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리히베 (무도가)

대상자: [톤베리] 리오루 (학자)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0년 4월 9일 12시 28분~ 12시52분

* 사건 내용

:부대원들과 무작위 레벨링 도느메그 중 시작부터 나이트의 2데스에 힐 및 딜조언을 했으나,채팅에 대한 아무 언급이 없었음 그리고 던전이 끝나고 쎄해서 트위터 서치를 했더니 공개계정으로 자신에게만 유리한 내용만을 추려서 언급


조합

 

리히베 - 무도가 80

 

부대원1 - 나이트 76렙 (자료사진 닉네임 하늘색)

부대원2 - 적마 73(자료사진 닉네임  핑크색)

 

리오루 - 학자 80

 

 

 

글쓴이는 미터기를 깔 용량이 안되는 노트북이라 나이트님의 미터기를 받아 이 글을 적습니다.

 

 

파티챗 인사 후 미숙이란 말이 없어서 나이트님이 학자의 레벨이 80인 것을 확인 후 처음 2뭉을 몰아주셨습니다.

 

나이트가 처음 몰이를 위해 처음 팝업 몹의 어글을 잡고 가다가 충방을 켜지않은걸 알아채, 켠상태로 다시 어글을 잡았으나 따로 힐이 부족해 바로 누웠습니다.

 

 

두번째 몰이 때 천무를 쓰고 끝나자마자 바로 철방키고 방벽을 쿨마다 돌렸음에도 힐업이 부족하여 죽었습니다. 그래서 첫보스(개구리) 전에 쇠약강을 달았습니다. 보스진입 전 나이트가 쇠약 강을 빼고 가겠다 하여 1분을 기다렸는데(2데스 달성) 와중에 끊어서 가자는 말씀 후, 학자님이 미숙이나 힐에 관한 아무런 조율없이 조용히 계셨습니다. 이 조율 얘기는 후에 마저 서술하겠습니다.

 

 

 

 

그 뒤로 정말 한뭉씩 천천히 갔습니다. 1넴에서 학자님이 보스와 동떨어져있는 와중에 실수이신지 파진법을 자꾸 누르시는 것을 목격 하였습니다. 그런데 보스가 끝나고 쫄구간에서 3마리 이상인데도 파진법을 치지않고 혼자 멀리서 사염법만 치셔서 제가 학자님께 학자님 광딜안하시나요?”하고 물어보았습니다. 그 후 나이트가 광딜에는 파진법 쓰시는게 좋아요하고 말하니 그제서야 파진을 조금 쓰셨습니다.

 

 

 

 

 

 

 

그리고 2(커지는 나무) 에서도 혼자 멀리 있는 상태에서 자주 파진법을 실수로 쓰시는것을 목격했으나 그러려니하고 넘겼습니다.

 

이 보스는 특유의 아픈 광딜을 자주 쓰고 노시전 탱버를 사용하는데 사기고양은 커녕 가까이 오시지도 않으시고 불불을 멀리서 혼자 쓰셨습니다. 그래서 아무 힐이 안들어와 내단과 치유의 왈츠를 자주 썼습니다. 그래서 나이트가 광힐은 사람있는 곳 에서 쓰셔야 다 들어와요라고 했음에도 아무 대답이 없었고, 나이트가 관용을 한번 썼는데도 죽었습니다.(3데스 달성) 다행이 2퍼가 남은 상태여서 2넴을 클리어 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나이트님이 쇠약을 안 달기 위해 빠른이동을 이용하셨습니다. 그리고 물 지형으로 넘어가기도 전에 보스 상자를 열자마자 앞에서 비책+심모를 던져주시고는 저 멀리 혼자 늦게오셔서 나이트님이 기다리다가 한참 뒤 조가비 왕관을 만져 시전하는 와중에도 고무격려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막보에서 물요정을 2회 다 맞으셨습니다.


파티 채팅 내역입니다.

 

 

 

 

그 후 너무 쎄해서 트위터 서치를 했더니 역시나 던전종료 후 1분후에 학자안해 썅”,“아 욕나와를 시작으로 온갖 없는 말을 지어내며 왜곡하며 저희를 까고있었습니다. 그 모습이 너무나 어이가 없어 대화를 시도하려고 귓말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행동을 부인하고 나이트라도 그렇게 녹으신 분 오랜만에 봤어요”, “탱분 녹으신건 사실이고라고 나이트가 녹은 것이 잘못이라는 듯이 말씀하셨습니다.

 

황당함에 저도 후반에 가서 말을 좀 격하게 하긴했습니다. 그점은 사과하겠습니다.

 

그러나 학자님의 너무 당당하신 모습과 자신에게 유리한 행동과 발언만을 골라서 트위터에 말씀하신게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래는 귓속말 내역입니다.






트위터에서의 글은 밑에 첨부하겠지만 요약하여 말하자면 뭐만하면 학자 머리채 잡는 듯이 정치질 당했다는 것처럼 글을 써 그저 조언을 해준 저로써는 너무나 어이가 없었습니다.

글을 쓴것도 쓴거지만 지인들과 없는 얘기를 사실인 것 마냥 지어서 쓰는게 너무나 당황 스러웠고, 공계였던 것이 귓말로 대화를 시도하자마자 비공계로 바꾸시고 지인들과 멘션을 주고받는 모습이 참담했습니다. 조언을 해줬다는 것이 얼마나 더 둥글게 말해야하나 싶고 이제는 파티에서 말을 하기가 무섭네요. 





   

던전 끝나자마자 서치한 내용이 이것들 입니다.


그리고 밑에는 나이트님이 얘기듣고나서 따로 서치하고 보내주신 사진 입니다.





그리고 그 후 리오루님의 지인들의 트윗내용 입니다. 리오루님이 귓속말 대화 후 비공계로 바꾸셔서 지인들의 대화만 캡쳐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트윗 내용을 보면 나이트가 고무도 안받고 무작정 튀어나갔다는 듯이 얘기가 되어있는데, 나이트는 초반 1넴전 몰이에 전질2번 사용 후 끊어서 가 달라는 요구에 맞춰 늦게오는 학자의 발에 맞춰 천천히 전질없이 진행였였음 쓴거라고는 무도가의 단체질주 뿐이었음.

++리오루님의 지인분이 저희가 학자를 모르고 지능문제라고 말씀하시는데 갑자기 지능운운하시는거 불쾌하고, 저희는 전부 힐러 3개 전부 만렙이며 학자로 하컨을 다녔음

+++조율없이 몰았다고 하시는데 초반 인사 후 나이트의 군용전투버프 시전과 음식버프 타임에 말씀 한 번 없고, 나이트님의 쇠약 강이 빠질  1분 동안 느린타자나 미숙함에 대해서 말씀없으셨으면서 트위터로는 아무조율도 없이 막나갔다는 언행은 아닌거같습니다 


결정적으로 던전 내 스킬 총 사용수 :

 

힐업부족으로 글쓴이 무도가의 치유의 왈츠 사용수 9회 / 내단 8회

 

 

나이트의 생존기 전체 사용수: 철벽방어 8/ 거리유지 4/ 경계 7/ 방벽 32/ 천하무적 3/ 앙갚음 2/ 관용 2/ >>전력질주 2회<<


 

 

학자의 스킬내역: 사기고양이 0/ 요정의 속삭임 1/ 치유술 0/ 몰이중 미터기상 야전 스윙수 22/ 고무격려 52/ 극대격려 8/ 응급전술 3/ 심모원려책 히트수 10/ 불요불굴책 히트수는 15/ 생명활성술 22/ 에테르전환 3/ 비책 4/ 생명력 흡수 0/ 고독법 스윙수 11/ 연환계 4




 

 

학자님의 장비 캡처는 미처 못 했지만 무기부터 반지까지 전부 보강중용흐큐+엑스마테 확정소켓만 박았습니다.


저는 극ㄷㅅ무기+에덴 영식 부분 장비+암영 섞인 엑스마테 박은 상태였고 (무도가 주직이 아님)

나이트님은 레벨링 중 이라 무기 극청룡+장비 알영 최종 비스템 그대로쓰셨습니다.


    


[톤베리]학자 리오루님과의 미터기 내역입니다.  





아래는 비교첨부를 위하여 올린 다른 학자와의 도느메그 입니다.







■ 요약 내용
무렙 도느메그 매칭 후 파티챗 조율 시도도 없는 학자와 던전을 마친후 싸해서 트위터를 갔더니 왜곡된 사실로 뒷담까는것을 발견

미터기 내역과 트위터 언행으로 보아 자신의 생각을 고칠 마음이 없어보여 글을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