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요일
대상자: [톤베리] Oomy, 데마찌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0 04 14

* 사건 내용

 
 해당 사건에 관해 자게에 먼저 지인이 썼던 글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940862


 글 작성에 앞서 소환사 님께선 뒷담이나 인성질에 동참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소환사 님의 서버와 닉네임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에덴 영식 2층 초행이었던 지인(사무라이) 초행 상무파티에 헬퍼로 파티에 있었습니다.
 당시 파티 지인이었던 사람들은 암기, 백마(본인), 학자, 사무, 기공으로 총 5명이 지인인 상태였고, 남은 공석은 파찾을 통해 모집하였습니다. 
 모집 당시 용기사(데마찌)가 건브(Oomy)를 데려왔다고 말하며 둘이 지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파티 상황은 처음 플레어 이후 빛줄기 때 힐러진 둘이 시선처리를 하지 못 해 누웠고, 이후 수습이 되지 않아 리트라이가 났었습니다.
 초반부터 소환사 님 딜이 비정상적으로 나오고 계셨습니다. 트라이 내도록 백밑딜을 하고 계셨으며, 백마가 석화에 걸려 누운 이후에서야 백마 디피를 넘기셨습니다. 이에 이상함을 느껴 첫 트라이 이후 템을 확인해보았을 때 당시 소환사 님 템에는 마테가 하나도 박혀있지 않은 것을 확인했으며, 암기 님께서 그 부분을 소환사 님께 지적을 하셨습니다.

 암기 님께서 소환사 님 템에 대해 지적을 하자 용기사(데마찌)가 '딜은 안 모자르니까 탱이랑 힐러님이 딜해주셔야 깰듯' 이라고 발언하셨었고, 이후 이 발언에 암기님과 백마(본인)이 파티를 나오며 그대로 무산되었습니다.

 곧이어 학자 님께서도 파티를 나오셨고 힐러진과 메인탱이 파티를 나가자 남아있던 용기사(데마찌)와 건브(Oomy)가 '괜찮다. 이게 정치질 게임이라 그런다', '방금은 힐러 때문에 죽었다' 등의 발언을 하며 뒷담을 하셨습니다. 
 파티를 나가기 직전엔 '정치질 했던 새끼들', '병맛새끼들'이라고 직접적인 욕설까지 사용하셨음을 남아계셨던 사무 님께서 전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대화 내용 전문입니다.




 솔직히 따져서 소환사 님이 딜 조금 못 한다고 각영 2층을 깨지 못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테를 박아야한다는 것 또한 복귀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몰랐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것을 소환사 님께 따질 생각도 없었고 1릴 트라이 파티였기 때문에 트라이 이후 나가신다면 마테를 박으시라고 말을 전하고 계속 트라이를 이어가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용기사가 부족한 소환사 님의 딜을 탱힐에게 미루는 발언에 불쾌함을 느꼈고, 이런 발언을 하시는 분하고는 트라이를 계속하고 싶지 않아 그냥 제가 파티를 나왔습니다.
 그런데 파티를 나오자마자 저희가 정치질을 했다며 뒷담화를 했다는 것을 전해듣자 화가 났습니다. 그 상황에서 더 이상 진행을 원하지 않아 말씀을 드리고 파티를 나갔을 뿐인데 어느 부분에서 욕까지 들어가며 뒷담화의 대상이 되었어야만 했나요.

 다른 공팟 다니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일을 당하지 않았음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당시 트라이 파티 DPS

 학자 님께서는 각영 2층 부클 초행이셨고 디피가 평균보다 낮은 것은 맞으나, 힐러진은 대략 30초 정도 누워있었습니다.


*소환사 님 템 상황




■ 요약 내용

1. 소환사가 딜못함(+모든 장비 노마테)
2. 용기사가 탱힐보고 딜 더 해야 깰 수 있다고 발언
3. 이에 동의하지 못 한 탱힐이 파티 나가고 용기사랑 건브가 뒷담 및 욕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