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이 실험을 하게 된 이유는

 

1. 마체테만 들고 사냥했을 때

2. 마체테 + 부적 들고 사냥했을 때

3. 마체테와 부적을 조합한 검-나이프-사브르 (이하 조합템)을 들고 사냥했을 때

 

경험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고 올바른 템 선택을 하기 위해서였다.

 

 

이런 실험에서 난 항상 결론부터 먼저 말한다. (잡설 늘어놓는 인간들 반성해라)

 

 

결론 : 마체테 1개만 있든 부적이랑 있든 조합템이든 세가지 경우 '전부 정글몹에게서 얻는 경험치는 동일'하다

 

다시 말해 부적을 산다거나 조합템을 사는게 '추가경험치'를 더 주겠지 하고 사는 것은 뻘짓 이라는 것을 이번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다.

 

 

 

자 이제 실험한 내용들을 적겠다.

 

챔프는 워윅으로 실험했으며 챔피언에 따른 차이는 예전 질리언을 빼고는 없을 것이다.

 

첫번째로 블루든 레드든 아군진영이든 적군진영이든 버프몹을 가장 우선으로 먹는 것이 요즘 일반적인 순서다.

 

미리 또 한가지 결론을 박아두자면 아군진영이든 적군진영이든 먹는 먹는 정글몹 경험치는 차이가 없다. (당연하겠지)

 

1. 첫번째 버프몹을 먹을 때 얻는 경험치는 280 xp 다. 이것은 1레벨에서 2레벨이 되는 경험치에 딱 맞춘 수치다.

 

2. 첫번째 버프를 먹고 2레벨이 됐을 때 두번째로 버프몹을 먹으면 그 두번째 버프몹은 '250 xp' 경험치를 준다. (웃기지?)

 

특이하게도 똑같은 280 을 주지 않고 250 으로 30 이 줄어든 경험치를 준다. 이것은 라이엇이 아마도 1레벨에 레벨업 하라고 정해둔 설정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차이일 것이다.

 

그 이후는 버프몹이 계속해서 250 경험치를 주는데 이게 레벨업을 하면서 차차 조금씩 미묘하게 줄어든다.

 

다시 말해 250 xp 를 주던 버프몹이 248 xp ... 247 xp ... 식으로 점점 소량의 적은 경험치를 준다. (굳이 이러는게 무슨 이유가 있을까?)

 

이것은 부적을 사서 그렇다거나 조합템을 사서 그런 것이 절대 아님을 밝혀둔다. 오로지 레벨에 따른 차이다.

 

 

내가 하다하다 별 생각이 다 들어서 처음에 두꺼비를 혼자서 잡아봤다. 220 xp 경험치를 주더라...

 

당연히 레벨업을 못한다.

 

레벨이 좀 올랐을 때 두꺼비를 잡아보았다.

 

200 xp 주더라

 

그 이후엔 180 xp

 

레벨업을 하면서 확실히 경험치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아마도 스킬에 따른 사냥속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그에 따른 조금의 패널티 같은 것이리라 생각된다.

 

 

마체테를 업글해서 정글 사냥템을 올리는 것은 분명 더 빠른 정글링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경험치를 더 주는 일은 없으니 이 점 확실하게 알고 이 글을 본 유저들이 정글템 선택의 고뇌에서 자유롭기 바란다.

 

 

나아가 부적이나 조합템 빨리 사야 경험치 더 얻는다는 개소리를 퍼트리는 거짓선동꾼들이 박멸되길 바란다.

(한놈도 제대로 된 정보를 안 주길래 내가 직접 실험했다 쓰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