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다음패치)는 25.13입니다. 해당 변경안은 다다음 패치에 적용될 사항으로, 현재로서는 PBE 서버에도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실제 적용시 변경안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 클레드 >

Kled(클레드)

● 겁쟁이 도마뱀 스칼(P) :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

  • 재탑승 HP는 이제 [재탑승 모션 종료 시점] >> [재탑승 모션 시작 시점]에 부여됩니다.
  • 낙마한 클레드는 이제 [추가 체력의 1%를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으로 얻습니다.
  • 미니언 막타 처치 시 용기 획득량 4 >> 5
  • 3초 이내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 처치 관여시 용기 획득량 20 >> 0
  • 낙마한 클레드 챔피언 대상 평타 피해량 80% >> 85%~100%(챔피언 레벨 1/6/11/16에 각각 15/10/5/0% 감소)
  • 낙마한 클레드 이동속도 감소량 60 >> 40
  • 낙마한 클레드가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획득하는 이동속도 증가량 100-185 >> 70-155
  • 낙마한 클레드가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획득하는 추가 이동속도 획득 범위 1000 >> 1200
  • 스칼 체력 400-1550(선형적으로) >> 400-1400(스탯 성장치 계수 적용)
  • 재탑승 시 스칼 체력 회복량 45-75% >> 40-70%
  • 낙마한 클레드의 돌진 타이머가 이제 정확히 0.75초로 계산됩니다.

● 빵야!(Q, 낙마 시) :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 탄환 충전시간 20-7.5초(챔피언 레벨 비례) >> 18-10초(스킬 레벨 비례)
  • 탄환당 피해량 35-95(+80%추가AD) >> 35-95(+65%추가AD)
  • 최대 피해량 63-171(+144%추가AD) >> 63-144(+117%추가AD)
  • 이제 해당 스킬의 피격 판정이 [클레드의 히트박스 중심을 기준으로 챔피언을 타격하는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 덫 날리기!(Q, 탑승 시) :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 첫 적중 시 피해량 +65%추가AD >> +60%추가AD
  • 총 피해량(첫 적중 + 끌어당기기) 90-390(+195%추가AD) >> 90-390(+180%추가AD)
  • 끌어당길 때 더 이상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끌어당기는 타이밍이 이제 정확한 수치로 계산됩니다.
  • 둔화율 40-60% >> 30-50%
  • 둔화 지속시간 1.5 >> 2.5초
  • 끌어당기기의 피해량이 적용되는 시점이 이제 [밧줄이 연결되었을 때 >> 끌어당길 때]로 변경됩니다.
  • 이제 해당 스킬의 피격 판정이 [클레드의 히트박스 중심을 기준으로 챔피언을 타격하는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 버럭버럭(W) :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 쿨타임 11-5초 >> 13-9초
  • 이제 쿨타임이 돌고있는 동안 적 공격시 잔여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 챔피언 공격시 1.5초 / 그 외의 대상 공격시 0.5초 감소
  • 피해량 20-60(+대상 최대 HP의 4.5-6.5%)(+추가 공격력 20당 대상 최대 HP의 1%) >> 20-60(+대상 최대 HP의 4.4-6.5%)(+추가 체력 250당 대상 최대 HP의 1%)
  • 이제 와드를 때려도 W 스킬이 소모되지 않고, 공격속도 버프만 유지됩니다.


● 이랴!(E) :

Jousting(이랴!) Jousting(이랴!)

  • 피해량 35-135(+65%추가AD) >> 35-135(+55%추가AD)
  • E2 재시전이 가능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HUD 인터페이스가 추가됩니다.
  • E2 활성화 도중 사거리가 표시됩니다.

● 돌겨어어억!!!(R) :

CHAAAAAAARGE!!!(돌겨어어억!!!) CHAAAAAAARGE!!!(돌겨어어억!!!) CHAAAAAAARGE!!!(돌겨어어억!!!) 

  • 최소 피해량 : 대상 최대HP의 4-6%  + 추가 공격력 100당 대상 최대HP의 4%의 물리피해 >> 대상 최대HP의 4-8% + 추가 공격력 100당 대상 최대HP의 3%의 마법 피해

  • 최대 피해량 : 대상 최대HP의 12-18% + 추가 공격력 100당 대상 최대HP의 12%의 물리피해 >> 대상 최대HP의 12-24% + 추가 공격력 100당 대상 최대HP의 9%의 마법피해

    (마법피해가 물리피해보다 더 상급피해 유형으로 간주되므로, 물리 >> 마법 피해로 변경되는 것은 동일 수치 내에서 버프입니다. 단, 클레드의 R은 코어 아이템을 구비한 후반까지도 유의미한 피해량을 갖고 사용되는 스킬이므로, 물방관 템트리를 올리지 않은 경우에 한해서 버프이며, 물방관 빌드를 올릴 시 너프가 됩니다.)

  • R 사거리 핑 기능 추가


● 버그수정 :

  • 이제 클레드가 탑승 중일 때 징수의 총으로 처치 불가능
  • 룰루의 R이 탑승 중인 클레드를 여러 번 회복시키지 못함.
  • 레나타의 W 부활 기능이 클레드의 체력바를 깨뜨리는 버그 수정
  • 레나타 R 발동 시 스칼 체력 대신 클레드의 체력 감소를 표시
  • 클레드 재탑승 시 체력재생이 0.25초동안 약간 어긋나게 표기되던 오류 수정
  • 비탑승 시 클레드의 공격력이 극히 적은 수치로만 감소하는 버그 수정
  • 비탑승 시 클레드에게 승전보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패시브 용기가 50-59일 때만 용기 게이지가 노란색으로 보이던 문제 수정
  • 일부 조건에서 재탑승 후 클레드의 체력이 오표기되는 문제 수정
  • 적이 E스킬 안에서 움직일 경우, E로 두 번 피해를 입히는 문제 수정
  • 시야에 없던 대상이 R 범위 내로 진입하더라도 대상을 다시 체크하도록 수정
  • R 사용 시 강철의 영약 효과가 제거되는 문제 수정
  • 이제 R 사용 시 원하는 대상을 즉시 락온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