틀 커맨드 - 플레임 소드 버프




배틀 커맨드 - 프로즌 소드 버프




배틀 커맨드 - 썬더 소드 버프




보시는대로 배틀 커맨드 사용시 좌측에 아이콘이 뜹니다.

그리고 3가지 속성별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름은 개인적 취향에 맞게 붙여봤습니다. ㅎㅎ

위의 3가지 속성은 쌍수타입이라면 일반도검류를 들었을때는 어색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보다 분명하게 속성의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무기의 룩변도 같이 작업했습니다.

버프.json 파일에 아이템을 구현하는건 도통 모르겠어서 이기도 합니다. ㅜㅜ

대기실 화면과 필드화면 부터 보시죠~



플레임 소드 대기실




플레임 소드 필드




프로즌 소드 대기실




프로즌 소드 필드




썬더 소드 대기실




썬더 소드 필드




이펙트가 눈뽕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ㅎㅎ

프로즌 소드는 칼날이 갈라져서 어색해 보일수 있지만, 칼날 옆에 낀 성에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안~ 합니다. ㅎㅎ

각 속성의 소드로 배틀 커맨드를 시전하는 모습도 보시죠.~



배틀 커맨드 - 플레임 소드 버프 시전시




배틀 커맨드 - 플레임 소드 버프 사용중




배틀 커맨드 - 프로즌 소드 버프 시전시




배틀 커맨드 - 프로즌 소드 버프 사용중




배틀 커맨드 - 썬더 소드 버프 시전시




배틀 커맨드 - 썬더 소드 버프 사용중




생각한것을 100% 다 표현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70% 정도라도 구현이 되어서 만족합니다. ㅎㅎ

무기 룩변의 경우 이펙트를 적용하게 되면 대기실에서 타 캐릭터 선택시 잔상이 남는 문제점이 있어,

대기실에서 이펙트를 안보이게 하는 코드값을 넣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기실에서 무기를 들고 있지 않는 모습이 보여, 캐릭터 json 파일에 각 속성별로

이펙트 코드값을 넣어서 대기실에서도 무기가 보이도록 작업했고, 당연히 타 캐릭터 선택시

잔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ㅎㅎ

다만 이펙트 무기가 아닌 일반 무기를 사용시에는 대기실 파일을 이펙트가 없는 버전으로 바꾸어

주셔야 이펙트가 겹쳐보이는 현상이 없습니다. 자동으로 되었으면 좋겠지만,

일반 유저가 작업하는 모드는 한계가 있어서 귀찮지만 수동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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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커맨드를 봤으니, 다음은 배틀 오더스를 봐야겠죠?

해당 스킬의 효과인 생명력, 마나, 지구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답게

바알쉴드의 이펙트를 채용하고, 각 옵션에 맞는 색상을 넣어줬습니다.



배틀 시전시




배틀  사용중




개별 파티클 색상을 이용하여 한 버프에 3가지의 색상을 구현해봤습니다.

느낌이 점점 훌라후프가 되버리네요. ㅎㅎ

배틀 커맨드의 아이콘은 좌측 상단에, 배틀 오더스의 아이콘은 좌측 하단에 작업했습니다.

추후 소집 의 작업때문에 미리 위치를 선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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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소집 에는 없지만, 야만용사가 쓰는 강력한 방어 버프인 샤우트를 보겠습니다.

기존에 작업했던


'홀리쉴드 - 트윈블레이드 적용시 추가 이펙트' 게시글의 이펙트를 가져와서,

기존의 사이드 타입 대신, 암 가드 타입으로 위치 조정을 했습니다.



샤우트 시전시




샤우트 사용중




아이콘의 위치는 좌측 중단에 위치하게끔 작업했습니다. 다만 문제점이 있는데,

배틀 커맨드도 그렇고, 샤우트 또한 야만용사 기준으로 쌍수를 쓴다는 가정하에 작업을 하다보니

쌍수를 쓰는 용병이나 타 직업이 버프를 받았을때는 이상이 없지만, 원핸드나 투핸드를 쓰는

용병이나 타 직업이 버프를 받았을때는 어색함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소집 버전으로 작업시 수정할 예정이며, 급하신 분들은 개인적으로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기존의 홀리쉴드 사이드 버전을 이용하셔도 되겠네요. 아이콘이 적용된

사이드 버전은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ㅎㅎ



3종 함성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이렇게 됩니다.





공격 모션도 어색함 없이 이펙트가 잘 적용 되었습니다. ㅎㅎ



기존 해상도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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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말한 샤우트의 문제점을 보면 쌍수용병에게 3종 함성을 적용했을때는



이런식으로 어색함이 없지만, 양손 용병에게 3종 함성을 적용했을때는



어색함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용병에게 이펙트를 안보이게 하는 코드값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로서는 작업할 수 없는 부분이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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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에 보시면 각 폴더별로 중요한 부분은 '필독사항' 메모장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파일은 각 속성별로 플레임소드 / 프로즌소드 / 썬더소드 폴더로 구분해서 파일을 넣었습니다.

또 한주가 시작되네요.

당분간은 다시 모드 작업을 멈추고 오롯히 게임에 집중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