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군대에 있을 때 빼고는 다이아1~3으로 마감한, 평범한 친구들 보다는 게임 이해도가 조금 있는 유저입니다.

 

 

티어가 낮은 친구들이랑 게임을 하면 아이템 트리를 효율적이지 못하게 사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라인전 때 상대 딜 비중이 AD인지 AP인지 몰라서 마저템을 사야하는데 방어력템을 산다든가, 미드애니 or 신드라 같은 누커 상대로 마저템을 안가고 계속 죽는다던가 하는것 말이죠.

(탱커의 경우도 가렌같은 물리피해 계열 탱커와 마오카이, 문도, 쉬바나같은 마법피해 계열 탱커가 있습니다. 특히 쉬바나는 몰왕검 등 AD딜템을 한두개 가는 경우도 많지만 마법피해 비중이 더 많죠.)

 

 

거기다 롤은 패치를 자주 하는데, 패치에 따라 효율이 좋았던 아이템이 안좋아지기도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많습니다.

 

챔피언 스킬 구성이 바뀜에 따라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 바뀌기도 하구요.

 

 

 

이런 부분들을 롤을 자주 안하거나 티어가 낮거나 패치노트를 잘 안보는 분들은 모를 때가 많고, 다이아 티어인 저조차 통계수치 등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최선'의 선택을 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아이템 선택만 잘 하더라도 티어가 몇단계는 올라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실시간으로 아이템을 추천하는 사이트를 기획하고 있는데,

 

유저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실지 몰라서 구글 설문지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설문지 바로가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LUWXJjlx85vrsZRLXzRw_1z9vKS8uZxFpsad98nLdL6Bnew/viewform

  

 

 

 

질문이 몇개 안되니 혹시 시간이 있으신 분은 답변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초보유저가 아니더라도 조합이나 메타에 따라 효율이 좋은 아이템을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예를 들면 이즈리얼로 얼건을 가면 좋은 조합과 트포를 가면 좋은 조합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한가지 덧붙이자면 전적검색 사이트 등 통계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통계를 확인하는 것도 지금 메타에서 효율이 좋은 캐릭터나 아이템을 고르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예를들어 몇달 전 방관 버프후 한동안 미포,바루스 등 방관템을 가는 원딜들이 OP가되고 요우무나 밤의 끝자락을 갔을 때의 승률이 높았는데, 너프되고 나서는 방관템을 갔던 바루스조차 방관템보다 치명타템의 승률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이런 것들은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으면 밸런스를 정확히 알 수가 없죠. 이론상으로 모든게 정확한 밸런싱이 된다면 수없이 많은 버프와 너프가 이루어지지는 않겠죠?

 

 

그러니까 패치가 되고 나서 한번씩 확인해주면서 내가 자주 하는 캐릭터라도 익숙한 아이템보다 승률이 높은 아이템 위주로 구매하는 습관을 들이면 게임 승리에 확실히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ps.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