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크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서 허크 공지에 '허크 백과사전'이라던가 '풍림화산서 - 대검 편'이라던갘ㅋㅋㅋㅋ 허크 새로 하는 분들이 보았을 때 이런 깨알같은 정보들로 그런 분들의 컨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취지에서 이 글을 씁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헤헤

0) 'Everafter'님의 허크 임시배율표

1) 마음, 새싹, 인세인리퍼, 타티크샐러드, 스테포 등 스테미나 강제 회복이 가능한 상태에선 평타를 몇 번 휘두르거나 심판 2타를 천천히 쓰는 등 스테미나 소모가 없는 기술을 길게 쓰면 한계초월의 생명력 소모 증가 패널티가 초기화.

2) 평타중엔 어느 때든 돌격,봉쇄로 캔슬이 가능. 쳐내기나 가불기 대비에 큰 도움이 된다.

3) 어떤 공격을 하든, 어떤 역경직이든 기합베기로 그 동작을 캔슬 가능. 기합베기 베기동작엔 무적이 있어 이 모션캔슬기능으로 제자리봉쇄로도 못 피하는 가불기 (저거넛 천장잡기, 카단 절명기 등)를 피할 수 있다.

4) 돌격이나 돌격-봉쇄로는 강철이 잘 안떠 가불기를 막기 어렵지만, 제자리 봉쇄로는 매우 쉽게 강철 발동이 가능하다.

5) 허크는 캐릭터의 능력치가 높을 수록 그 잠재력이 비약적으로 오르는 극단적인 육성캐릭터다.

6) 크라켄 슈퍼다리는 쳐내기, 필격, 절명 세 가지 방법 모두 한번에 떼낼 수 있다.

7) 공격 봉쇄는 유도기능이 있어, 뒤에 있는 잡몹이 공격봉쇄가 가능하면 방향을 지정할 필요 없이 봉쇄 하나만으로 견제 가능.

8) 아레나에서 허크의 가장 큰 적은 카이도, 스탭비도 아닌 지나친 한계초월에 의한 자멸이다.

9) 광폭화는 물킬에도 매우 유용하다.

10) 절명을 소형보스에게 사용할 때, 버그로 마무리베기를 두 번 쓸 수 있다.

11) 스매시를 쓰고 기합베기로 모션캔슬 후 스매시를 이어 쓸 때, 기합베기를 언제 썼느냐에 따라 후속 스매시가 달라진다. 

12) 허크는 스테미나가 다 떨어져 탈진 상태일 때 변신을 하면 변신캔슬이 가능하다. 이는 1,2차 모두 동일.

13) 허크의 초기 무게 한도가 카록과 동일한 관계로, 무게 견디기는 크게 필요하지 않은 캐릭터이다.

14) 한계초월로 스테미나 없이 싸우는 경우가 많아 서서 버티기나 저항(변신)이 정말 유용하다. 한계초월로 싸우는 허크가 넘어지면 백에 백은 낙법을 쓸 수 없기 때문.

15) 역경직이 없다는 가정하에, SP와 각성을 가장 빠르게 채우는 기술은 학살-돌진(봉쇄)이다. 이는 고대 지그린트가 석화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16) 쳐내기 동작은 무적이지만, 강철 - 쳐내기로 이어지는 연계과정 사이에 아주 가끔씩 맞는 일이 있어 더블 KO되는 일이 있다. 조심 또 조심.

17) 처형 내려치기와 붕괴는 렉을 심각하게 유발하는 스킬이다. 

18) 기사단에서 필살의 일격은 강제다운효과가 없으며, 절명은 충격파 발생 때 보스가 눕고 찌르는 동작까지만 재생되어 매우 비효율적인 기술이 된다.

19) 필살의 일격은 맹습을 적용받는다.

20) 좋은 딜링 방법은 다음과 같다.

* 기본 딜 사이클 : 봉쇄 처형 봉쇄 신월 만월
* 5각성 말뚝딜인 경우 : 봉쇄 처형 봉쇄 신월 (심판x2) 신월 만월
* 기합베기를 공격에 사용할 경우 : 처형 (처형 후 빠르게)기합베기 신월 만월 기합베기
* 5각성+쳐내기+필격 사용 가능한 경우 :  쳐내기 신월 만월 필살의 일격 또는 쳐내기 심판 심판 필살의 일격

21) 심판을 쓴 뒤 평타를 입력하면서 동시에 심판을 쓰면 간혈적으로 심판을 또 쓸 수 있는 버그가 있다.

22) 평타나 스매시를 허공에다 써도 각성은 유지되며, 이는 드래곤 보스와 바크를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하다.

23) 쳐내기 후 맹습을 쓸 때, 보스가 너무 작아서(이세트, 카단, 도플갱어 등) 스매시로 맹습을 이어가기 어려우면 심판으로 맹습을 잇는 것도 좋은 선택이며, 5각성 심판은 처형과 비슷한 데미지를 낼 수 있기에 더더욱 유용하다.

24) 처형 후 내려치기 역시 맹습에 쓰일 수 있지만, 공격력이 낮아 권장하진 않으며, 주로 처형 맹습이후 삑사리로 나는 경우가 많다.

25) 허크는 거구지만, ㄱ..ㅓ..ㄱ..ㅣ..는 카이를 이길 수 없다.

26) 허크 주요 기술 스테미나 소모량.
<스매시>

0타 스매시 : 8

붕괴 : 12

평타/돌진/봉쇄 후 발동하는 처형 : 12

대시 스매시로 발동하는 처형 : 15 

학살 : 22

신월 : 15

만월 : 25

소용돌이 : 첫 회전 15 - 회전 중 지속적으로 빠르게 스테미나 소모 - 마무리 회전 25

<회피/점프>

돌격 : 5

봉쇄 : 8

점프 : 8

점프 스매시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