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실험해볼 거리는 바로 "암흑의 인장" 과 "시간 왜곡 물약" 입니다

 

암흑의 인장.png

 

암흑의 인장부터 보시겠습니다

 

암흑의 인장의 효과는 아이탬중에 유일하게 물약 회복량 증가 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실까요?

 

 

물약체젠.png

 

맨 위에서 부터 물약을 먹지 않은 기본체젠 +2.2

 

바로 아래의 두번째 그림은 회복 물약 하나를 먹었을때의 체젠 +12.2 

 

맨 아래의 그림은 "암흑의 인장 4개" 착용후 회복 물약 하나를 먹었을때의 체젠 +22.2 입니다.

 

체력 물약.png

 

체력 물약이 15초에 걸처 150 을 회복하니

 

초당 10을 회복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군요.

 

고로 두번째 그림의 12.2 는 기본체젠을 뺀 10.0 이 회복되는것을 알수있고

 

세번째 그림의 22.2는 20.0 이 회복되는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얘기는 암흑의 인장의 물약의 회복량 증가 25%는 전부 합연산 적용된다는걸 알수있겠죠

 

초당 회복량이 늘어나게 되는겁니다.



시간왜곡 물약.png

 

그럼 시간 왜곡 물약을 볼까요?

 

암흑의 인장과 뭐가 다르냐 라고 한다면

 

암흑의 인장은 물약이 주는 "초당 회복량" 을 늘려주는것이고

 

시간 왜곡 물약은 물약의 "지속시간" 을 늘려주는 것이죠

 

이해가 되셨죠?

 

 

회복 물약이 150을 회복시켜주니 단위는 간단하게 150으로 하고

 

암흑의 인장만 착용했을때 가지는 회복량은 초당 12.5를 15초동안 회복하여 187.5 회복하고요

 

시간 왜곡의 물약만 있을때는 회복량 초당10을 18초동안 회복하여 180 회복합니다.

 

 

 

당장의 언제 죽을지 모르는 전투에 있어서는 초당회복량이 늘어나는 암흑의 인장이 생존에 더 도움이 될것이고

 

물약의 지속시간동안 추가데미지를 주는 부패의 물약같은 경우는 시간 왜곡의 물약과 더 잘어울리겠죠

 

 

그럼 둘을 합치면??

 

초당 회복량을 늘려주는 암흑의 인장과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시간 왜곡 물약을 같이 사용할 경우

 

암흑의 인장끼리의 합연산과 다르게 곱연산으로 계산하면 편합니다

 

암흑의인장 1개x 시간 왜곡 물약

 

회복량 150 x 1.25 x 1.2 = 225 (회복량 증가 50%)


암흑의 인장 2개 x 시간 왜곡 물약

 

 회복량 150 x (1.25+1.25) x 1.2 = 270 (회복량 증가 80%)


암흑의 인장 3개 x 시간 왜곡 물약

 

회복량 150 x (1.25+1.25+1.25) x 1.2 = 315 (회복량 증가 110%)

 

암흑의 인장 4개 x 시간 왜곡 물약

 

회복량 150 x (1.25+1.25+1.25+1.25) x 1.2 = 360 (회복량 증가 140%)

 

 

암흑의 인장이 1개일때 시간왜곡의 물약이 있다면

 

암흑의 인장이 2개일때의 물약효율을 내고

 

그 이상의 갯수일경우 시간왜곡의 물약은 암흑의 인장 1개 이상의 물약효율을 냅니다.

 

 

참고로 암흑의 인장은 살때는 350 골드고 되팔때는 245 골드로 105 골드의 손실을 냅니다

 

만약의 회복 물약 1개를 먹을경우 25% 인 1/4을 증가시켜 줌으로

 

회복물약 1개마다 12.5골드의 이득을 가져오고 총 8개를 먹어야 100골드의 이득

그 이상을 먹어야 암흑의 인장을 되팔때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간왜곡의 물약의 또다른 장점으로는

 

마법의 영약.png


바로 영약의 지속시간 증가죠

 

암흑의 인장은 "회복량" 의 증가이기 때문에 영약과 아무런 시너지가 없지만

 

시간 왜곡의 물약은 영약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영약의 지속시간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특성+영액.png


영약의 3분(180초) 에 20%가 증가한 216초가 적용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 왜곡의 물약은 지속시간동안 이동속도를 5% 증가시켜주니

 

만약 영약을 먹게된다면 이동속도를 216초 동안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옛날에 왕룬에 이속룬 다박았을때 수치가 4.5% 였던걸 생각해보면 무시하지 못할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암흑의 인장이 회복량을 증가시켜 준다고?

 

그럼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물약은?

 

라는 생각이 들어서 따로 실험해본 결과

 

물약마젠.png

 

 

암흑의 인장이 있건 없건 마나를 같은 수치를 회복했습니다.

 

암흑의 인장으로는 부패의 물약이나 사냥꾼의 물약의 마나회복효과를 증가시킬수 없겠군요.

 

대신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주는 시간 왜곡 물약은 가능하겠죠

 

 

 

실험을 하게된 계기는 둘이 같은 효과인줄로나 알았던 제 착각으로부터 입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요약 및 짜집기 팁


암흑의 인장은 물약 회복량 증가로 초당 회복량을 늘려주어 전투중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합연산이기에 암흑의 인장을 두개 세개 가더라도 전부 적용된다

 

특성 시간 왜곡 물약은 물약의 지속시간 증가로 암흑의 인장으로 증가한 초당 회복량의 지속시간을 늘려 서로 곱연산으로 작용한다

 

영약의 지속시간도 20% 증가시켜 줄 수 있어 영약마다 100골드의 이득을 얻는다고 보면된다.

 

영약의 지속시간인 216초 동안 이동속도가 5% 증가한다.

 

암흑의 인장의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는 사냥꾼의 물약, 부패의 물약의 마나회복을 증가시켜주는 효과는 없다.

 

암흑의 인장과 부패의 물약간의 시너지는 단순 체력회복뿐 데미지면에서 증가하는것은 없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글이라 재밌네요 비중있는 글은 아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