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조이패드 설정기 Xpadder입니다.

패드모드를 위해 링커맨드라는 상당히 멋진(?)시스템이 등장하였지만, 첫날 특정 패드에 한해서 마우스 포인터가 한쪽으로 쏠리는 버그와 함께 불완전한 링커맨드로 수많은 패드유저들을 실망하게 하였는데요.

저도 엑박패드를 구해서 링커맨드를 한번 사용해보았지만... 아직은 사용하기엔 너무나 불안정하더군요.

그래서 결국에는 다시 엑스패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Xpadder 다운로드

(1)이전의 글은 조금 얼렁뚱땅 올리느라, 내용 전달이 좀 부족했던 것 같아 새로 보완해서 올립니다.

(2)이전의 듀얼쇼크2에 이어서 이번엔 XBOX360의 설정도 추가로 만들어봤습니다.

(3)보조무기를 사용할때 설정선택이 불안정하던걸 수정하였습니다.

 

※이 글은 마비노기 영웅전을 기준으로 제가 직접 설정해놓은 프로필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만 설명 할 것입니다.

직접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개인 블로그에 업로드 중이니, 참고하셔서 자신만의 프로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1) 기본 설정 : http://ssscb.blog.me/60141203621

 2) 고급 설정 : http://ssscb.blog.me/60144861926

 

2. 사용 방법

그럼 사용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첨부되어있는 Xpadder를 다운받고,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타나는데요.

 

Xpadder.exe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7 사용자 주의사항

윈도우 7과는 호환이 되지 않아, 실행시켰을 경우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마영전 내에서 작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런 상태가 발생한다면 "호환성 문제 해결"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마지막 Q&A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를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XBOX360패드의 사용자분은 "XBOX360.xpaddercontroller"을 선택, 플스2 패드의 사용자분은 "DUALSHOCK2.xpaddercontroller"를 선택합니다.

                        [Xbox360의 레이아웃]                                                [Dualshok2의 레이아웃]

 

그 다음에 를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하여 프로필을 불러옵니다.

XBOX의 경우 : HEROS(XBOX360).xpadderprofile

Dualshok2의 경우 : HEROS(DualShcok2).xpadderprofile

 

이제 엑스패더의 설정은 끝났습니다.

그럼 마영전을 실행시키도록 하죠.

게임에 들어가서 해야 할 일은 별것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패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패드모드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패드모드가 아닌 마우스 모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급 옵션으로 들어가서 기본적으로 공격시 "적을 향해 자동 조준"과 "공격+회피 같이 누르면 발차기"를 꼭 체크를 해 주셔야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자,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한번 가볍게 몸풀기로 스틱 돌리면서 이동부터 해보시고, 조작에 문제가 없는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조작 방법

동작

XBOX

DualShock2

이동

왼쪽 스틱왼쪽 스틱

시점 조작

오른쪽 스틱오른쪽 스틱

일반 공격

X

스매시

Y, LB

△, L1

잡기

B

회피

A

X

달리기

RB

R1

SP스킬 변경

RB를 누른 채로 LB

R1을 누른 채로 L1

SP스킬 사용

LT

L2

보조무기

RT

R2

퀵슬롯

키패드(↑, ←, →, ↓), back

키패드 ↑, ←, →, ↓, select

매크로

왼쪽 스틱 중앙을 누르면서

Y(F1), X(F2), B(F3), A(F4), RB(F11), RT(F12)

△(F1), □(F2), ○(F3), X(F4), R1(F11), R2(F12)

주위 환경보기

STARTSTART

 ※보조 무기를 사용하실 때, 시점 이동이 너무 빨라 조준이 힘드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보조무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시점 이동이 느려져 좀 더 세밀한 조준이 가능해집니다.

4. Q&A

Q. 윈도우7을 사용하는 유저인데, 마영전을 실행시키면 엑스패더를 인식하지 못하고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A. 윈도우7과의 호환성 문제입니다. 윈도우 7 사용자 분들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진동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A. 진동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사용하시는 패드가 진동을 지원하지 않거나, 패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PS2 컨버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것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듀얼쇼크2 컨버터의 드라이버입니다.

 

사진과 같은 컨버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마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 것입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쪽지를 날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