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트리플 트라이어드 대회 어뷰징 신고와 신고 결과로 추측되는 눈티티의 어뷰징 판단 기준을 벗어나는 법을 설명합니다.

신고한 대상자 : 한 사람, 혹은 몇사람과 계속 대전하는 현장 적발 및 의심스러운 점수 획득자

신고 결과 : 신고 이후 일정 기간 해당 캐릭터의 접속여부로 유추



1. 지인을 모은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지만 한사람이어도 상관 없습니다.

단, 기본덱밖에 없는 사람이거나 카드가 30장 미만이라는 등 덱 차이가 너무 심각하게 나면 정지먹습니다.

같은 부대, 친구, 링크셀원과 점수 작업을 하더라도 아래 주의점을 참고하면 높은 확률로 정지를 피해갈 수 있씁니다.

(눈티티 기준에서는 어뷰징이 아닐 확률이 높으므로 어뷰징이라고 칭하지 않겠습니다)



2. 점수 작업의 주의점


2-1. 다 이기지 않는다.

살아남은 사람들을 보면 이번 대회 45전을 기준으로 30~38승 언저리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승률이 어뷰징 판단의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 같으므로 승률은 7~80%정도를 노립시다.

그정도로도 충분히 상위 입상이 가능합니다.

한두판은 NPC를 패는 것도 좋은 회피법입니다.

(하지만 모 서버 결과를 보면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2-2. 시기를 잘 보고 한번에 다 하지 않는다.

대줄사람 여러명을 구했다면 상관없으시겠지만, 몇명밖에 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항목입니다.

한번 만나서 5판정도씩 나누어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을 두고 작업하면 눈티티가 로그 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점수 작업 시기를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시간은 대회 마지막날까지 40여판까지만 작업한 후, 마지막날에 남은 5판을 작업함으로 대미를 장식하는 것입니다.

획기적으로 신고당하는 회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2-3. 작업시 채팅 로그를 남기지 않는다.

당연한 말이지만 채팅으로 어뷰징이라고 판단될만한 여지를 남기셔서는 안됩니다.

추천 채팅으로는 "아 아깝다.", "이길 수 있었는데...", "ㅅㅂ 내가 꼭 이긴다." 정도가 있습니다.

적절히 섞어가며 '정당한 대결'임을 어필합시다.

작업에 대한 대화는 카톡이나 토크온, 스카이프 등으로 합시다.



2-4. 티나게 져주지 않는다. (가장 중요함)

어쨌든 점수가 높다면 어뷰징 신고가 들어갈 것이고, 로그 조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로그 조사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이길 수 있는데도 이상한 곳에 놓는다던가"하는 부자연스러운 행위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티나지 않게 작업하기 위해 사전에 다른 연락수단으로 점수를 먹을 사람이 높은 승률로 이길 수 있도록 덱을 구성합시다.

대주는 사람이 중간중간 덱을 바꿔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계속 지니까 덱을 바꿔서 재도전이라는 아주 자연스러운 상황이 됩니다.

이 경우, 무승부작이나  패작을 섞으면 더욱 더 안전한 점수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대회룰로 인한 랜덤패 등으로 작업해놓은 덱이 무용지물이 되었을 경우에는 한두판정도는 패작을 하시는 것도 정지를 피해가는 좋은 방법입니다.




3. 실례 - 저격을 피하기 위해 대회 결과는 근사치를 사용하겠습니다.

케이스 1.

작업 방식 : 유저 1명과 한번 만나 대회 대결 횟수를 모두 사용함

카드 보유 상황 : 작업자는 30장덱, 피작업자는 기본 5장뿐

대회 결과 : 약 45승 정도로 대회를 마무리

신고 결과 : 15일 정지

의견 : 덱 차이가 너무 격심했음에도 불구하고 한번에 대회대결을 모두 소화한 점에서 어뷰징이라고 판단된 듯 함.


케이스 2.


작업 방식 : 유저 2~3명과 수차례에 걸쳐 대회 대결 회수를 채움

카드 보유 상황 : 작업자는 60장덱, 피작업자는 30장 미만(불확실정보)

대회 결과 : 45승, 33승 정도로 대회를 마무리

신고결과 : 1차대회 정지X / 2차대회 15일 정지

의견 : 1차, 2차 모두 같은 사람과 작업한 것이 어뷰징으로 판단된 듯 함. 대회별로 사람을 바꿔가면서 합시다.



케이스 3.

작업 방식 : 유저 1명과 수차례에 걸쳐 대회 대결 회수를 채움

카드 보유 상황 : 작업자는 60장덱, 피작업자는 불명

대회 결과 : 약 30승 10무 5패가량

신고 결과 : 정지X

의견 : 승수에 비해 획득 점수가 상당히 많았으나(상위 입상) 많은 무승부와 패를 많이 섞어서 정지를 피해갔다고 생각됨.



케이스 4.

작업 방식 : 유저 1명과 한번에 대회 대결 회수를 채움

카드 보유 상황 : 불명

대회 결과 : 약 40승

신고 결과 : 15일 정지

의견 : 지나치게 높은 승률에 비해 점수가 높지 않았던 것으로 보아 피작업자의 카드가 기본덱이었을 가능성이 농후





4. 점수 작업법 요약

(1) 되도록 여러명과 작업한다. -> 1명이라도 상관없지만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2) 지나치게 많이 이기지 않는다. -> 적정 승률은 약 70%가량. 그정도만으로도 NPC점수를 훌쩍 뛰어넘을 수 있다.

(3) 피작업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사전에 서로의 덱을 잘 조율하자.

(4) 한번에 모든 대결회수를 소모하지 않는다. -> 나누어 작업하면 로그조사를 회피할 수 있다.

(5) 채팅로그에 주의하자. -> 다른 수단으로 의사소통하며 인게임 채팅으로는 클린함을 연기하자



5. 주의점

가장 중요한 점은 요약(3) 피작업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입니다.

부대원만 45번 패든, 지인을 패든 일부러 져주는게 심각하게 티가 나지 않는 이상 압류는 없습니다 ^오^

티나게 져주지만 않으면 어뷰징이 아니라는 눈티티의 면죄부가 부여되었습니다!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점수 작업을 통해 상위 입상을 노립시다.

(2위 기준 MGP 107,000 점. 1시간 투자로 10만 MGP를 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티티의 판단 기준은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이므로 담당자의 그날 기분에 따라 처벌이 바뀔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정지를 먹을 수도 있는 행위를 하지 않는 것임을 명심합시다.


그렇지만 3차 대회 처벌 상황을 보면 눈티티의 제재 의욕이 많이 떨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1, 2차 대회는 상당수가 정지를 먹었지만 3차는 많은 수가 살아남았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참고 자료


<모 서버 3차 대회 1, 2위 생존 확인>

<모 서버 3차 대회, 같은 부대원을 신나게 패는 것을 확인하고 증거 첨부해서 신고했음에도 3위를 제외하고 생존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