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저의 소개를 하겠습니다. 

 

 

현재 파넨카킥 클럽 소속인 Panenka우기 입니다. 

 

반바스텐을 업뎃전에 한번 구매를 하고 팔았고 최근에 다시 겟 해오면서

 업뎃 후의 후기를 남겨 드릴려고 합니다.

 

 

현재 저의 팀 주전선수 들입니다.

 

반바스텐 후기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바스텐 참여도 (공격1/수비2) 입니다.

 

장점 

비에리를 쓰고 반바스텐을 쓰게 되었지만 비에리 또한 중앙선 까지 내려와 수비가담도 가끔해주고

패스를 받고 역습때 올라가지 않는 현상을 보게 되었고 그로인해 반바스텐을 사게 되었습니다.

아마 많은분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반 바스텐의 큰 장점은 골결정력입니다. 

1. 골 결정력

골결정력 만큼은 피파내에서 손가락안에 들정도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안에서 게이지 조절만 잘해줘도 90%이상은 골입니다.

2. 연계

연계 또한 훌륭해서 그런지 어시도 잘해줍니다. 그리고 QW도 잘받아주고 있습니다.

3. 중거리

반바스텐은 특히 직선으로 때리는 중거리슛이 일품입니다. 직선으로 때리는데 골키퍼 정면으로 가서 막히지

않나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골키퍼가 막아도 자주 골로 연결됩니다. 파워가 쌔서 그런가;; -ㅅ-

4. 체감

정말 부드럽습니다. 장신 공격수 써보면서 이렇게 부드러운 체감은 본 적이 없었습니다. 개인기 하고 드리블이 약간 긴것이 있지만 그렇다고 불편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 했었습니다. 

 

추가 

많은분들이 수비지역 까지 내려와서 불편하다 하시는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경기하는 도중 보면

반바스텐이 내려오는 경우는 평균 4번정도 였습니다. 그렇다고 불편한건 없었습니다. CAM으로 대체를 해서 역습을 하기 때문에 괜찮았고 비에리처럼 중앙선에서 패스받으러 내려오는 경우도 QS를 통하여 윙으로 돌리고 중앙선 돌파 위주로 하기에 저는 불편한것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단점

1. 참여도(공1/수2)

수비적인 참여도가 높아 가끔 보면 수비수 자리까지 내려와 수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QS로 경기를 풀어야 할 때가 많거나 역습상황시 부족한 모습도 보여주는게 많습니다. 다만 CAM을 참여도 공3으로 할시 CAM을 통한 역습을 해주는것 또한 대체방법일 수 있습니다. 저의 선수 J. 오코차 선수가 역습때 반바스텐

자리를 대체 하는 경우가 종종 보였습니다.

 

2.스태미너

수비지역으로 내려오고 공격올라가고 활동량이 많아서 스태미너가 자주 떨어지는 현상이 나옵니다. 후반전에는 가끔 침투할때 스태미너가 없어 픽 쓰러지기도....

다만 스태미너 업데이트 후 그부분은 개선되어 매경기 주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3. 속가

 

일딴 속가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침투를 할 때 가속도가 늦게 붙습니다. ex)자동차 경우 천천히 시속을 올리듯이 반바 또한 천천히 속도가 올라가기 떄문에 정확한 타이밍이 아닐때에는 공을 못잡는경우가 있었습니다.

가끔 수비수를 잡고 넘어트리고 받는 경우도 많이 나오지만 이부분은 감안 해주셔야 할꺼 같습니다.

 

전체적인 후기 입니다.

 

골결 ★★★★★ (골결 만큼은 최강)

 

속가 ★★★★☆ (가끔 늦게 올라가는 가속도 때문에 별 4개)

 

몸싸움 ★★★★☆ (몸싸움은 별4개 입니다. 너무 쓰러지지도 않고 가끔 구엔진 즐라탄,드록바 처럼 밀고갈때가 많습니다.)

 

스태미너 ★★★☆☆ (수비적인 참여도 때문에 스태미너가 많이 아쉬웠습니다.)

 

참여도    ★★☆☆☆ (QS위주의 플레이를 요구하다 보니 적응이 안되시는분들에게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중거리 ★★★★★ (중거리는 일품입니다.)

 

나머지는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짧고 아직 완벽하지 못하지만 재미있게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기에 욕설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금 까지 반 바스텐 영상 후기  -Panenka우기-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