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내가 팀 컬러 리포트까지 해주고 기사문 찾아주고 1대1 고객센터에 상담문의까지 했는데, 해도해도 너무한 거 아니냐? 팀 컬러 리포트는 못해도 9월 초나 중순에 했는데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9월 25일에 1대1 고객센터에 상담까지 요청했다. 10월 로스터 업데이트하면서 선수들 클럽경력도 같이 업데이트 될 거라고 하더니 지금 11월 17일인데 아직도 업데이트가 안됐다;; 독일에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선수 해리 케인은 진작에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같은 독일이라는 나라에 그것도 상위권 팀인 라이프치히로 이적란 로이스 오펜다는 아직도 업데이트가 안됐다. 심지어 두 선수 모두 ST로 같은 포지션이다.

그래 뭐 물론 로이스 오펜다 선수가 해리 케인보다 커리어도 짧고 덜 유명한건 맞다. 나도 인정하는 부분이다. 그럼 몰랐다고 치더라도 내가 리포트를 해줬으면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 로스터 업데이트하면서 해준다길래 기다렸더니 아직도 안되어있고 이게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다;; 진짜 유명한 선수들만 업데이트해준다는 소문이 진짜인거 같아서 이제는 좀 짜증을 넘어 혐오단계까지 온 거 같아서 열 받는다..

피파가 물론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맛으로 하기도 하지만, 팀을 맞추는 재미로도 하는 게임인건 다들 인정할거다. 그런데 팀을 맞춰도 팀 컬러 적용을 받지 못한다면 그건 굉장히 화가 날거다. 제발 좀 업데이트 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