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독일국가대표팀을 오래 해왔습니다.
어차피 뮌헨이 독일 선수들 위주이기때문에 대동소이 하다고 보이긴 합니다.

이번 뮌헨의 경우 공격부터 키퍼까지 전체적으로 큰 구멍 없으며
독일대표팀도 마찬가지이지만 막강한 중원이 자원이 넘쳐납니다.

TC 마리오 고메스 +8 : 예전 크로스메타 때부터 독일로 챔스 자주 찍었는데 HOT로이스로 올리고 고메스 헤딩은 주력 득점원이었습니다. 타겟터 답게 움직임은 느리지만 골결정력, 발리슛이 일품입니다. 오랜기간 구매대기 걸어놨다가 +8카를 얻었는데,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독일과 뮌헨의 가뭄과도 같은 공격력의 부재를 메워줍니다. 단, 저처럼 등딱, 헤더 위주의 플레이가 아닌 침투를 위주로 하는 분들에게는 호불호는 있습니다.

LH 페리시치 +6 : 적폐선수들을 극혐해서 웬만해서는 안쓰려고 했는데.... 괜히 적폐가 아니네요. 침투, 크로스 올리기가 정말 깔끔하고 좋습니다. 심지어 중거리까지. 적폐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19챔스 뮐러 +6 : 급여 맞추느라 쓰는데, 스페셜하지는 않고 무난합니다. 좋다고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간간히 골은 넣어줍니다만, 움직임과 밸런스가 별로입니다. 적폐 19챔스 그나브리로 대체하려고 총알을 차근차근 모으는 중 입니다.

mc발락 +5 : 독일때 좋게쓰다가 팔았다가 다시 샀는데요... 팀의 부동의 기둥이자 No.1입니다. 중거리, 패마패스, 헤더 등 빈틈이 없습니다.

ICON 에펜베르크+3 : 발락과 마찬가지로 독일때 중원의 단단함과 대포알 중거리에 반했는데요, 막강한 중원을 꾸리는데 발락과 이 선수면 끝납니다. 중거리, 발리 걍 지립니다. 전체적으로 발락과 비슷합니다.

19챔스 고레츠카 +6 : UP고레츠카를 쓸까하다가 람이 너무 좋아서 급여 맞추느라 어쩔 수 없이 쓰는데, 수비력은 준수하나 움직임과 밸런스 및 슈팅이 다소 아쉽습니다.(물론, MC발락과 ICON에펜베르크에 비교하여 아쉽다는 의미....)
TC슈슈 금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NG 필립 람 +5 : ICON필립람도 써봤으나 큰 차이는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걍 다 좋습니다. 적극적인 오버래핑, 원활한 빌드업, 빠른 수비복귀까지... 그냥 람 주장 없이 다른 저급여 선수들 써봤지만 답답해서 쓸 수가 없었습니다.

LH 후멜스 +6 : 후멜스가 다 거기서 거기이고 그나마 노미후멜스나 LH가 좋다길래 급여 맞춰서 쓰는데, 속도가 아쉬우며.. .역동작 등의 큰 실수는 없지만 옆에 베테랑 보아텡이라는 1티어 선수가 있기에 덜 좋아보일 뿐입니다.

VTR 제롬 보아텡 +5 : 속도, 헤더, 간결한 움직임 등 수비수가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다 해줍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적폐크로스 올리면 자주 골을 넣어줍니다.

19챔스 키미히 +5 : 키미히는 크로스메타 시절부터 쓰면서 감탄을 하며 썼습니다. 모든 시즌을 다 써봤으며 개인적으로는 키미히는 풀백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며 19챔스가 급여와 성능 모두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 노이어 +8 : 중거리 가끔 놓치는것 빼고는 근거리, 1:1찬스에서는 사기적으로 잘 막습니다. 19챔 노이어도 써봤지만 엄청난 차이가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급여 낮은 라이브 노이어를 추천합니다.




그 외 써본 선수들
노미 크로스+5 : 참으로 오랜 기간 써온 선수입니다. 패스, 감차 두개는 스페셜급이나 민첩함, 몸싸움이 약해 현실 피파를 구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LH드락슬러 +6 : CAM, CF로 놓으면 정말 좋은선수. 버티기도 약간은 해주고 무엇보다 중거리가 일품.

20챔 쥘레 +5 : 몸싸움으로 밀어버리는 수비는 짜릿하나 침투 공격수들에 맥없이 제껴짐..

UP 단테 +5 : 쥘레보다는 좋고 무난하게 두루두루 좋다느 느낌은 들었음. 다만, 독일선수가 아니라서 왠지 정이 안들어 방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