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8금 3은으로 구성 완료 했습니다.
특성팀컬러로 2022대한민국, 팀 코리아 총 2개 받고 있습니다. 

10조로 짜기엔 이렇게 가는게 제일 낫겠더라구요.
황희찬, 조규성, 이재성은 양발시즌들이 있지만 양발보단 스탯을 더 중요시하게 여겨서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현역감성도 살리고 특히 국대 유니폼으로 딱 맞춘것이 너무 이쁜것 같습니다. 만족스럽네요.





*2024-03-12 대한민국 대표팀 사용 후기

팀을 맞추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처음에는 어떻게 써야 할지 몰랐고 성능이 그닥 좋진 않은것 같아서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현재는 선수들 특징, 체감, 장단점들을 알고나니 꽤 괜찮네? 싶은 느낌으로 변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선수들 후기 및 장단점을 간략하게 적어봅니다.
1. 조규성: 체감이 썩 좋진 않지만 케인, 루카쿠, 홀란보단 나은정도입니다. 몸싸움 은근 잘버티고 잘이겨내줍니다. 중거리가 꽤 괜찮고 헤더가 가장 좋다고 느꼈습니다. 단점으로는 그래도 좋진 않은 체감을 고를 수 있겠고 침착성이 낮아서 그런가 빅찬스를 날려먹는 경우가 은근 있었던것 같습니다.

2. 황희찬: 정말 저돌적이다 라고 느꼈습니다. 빠르고 몸싸움도 좋아서 비비고 들어가는데 최적화 되어 있는것 같았습니다. 팀컬러 중거리+3이랑 집중훈련+2 까지 줘서 중거리도 나름 괜찮다고 느꼈고 커브랑 크로스도 높아서 크로스가 정말 맛도리였습니다. 단점으로는 짝발인점이 있겠네요. 

3. 손흥민: 타시즌과 다르게 버티는게 더 좋았던것 같고, 시야스탯이 높아서 찔러주는 패스가 정말 좋다고 느꼈습니다. 연계가 정말 좋았고 그 외엔 역시 손흥민 답게 골결, 중거리, 감아차기, 크로스 모두 다 좋다고 느꼈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헤더가 아쉽다는 점이 있겠네요.

4. 이강인: 팀 내에서 가장 체감이 좋다고 느꼈고 찔러주는 패스같은 연계 또한 좋다고 느꼈습니다. 크로스가 정말 맛도리이며 순간적으로 치고 나가는 퍼터도 맛도리였습니다. 단점으로는 약발3이 좀 아쉬웠고, 치고나가는 퍼터는 좋지만 속력 자체는 낮기 때문에 질주하는것은 아쉬웠던것 같습니다.

5. 이재성: 엄청나게 특출난 장점은 없지만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체감도 좋았고 패스 같은 연계도 좋았고 중거리도 팀컬러+집중훈련+훈련코치까지 달아주니 꽤 괜찮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쉬운 몸싸움 정도가 있겠네요.

6. 황인범: 이재성과 비슷한 느낌인데 더 나은점은 슈팅, 크로스, 양발인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이재성보다 황인범을 잡았을 때 플레이 기대치가 더 높았던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아쉬운 몸싸움이 있습니다.

7. 이기제: 왼발로 시작하는 모든 플레이는 정말 최상이라고 느꼈습니다. ZW 감기는 궤적 미쳤고 ZQW으로 뿌리는 패스 미쳤고 크로스 궤적도 미쳤고 중거리도 미쳤고 감아차기도 미쳤습니다. 몸싸움도 훌룽하고 수비력도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엄청빠르진 않은 스피드와 약발이 2라서 오른발은 거의 못쓴다는 점이 있습니다.

8. 김영권: 좋은 수비력과 제공권 그리고 왼발이 주발인 센터백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몸싸움도 좋았구요. 단점으로 빠르지 않은 스피드 때문인지 김민재보다 좀 더 굼뜬 느낌이 있었습니다.

9. 김민재: 대한민국 수비의 희망. 모든점에서 완벽하다고 느꼈습니다. 스피드, 파워, 수비력, 제공권 등 모든면에서 뛰어났습니다. 상대 공격수 부셔버립니다. 스피드가 빠른데 피지컬이 좋다보니 따라잡는것도 금방이고 속도를 따라잡았다면 몸싸움 걸어서 그냥 없애버립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단점? 으로 굳이 뽑자면 높이가 있기 때문에 그리 민첩하지는 않다는점이 있겠네요. 

10. 설영우: 우측풀백 종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약발이 4라서 패스삑 걱정할일이 거의 없었고 키도 180이여서 제공권도 좋았고 몸싸움도 좋았습니다. 수비력도 좋았고 로빙패스나 로빙쓰루패스 같은 공중으로 뿌려주는 패스도 좋았으며 크로스도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이기제와 마찬가지로 엄청빠르지 않은 스피드와 시야스탯이 낮아서 땅볼로 찔러주는 패스는 좋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11. 조현우: 빛현우 입니다. 박스 근처 선방능력이 정말 좋습니다. 키컨을 잘하신다면 무결점에 가까운 키퍼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단점으로 역시 키가 엄청 크진 않다보니 중거리나 감아차기에 취약하긴 합니다만 키큰 키퍼들도 포를란이나 덕배와 같은 사기적으로 좋은 슈팅을 쏘는 선수들 앞에서는 똑같이 무기력 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키가 그렇게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