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게임을 정지당해서
는 아닌데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로즈젤라또
대상자: [톤베리] Tank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19년 11월 17일부터.
* 사건 내용
:

19년 11월 17일 새싹 백마님을 데리고 마도성 초행으로 갔습니다. 전 섭탱이었습니다. 백마님이 초행임을 제가 같이 인사하면서 밝혔기에 파티의 분위기는 새싹을 배려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마도성에는 전투를 하지 않고 멘탱이 어글을 잡고 그 사이에 파티원들이 스킵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삐끗해서 멘탱님이 사망했고 멘탱님이 1넴까지 오기도 전에 흑마(Tank@톤베리)님이 선타를 칩니다. 멘탱님은 같이 가자는 말로 본인이 안 왔음을 어필하셨지만 이미 쳐버린 것 도발 당겨서 해결하고, 1넴을 죽인 후에 선타 치지 말라는 말을 했으나 반응이 없었습니다.



2넴인지 3넴인지 여튼 네로 앞에 와서 옆에서 이펙트가 보여서 보니 흑마가 캐스팅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초행이신 백마님은 로딩 때문인지 아직 이벤트 중이었고 다행이 캐스팅을 끊는 것을 보고 백마님을 기다리려는데 갑자기 뭐가 움직여서 보니 다시 바로 캐스팅을 박아서 선타를 친 겁니다. (이것 때문에 전투 후 영상 끝나고 보니 백마님만 혼자 이동이 안 됐습니다.)



황당하고 어이없지만 방던으로 어글은 잡고, 흑마를 추궁하는 감표를 썼습니다. 멘탱님도 선타치지 말라고 말했고요. 그런데 존대로 선타 치지 말라고 말했는데 아무나 쳐도 된다는 식으로 말해 논쟁이 붙었습니다. 아무나 쳐도 되는데, ㅋㅋ, 싫은데 등으로 대화를 거절하며 자기는 스킵 가능하던 시절부터 했다, 선타치면 배려하는 거라는 식으로 어이없는 주장을 합니다. 멘토가 새싹을 배려하지는 못할 망정 그러시는 건 아닌 거 같다고 논쟁하다가 다른 파티원이 추투를 올렸고, 추방 후 평화롭게 플레이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 억울하네요. 제가 추투를 했어야 했는데 어딨는지 모르겠어서 헤매는 사이에 다른 사람이 올렸거든요. 내가 추투를 직접 올렸으면 억울하지나 않지. 두 달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제가 욕을 먹지 뭐예요.



* 다시 시간 순으로 설명하자면 당일 지인을 통해 제보가 들어오더라고요. 디씨 파판 갤러리에 이 일이 올라갔고, 덕분에 다수의 익명들로부터 욕 먹었고. ㅎㅎ. 예, 당일에 PDF 좀 땄는데 음식이름 닉은 다 그렇다느니 말투가 재수 없다느니 얼굴 알아냈다느니 하는 게시물들 잘 봤습니다. 혹시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짤녀 찾았다'고 올린 그거 저 아니니까 알아서 좀 지우세요. 초상권 침해로 제가 그 분께 연락 드려서 님 고소 먹이기 전에요. 남의 얼굴이 저라고 욕 먹고 있으니까 되게 찝찝하거든요. (참고로 앞에 * 표시가 달린 이 문단은 Tank님이 아니라 Tank님이 디씨 갤러리에 그 일을 올린 후 유동닉들이 게시한 게시물들을 서술한 것이며, Tank님이 작성한 것은 아카이브 링크로 가져왔으므로 이 부분 오해 없길 바랍니다.)



여튼 본인이 비매너하셨으면서 이유없이 파티원들이 자기를 비방하고 추방했다고 정지 먹여달라고 신고한 글까지 잘 봤구요, 도저히 같이 파티플 할 분위기 아니어서 추방 동의하긴 했는데 그만큼 억울했겠지 싶어서 PDF 다 따놓고 변호사 상담 마치고도 과정이 귀찮아서 참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 또 제보를 들었지 뭡니까. 사사게 뭐 일 있어서 디씨 보러 갔는데 갔다가 키타나 관련 글 읽다 보니 마도성에서 찍은 닉 다 나오는 스샷 올려놓고 패드립 친 글이 있다고.



사건 당시에 검색정보에 망겜이라더니 지금 칠흑 잘 즐기고 계신 거 같은데 갓겜 즐기는 김에 부끄러움이나 알고 사시라고 글 올려드립니다. 누구나 즐겜할 권리는 있으니까 겜 관두라느니 뭐니 할 생각은 없어요. 근데 아직까지도 그 일 들먹이면서 남의 부모님한테 패드립 시전하는 거 부끄럽지도 않으세요? 와서 사과하든 디씨 글 글삭하고 튀든 본인 행동 부끄러운 일인 건 아시면 좋겠어서요. 알아서 입 다물고 살라는 이야기예요. 누가 두 달 다 되어가는 일에, 그것도 본인 잘못인데 생판 모르는 상대 부모님 패드립을 쳐요. ㅎㅎ



당시 스샷에 상황 설명을 적었으므로 밑으로는 스샷과 아카이브 링크를 첨부합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죄송합니다,,,, PC 계속 오류나서 모바일로 했더니 스샷들 저 맨 밑에 있어요ㅠㅠ 피씨 수정도 계속 오류나서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2019.11.17 23:50:30
ㅋㅋ 마도성에서 선타쳤다고 추방당했다
https://archive.is/L1zci

2019.11.18 00:02:38
아 모르겠고 일단 신고 넣는다
https://archive.is/qySPI

2019.11.18 04:10:14
으음 사이언스
https://archive.is/tGRRN#selection-771.0-771.7

2019.11.19 09:50:17
짹들이 멘토가 뭐라도 되는 줄 아는 이유
https://archive.is/uJwSu#selection-771.0-771.22

2020.01.06 05:39:12
키타나 막넴 앞 추방보다 빡치는 것
https://archive.is/UmRhQ#selection-801.0-801.19





■ 요약 내용






정지 안 먹었고
두 달이나 되어가는데 패드립 쳐서 다시 끌어올리는 이유를 모르겠으니 남의 부모님 욕하면서 스스로의 얼굴에 똥칠하지 말고 잘못 인정하라는 글입니다. 예, 욕할 거면 들리지나 않게 하든가. 귀에 들리게 했으니 와서 사과도 하셔야겠어요. 들키지 말게 하든가. 어디서 부모욕을 하다 걸리는지. 와서 사과 박으라고요.





초행과 새싹을 항상 사랑합시다.
가독성 똥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