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공략류 글은 설명하는게 오랜만이라 잘 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1시 중보 석공의 고유패턴(즉 옆치기나 메테오등의 공통패턴을 제외한 패턴을 말함)은 펀치류 4가지와 구르기(또는 탱탱볼) 총 5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공략에 앞서 숙지하셔야할 부분은 다름아닌 스테미나입니다.
실컷 딜해놓고 스테딸려 못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어떠한 상황이든 스테미나가 20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를 해줍시다.

아 또하나, 모든 고유패턴은 어떤 패턴이 나오던 간에 선행스루(즉 슬립대시를 흘려버리고 공격모션때 스루로 피하는것)로 완벽하게 회피가 가능합니다.
동영상에서 선행스루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눈여겨 봐주세요.


1.펀치

펀치는 어느 손으로 시작하느냐에 따라서 오른손계열, 왼손계열로 나눌수 있으며, 이 계열에 따라서 회피방식을 달리 해주셔야합니다.

중보기준 오른손으로 시작하는 오른손계열로는 4타 펀치와 5타 펀치가 있으며, 왼손으로 시작하는 왼손계열은 3타 펀치와 엇박자 4타 펀치가 있습니다.

이때 알아두셔야 할 점은 오른손계열 펀치가 나왔을때는 2타또한 슬립대시를 재빨리 흘려버리고 스루를 써주셔야 한다는겁니다.
물론 슬립대시로도 오른손계열 2타를 피할수는 있지만, 1타째로는 서로 분간이 잘 안되는 4타 펀치와 5타 펀치의 2타째 리듬이 미묘하게 어긋나기 때문에 무적시간이 긴 스루를 사용하는것이 훨씬 안정적이지요.

물론 왼손계열은 3타 펀치와 엇박자 4타 펀치가 1타째로 분간이 되기 때문에 2타째를 슬립대시로 피하기를 추천합니다.

(1)왼손계열

3타 펀치

왼손으로 시작하며 1타가 엇박자 4타 펀치와는 다르게 잽이 아닌 훅을 하기때문에 구별이 가능합니다.
단조로운 리듬이라 초보자도 손쉽게 회피 가능합니다.
회피는 1타째부터 스루-대시-대시 로 피해주세요.

엇박자 4타 펀치

왼손으로 시작하며 3타 펀치와의 차이점은 잽으로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2타째와 3타째 구간사이의 간격이 매우 짧아서 유저들 낚기 좋은 패턴입니다. 2타째후 3타째 회피때 이점을 꼭 유념하시기바랍니다.
회피는 1타째부터 스루-대시-스루-대시 로 피해주세요.

(2)오른손계열

4타 펀치

오른손으로 시작하며 1타로는 5타 펀치와 구별이 안됩니다. 2타째 타이밍이 5타 펀치와 미묘하게 어긋나므로 1타가 오른손으로 시작하는걸 인식한 즉시 슬립대시를 흘려버리고 2타째를 스루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회피는 1타째부터 스루-스루-대시-대시 로 피해주세요.

5타 펀치

오른손으로 시작하며 역시 2타째도 스루로 피해주세요.
회피는 1타째부터 스루-스루-대시-대시-대시 로 피해주세요.

2. 구르기

이 공격의 가장 무서운 점은 1,2타를 제대로 피하지 못하면 피격 판정과 함께 넉백당하면서 즉시 새로운 피격 판정으로 끌려들어와 그다음부턴 모든 찍기를 몸으로 받아낼 수도 있다는점입니다만, 검시타의 무적 어빌리티를 최대한 응용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꼭 알아두셔야할 점 두가지
1. 구르기는 몸에 항시 공격 판정이 있는것이 아니라 몸으로 땅을 내려찍을때와 땅에서 점프할때 두경우밖에 없다는 것.
2. 점프직후 석공 뒤로 슬립으로 빠지는 즉시 시점을 180도 전환하여 석공의 현재 위치를 재빨리 확인해야 한다는 것.

90도 회피에 비해 장점이 있다면 뒤로 빠지는 방법은 동영상 마지막처럼 석공이 구석에서 구타를 시전하다가 탱탱볼을 시전해도 털끝하나 안다치고 빠져나올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다음 영상은 영상게에도 올린것으로 위의 회피를 최대한 응용해서 플레이 해본겁니다. 검시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재미도 없는 긴글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과 12k도 안되는 저스펙 검시타가 1시 자리 차지해도 쿨하게 넘어가주신 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꼭 찾아뵈겠습니다 ㅎㅎ
<잡음이 많으므로 음소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