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을 빼먹으니 오해도 생기네요..

현재 잠수함 패치후에 연구 중입니다.

천둥갑옷, 돌개바람등의 사용되지 않는 스킬과 룬등 여러가지 연구해보자는 취지로 써본 글이구요.

진리라는 글은 아닙니다.

아직까지도 힘갑 없이는 액트3이나 액트2 공략이 힘든 상태입니다. 액트4는 말할 것도 없지요.

액트3 정도에서힘갑 효과를 보려면 피통 3만 이상은 만들어야되구요. 그래도 군집되어있는 몹들과 전투에서 크리가 급 안터지거나 매즈에 걸린다면 끔살을 벗어날 수 없는 상태네요.

때에 따라 기본 스킬트리에 순간이동은 필수가 되겠지요. 다이아를 빼놓고 최대한 맞지 않는 컨으로 클리어 하는 방법도 있고.. 뭐 이렇게 말하면 끝도 없을 듯하네요.



/****************** 2012 05월 23일자 패치 후  **********************/


템셋팅

노 활력 법사 셋팅이 아닙니다.

적당히 활력 높여서 피통 2만 이상 만들어 주시고 때에 따라 힘든몹 상대로는 방패를 들어주세요.(확실히 틀려집니다.)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옵션이 있는 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을 권장합니다. 없어도 영재나 마력회복 패시브를 이용하는 수도 있습니다.

 

공격력은 스펙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 자신의 스펙에 맞추시구요. 극대를 맞추느라 공격력을 너무 낮추진 마십시요.

 

권장 크리율은 25%이상이며

10%만 되도 어느정도 이 무한 다이아, 매즈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스킬트리를 이용하면 말이죠.

 

스킬트리

액티브 : 전기충격(살아 있는 번개), 돌개바람(폭풍추적자), 분신(폭파하면서 스턴룬), 다이아 스킨(흡수증가룬), 서리밭(데미지나 극대화 증가, 쿨타임 감소 선택), 천둥 갑옷(감전 사고)

 

패시브 : 극대화반응을 넣는게 핵심, 나머지는 취향이지만 저의 경우 흐리기, 마비를 넣었습니다.

 

아이템 옵션중에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을 들고 계신분은 돌개바람의 마지막 룬을 이용하시는 게 좋고

비전력 회복 옵션이 없다면 비전력 감소룬을 권장합니다.

 

스킬 사용 이유

- 돌개바람 : 살아있는 번개만 있으면 충분하다는 의견이 있던데 히드라로 부족한 뎀딜을 보충해준다면 돌개바람대신에 히드라도 괜찮은 선택이 되겠구요. 부족한 뎀딜을 보충하면서 극대화도 노려보겠다는 분께 돌개바람을 추천합니다. 현재 극 크리 셋팅이 힘들때 괜찮은 선택이 되어줍니다.

 

- 분신 : 폭파+스턴 룬 대신에 마지막 분신에 데미지가 들어가는 룬을 사용해도 됩니다. 분신이 때릴 시에 극대화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이죠. 서리밭의 동결도 마지막 룬에만 적용이 됩니다. 마지막 룬을 이용시에는 힘의파동+서리밭을 스킬 창에 넣어주면 이 두가지를 자주 써주어 도움이 됩니다.

 

- 천둥 갑옷 : 어차피 다이아가 깨진상태에 무지막지하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마력 갑옷이 있으면 조금 덜 받을 수 있겠지만 여기서 핵심은 무한 매즈를 더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천둥 갑옷의 마지막 룬 때문이지요. 바로 크리가 터지면 주변에 전기 데미지를 준다는 것인데 이것에도 크리가 터지며, 천둥 갑옷에 자체 능력인 반사 전기데미지에도 크리가 터집니다. 다시 말해서 쿨감 효과를 엄청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또 다시 말해서 무한 다이아+매즈로 극강의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 서리 밭 : 대신에 힘의 파동도 좋습니다.

 

-  다이아 스킨 : 때에 따라 쓰지 않고 순간이동으로 생존력을 높여도 됩니다.

 

- [패시브] 마비 : 제가 패시브에서 마비를 이용하는 이유는 바로 천둥갑옷 때문이지요. 전기 인간만으로는 마비효과를 보기에 너무 미비했는데 천둥갑옷과 함께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해줍니다. 심지어 멀리서 법사를 타격하는 몹들도 스턴이 걸리는 경우가 있지요. 매즈가 당했을때 이미 돌고있는 살아있는 번개 및 반사뎀으로 생존률을 높여줍니다.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입니다.

 

 

적당히 분신 대신에 마법무기의 독룬이나 사역마(공격력증가룬)을 이용하면 공격력 추가 효과를 노릴 수도 있구요.

독무기로 인한 데미지 증가와 크리효과는 상당히 좋지만

분신은 법사의 약점인 원거리 공격이나 스킬샷등을 효과적으로 막아 주고 시간을 벌어줍니다.

분신, 독무기, 순간이동 등 입맛에 맞게 변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