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 시입니다.

 

지난 테스트 구장과 NEXT FIELD INVITATIONAL을 통해 검증한 게임 플레이 개선 항목이 12/17(정기점검을 통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는 항목들을 참고하여 보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빠른 선수 교체

• 키보드   (패드 Select + Start 동시 입력경기를 일시 중단하지 않고 즉시 선수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아래 방향키 (↑,↓)키를 사용하여 교체 OUT 선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테미너가 가장 적은 순으로 정렬됩니다.)

• 키보드 1, 2, 3 (패드 X, Y, B) 키를 사용하여 교체로 투입하는 선수를 선택하고 S (패드 A)를 입력하면 선수 교체가 예약됩니다.

• 교체 가능 선수 중포지션과 능력치컨디션 등을 고려하여 3명의 선수가 추천 선수로 노출됩니다.

• 선수 교체를 원하지 않을 경우키보드   (패드 Select + Start 동시 입력)를 다시 입력하면 선수 교체창이 사라집니다.

**ulas>

 

2) 스태미너

• 스태미너 감소 속도가 기존보다 증가합니다스태미너 감소 속도는 스태미너 능력치에 의해 선수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 스태미너 부족한 상황에서 기존보다 더 다양한 능력치가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3) 헤딩슛

• 공격수와 수비수가 경합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격수의 헤딩 슈팅 정확도가 낮아집니다.

• 공격수가 수비수의 방해를 받지 않는 상황(노마크)에서 헤딩 슈팅 정확도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4) 컬링 로빙 스루

• 특정 상황에서 높은 패스 능력치를 보유한 선수가 로빙 스루(QW)를 시도할 경우컬링 로빙 스루(궤적이 휘는 로빙 스루 패스)가 발동됩니다.

• 컬링 로빙 스루는 패스하는 선수의 패스 능력치받는 선수의 위치거리각도패스마스터 특성 등에 따라 발동 여부가 결정됩니다.

 

5) 키보드 조작

• 공중볼 상황에서 [S] 키로 헤딩 시도 시의도하지 않게 선수 커서가 변경되는 상황이 개선됩니다.

• 달리는 상황에서 급작스러운 방향 전환 시역동작이 발생하거나 속도가 크게 감소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키보드 수비 방향 지원 시스템이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됩니다.

• 변경될 선수 커서 표시가 너무 자주빠르게 변경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6) 수비수 마킹 포지셔닝

• 수비수가 중앙 지역에서부터 침투해 들어오는 공격수 마크를 놓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측면 수비수가 측면 공격수와 중앙 공격수를 동시에 마크 해야하는 상황에서 중앙 공격수를 우선 마크하도록 개선됩니다.

• 공과 거리가 먼 지역에서 침투하는 공격수를 미드필더 또는 수비수가 전력으로 달려가 마크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중앙 지역에서 마킹 대상이 갑작스럽게 변경되어 공격수를 놓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센터백이 중앙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선수를 마킹해야 되는 순간에 측면으로 이동하여 중앙에 빈 공간이 생기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7) 약발 성능

• 약발 수치에 따른 약발 성능이 상향됩니다.

 

8) 경기 지연 플레이 방지

• 의도적으로 경기를 지연시키는 플레이(볼돌리기수비 진영에서 공을 가지고 장시간 시간 소모하기 등)를 시도할 경우비매너 점수가 누적되는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페어 플레이를 위한 경기 지연 플레이 방지 시스템은 라이브 서버 적용 결과를 지켜보면서 앞으로도 계속 개선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한 경기에서 비매너 점수가 10점 이상 누적되면 몰수패 처리 됩니다.

 

9) 골킥 대기 시간

• 골킥 대기 시간이 기존 30초에서 10초로 단축 됩니다.

 

10) 감아차기

• 공이 휘는 정도(궤적)가 소폭 하향됩니다.

• 달리거나 도움닫기 없이 제자리에서 감아차기 시도 시슈팅 파워가 감소합니다.

 

11) 슈팅

• 40% 이하 게이지로 슈팅 시기존보다 슈팅 높이가 높아지고 41% 이상 게이지로 슈팅 시기존보다 슈팅 높이가 낮아집니다 

• 골 결정력 능력치에 따라 슈팅 궤적이 골대를 맞는 빈도가 감소하도록 조정됩니다.

 

12) 추가 시간

• 특정 상황에서 경기 추가 시간을 과도하게 연장시킬 수 있었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13) 스탠딩 태클

• 스탠딩 태클 성공 후상대 선수와 충돌 등으로 인해 공을 확보하지 못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14) 골키퍼 위치 선정

• 골키퍼가 머리 위로 날아오는 중거리 슛을 비정상적으로 수비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골키퍼의 위치 선정이 개선됩니다.

 

15) 볼타 라이브

• 볼타 모드에서 코너킥크로스헤딩 슛의 성공률이 감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