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은 쳐내기의 횟수에 따른것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테섭에선 봉쇄가 크스처럼 모션을

 

캔슬했기 때문에 아슬아슬한 타이밍까지 몰아친후

 

쳐내기를 할수 있던 반면에(쳐내기 또한 몰아치는것이 가능)

 

지금은 캔슬을 하지 못하게 된데다가 쳐내기 판정또한 앞당겨져서

 

쳐내기 딜 or 봉쇄->철벽 일반딜(평타+스매)

 

둘 중 하나를 고를 수밖에 없게 된 것에 대해

 

논란이 이는것이지요.

 

헌데 지금의 상황은 쳐내기딜을 하자니 봉쇄캔이 않되니

 

딜로스가 심하고 일반딜을 하기엔 철벽이 약해서

 

나중 고렙 레이드 솔플에선 힘을 내지 못한다는것에 있지요.

 

이것은 결국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케릭이 되었음을 의미하며

(적어도 테섭에선 한계까지 몰아치다 모든것을 쳐냈으니

손맛,몰아치기의 컨셉을 잘살렸다 할수있음.단지 쳐내기의 판정이 이상했을뿐)

 

개발자들이 말한 끊임없이 몰아치는 케릭은 커녕 몹의 패턴에 찔끔찔끔 눈치를

 

봐야하는 플레이가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결국, 내일 패치에서 철벽댐감을 다시 올려주던, 쳐내기를 더 자주할수있게 해주던

 

둘 중 하나는 해줘야 한다는 소리지요.

 

안해준다면? 뭐.. 신케릭이 나오자마자 사장될 위기에 빠지는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