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개인기 즐겜유저 사포신입니다.

제가 지난 시즌 운 좋게 챌린지 1부까지 찍으면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콤보인 정지 엘라스티코와 정지 리버스엘라스티코를 소개해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콤보는 모두 정지 슛페이크(조금이라도 걷다가 또는 뛰다가 A게이지 채우고 S)를 해준 다음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정지 엘라스티코
  

위 움짤처럼 달리다가 정지 슛페이크로 멈춘 후 빠르게 엘라스티코를 사용해 상대방을 제치는 기술입니다. 보통 정지 슛페이크하면 많은 분들이 팬텀드리블을 사용하시는데, 이를 역이용하는 콤보라고 생각해주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지 엘라스티코

1단계 : 정지 슛페이크
키보드 : (조금이라도 걷거나 달리다가) A(게이지 채우고) S
패드 :  (조금이라도 걷거나 달리다가) X(게이지 채우고) A

2단계 : 엘라스티코
키보드 : Shift(유지) + (선수시점 기준) 오른쪽 뒤쪽 왼쪽 방향키 순서대로 눌러주기
패드 : (선수시점 기준) R스틱 오른쪽에서 부터 뒤쪽 그리고 왼쪽으로 부드럽게 굴려주기 (즉,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80도 돌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지 리버스 엘라스티코 



위 움짤처럼 정지 슛페이크 이후 리버스 엘라스티코를 통해 빠르게 상대를 제치는 기술입니다!


정지 리버스 엘라스티코의 사용원리는 정지 엘라스티코와 유사합니다.
정지 슛페이크 이후 팬텀드리블만 사용하는 것보다 정지 엘라스티코까지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으로 정지 리버스 엘라스티코까지 사용하면 상대방에게 큰 혼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지 리버스 엘라스티코

1단계 : 정지 슛페이크
키보드 : (조금이라도 걷거나 달리다가) A(게이지 채우고) S
패드 :  (조금이라도 걷거나 달리다가) X(게이지 채우고) A

2단계 : 리버스 엘라스티코
키보드 : Shift(유지) + (선수시점 기준) 왼쪽 뒤쪽 오른쪽 방향키 순서대로 눌러주기
패드 : (선수시점 기준) R스틱 왼쪽에서 부터 뒤쪽 그리고 오른쪽으로 부드럽게 굴려주기 (즉,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80도 돌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각선 엘라스티코 조작법 (왼쪽부터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대각선 리버스 엘라스티코 조작법 (왼쪽부터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기술들은 정지 마르세유 룰렛 또는 정지 팬텀드리블과 같이 정지상태에서 매우 뛰어난 효율을 보이는 개인기들과 같이 사용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정지 엘라스티코 + 정지 마르세유 룰렛



정지 엘라스티코 + 정지 마르세유 룰렛 + 정지 팬텀드리블



추가로, 대각선 마르세유 룰렛 커맨드도 올리겠습니다!




정지 드리블 활용장면 1


정지 드리블 활용장면 2



아래는 위 강의에 대한 영상입니다. 위 강의 내용 그대로이기 때문에 영상은 안 보셔도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 있을까봐 영상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도 즐겁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