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FIFA ONLINE 4 개발 스튜디오입니다.

 

8/23() 3차 안내 드린 내용에 이어 추가 확인된 게임 플레이 이슈와 수정 예정 내용들을 최종 안내 드립니다.

 

1-4)의 패스 미스 원인과 수정 방향과 더불어

2, 3의 센터 서클에서 비정상적인 득점이 진행되는 현상,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특성에서 확인된 오류에 대한 추가 확인이 필요하여 구단주님들께 늦은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구단주님들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패스를 받는 리시버 선수가 상대 선수의 인터셉트가로채기 등의 행동이 없었음에도 볼 소유권을 포기했었던 현상이 9/22(정기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패스를 받는 리시버 선수가 패스를 받는 과정 중볼 소유권을 판단하는 로직의 문제로 4)의 패스 미스가 발생하는 점이 추가 확인되었습니다.

패스가 진행된 후, ‘상대 구단주의 볼 접촉 여부를 정확하게 체크한 뒤 구단주님의 리시버 선수가 볼 소유권을 포기하지 않는 상태가 최대한 유지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패스 미스 현상들 중 1) ~ 3)의 현상은 수정을 완료하였고 9/22(정기점검을 통해 추가 확인된 4)의 패스 미스 현상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7/14(수정 완료1짧은 패스 진행 시 리시버 선수가 늦게 변경되는 현상 (안내 공지사항 보기)

[8/25(수정 완료2패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구단주님의 선수가 패스를 놓쳤던 현상 (일반 그라운드 패스드리븐 그라운드 패스 상황 한정(안내 공지사항 보기)

[8/25(수정 완료3구단주님의 선수가 패스 진행 방향과 유사한 방향으로 이동을 하고 있음에도 공을 받지 않고 놓쳤던 현상 (안내 공지사항 보기)

[9/22(수정 예정4패스를 받는 리시버 선수가 상대 선수의 인터셉트가로채기 등의 행동이 없었음에도 볼 소유권을 포기했었던 현상

 

9/22() 4)의 패스 미스 현상이 수정되면 현재까지 확인된 패스 미스 현상들은 모두 수정이 완료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9/22(이후에도 게임 플레이 중 패스 미스 이슈가 남아있는지혹은 저희가 놓친 패스 미스 이슈는 없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구단주님들께서 게임을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하프라인 부근에서 크로스 풀 게이지로 찬 볼이 득점으로 연결되는 현상이 9/22(정기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경기 중 센터 서클에서 상대 구단주가 크로스 풀 게이지로 찬 볼에 구단주님의 골키퍼가 반응하지 못하며 득점으로 인정되었던 현상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센터 서클에서의 비정상적인 득점이 가능했었던 원인은 골키퍼가 먼 거리에서 날아오는 볼의 궤적을 예측하는 로직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어 골키퍼의 거리별 볼 궤적 예측 로직을 보완하였습니다.

2의 현상과는 별개의 게임 플레이 이슈이나 골키퍼가 볼을 골대 뒤쪽으로 펀칭하는 것이 아닌최대한 앞쪽으로 펀칭하도록 로직을 보완하여 코너킥이 지나치게 많이 발생하는 현상도 함께 개선할 예정입니다.

 

3.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특성이 기획의도와 다르게 제자리에서 또는 두 번째 터치에서 발동되는 현상이 9/22(정기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해당 특성이 기획의도와 다르게 퍼스트 터치가 아닌 일부 상황(제자리 또는 두 번째 터치)에서도 발동되는 점이 뒤늦게 확인되어 수정될 예정입니다.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특성에 대한 추가 보완 작업은 9/2(개발자 노트(보러가기)에서 안내 드렸던 것처럼 개선 방향이 결정되면 이후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

 

6/30() 8th Next Field 적용 후 패스 미스오프 사이드 판정 이슈 등의 게임 플레이 이슈로 구단주님들께 큰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1에서 안내 드렸던 것처럼 4)의 패스 미스 이슈만 9/22(정기점검 시 수정이 된다면 현재까지 파악된 패스 미스 이슈들은 모두 수정이 완료되어 게임 이용에 불편은 없으실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구단주님들께서 패스 미스 이슈로 불편을 겪고 계신지저희가 놓친 이슈는 없는지 지속적으로 게임 내 지표들을 모니터링하며 불편함 없이 게임 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 사이드 판정 외 특정 상황에서 심판 판정이 올바르게 진행되지 않는 몇 가지 케이스가 확인되어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수정 작업이 초기 진행 상태라 구단주님들께 안내 드릴 수 있는 수준으로 내용이 정리됨과 동시에 수정 작업이 완료되면 월 말 점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6/30() 8th Next Field 적용 후 많은 구단주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9/22() 1 ~ 3의 수정 내용이 적용된 후에도 인게임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과 동시에 특정 상황에서의 심판 판정이 올바르지 않은 현상도 정상적으로 수정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애정을 갖고 FIFA 온라인 4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구단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