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템렙 100(무기는 아트마/방패는 아니무스, 장비는 110 섞인) 의 나이트 입니다.

제작 정점 찍고 비전서 하느랴 고대무기가 좀 소흘했습니다 ㅡㅡ; 그래도 해후는 깻는데, 침공은 아직 안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퀘 랜덤 매칭은 매일 하는 편이고, 탱을 잘하진 않지만 적어도 저의 탱 문제로 던전에서 문제된 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제가 인던에서 걱정인게 있는데, 흑마법사의 천상의 화염 3버프 걸린 플레어가 터지면, 어그로가 확 오르면서 주변 몹의 어그로가 흑마님에게 튀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물론 타겟한 대상은 괜찮습니다). 바로 플래시를 쓰면 도로 뺏어올 정도긴 한데, 탐타라 같은 어려움 숙련자 던전에서 자주 있는 몰이 상황에서 간간히 튄 녀석을 놓치는 경우가 좀 있어서 움찔 하네요. 특히 흑마법사가 2분이 오셔서 플레어 난사를 하시면 MP가 마르도록 플래시를 써도, 재>폭>플래시 콤보로 플래시를 계속 난무해도 연속 플레어로 인한 광역 어그로가 간간히 튀는걸 볼때가 있네요.

 

대충 아는분 도움으로 실험해봤는데 확실하진 않아도 화염3버프 플레어가 주는 데미지로 인한 어그로가 플래시 2회+파멸 어그로 량이란 비슷한 것 같습니다(아마 이게 광역 어글이 꽉 안잡힌 상태에서 크리가 터지는 경우 튀는거 같긴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어그로가 튀는 상황에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는 스타일이라, 잠깐 화살표가 흑마님한테 돌아가는 것 만으로도 움찔 해버리네요. 다른분들도 플레어가 날라오면 어그로가 확 오르는게 눈에 보이시나요 ㅜㅜ 이상하게 플레어만 보면 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