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 받은 안개가 나를 이끈다."

아베르누스의 군주, 아바돈 (Abbaddon)

레벨11118
체력58713852183
마나2706701357
공격력65107149
공격형태 : 근거리 (125)
이동속도 : 345


[P] 서리검의 저주 (Forstsword's Curse)

아바돈의 서러검은 상대방을 얼어붙게 만듭니다. 
상대방이 아바돈의 기본공격을 맞으면, 이동속도가 8/10/12% 감소됩니다.

이 효과는 각각 7/13레벨 때, 강화됩니다.


[Q] 안개 고리 (Mist Coil)
아바돈이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여, 상대방에게는 마법피해를 주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안개 고리를 발사힙니다.

* 치유량과 피해량은 같습니다,
* 자신이 입는 피해의 유형은 고정 피해입니다. 
* 아바돈은 이 스킬로 자살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아바돈을 죽이기 전에 자살에 성공한다면, 상대방은 경험치   와 골드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자기 자신에게 치유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법 피해량 : 75/105/135/175/225 + 0.5 AP
자신이 입는 피해량 : 20/40/60/75/150 


사정거리 : 600 [타겟팅]


(마나소모량 :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W] 어둠의 보호막 (Aphotic Shield)

아바돈이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을 형성합니다. 
또한 이 방어막은 흡수한 만큼의 피해량을 주변에 마법 피해로 되돌려줍니다. 또한 이 스킬이 걸린 대상의 해로운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켜 줍니다.

* 만약 보호막의 지속 시간 동안 최대량 만큼의 피해가 흡수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흡수된 량 만큼의 피해를 되돌려줍니다.



피해 최대 흡수량/피해량 : 80/110/140/170/200 + 0.3 AD
쉴드 지속시간 : 6초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 감소량 : 20/35/40/55/60%


사정거리 : 650 [타겟팅]
피해 효과반경 : 475 (원형)


[E] 아베르누스 가의 저주 (Curse of Avernus) 

기본 지속효과 : 아바돈이 상대방을 공격할 때 공격속도가 5/8/10/14/18% 증가합니다. 단 이 효과는 한 대상에게만 지정됩니다. 이 효과가 상대방에게 사용된 다음 아바돈이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아바돈은 7초 동안 이 지속효과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사용효과 : 아바돈이 다음 기본공격을 한 대상에 표식을 남깁니다. 이 표식이 붙은 상대방을 공격하는 아군들의 공격속도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속도 증가율 : 15%
공격속도 증가율 : 6/9/11/15/20%

표식 지속시간 : 3/4/5/6/7초


(마나소모량 :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 7초)



[R] 시간 왜곡 (Borrowed Time)

효과가 활성화되면, 현재 아바돈에게 걸려있는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한 뒤, 아바돈에게 가해지는 모든 종류의 피해가 아바돈의 체력으로 치환됩니다. 

* 아바돈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이 효과는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이는 침묵으로도 막을 수 없습니다.
* 단 아직 궁극기가 활성화 되기 전 자신의 체력 이상의 피해를 받는다면, 아바돈의 궁극기는 활성화 되지 않고, 아바돈은 사망합니다.


지속시간 : 3/3.5/4초
자동 활성화 기준 체력 : 400 이하


(마나 소모량 :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 80/70/60초)

--------------------------------------------------------------------------------------
아군에겐 있어서는 도타 최고의 생존왕, 적군에게 있어서는 빌어먹을 아바퀴인 아바돈입니다.

초반엔 W와 Q를 이용해 자신과 아군의 죽을 타이밍을 오히려 상대방을 죽일 수 있는 킬각으로 바꾸어 놓고, 한타 때 궁극기로 제대로 비비기 시작하면....

"저 놈의 몸에 생기가 돌아온다!" 가 입에서 절로 나오는 놈입니다.

도타2에서 단골로 전체 서버 승률 10위 안에 드는 놈이죠. 또한 연패의 늪을 해어나오게 할 수 있는 존재이기도 하고요.

다만 이렇게 사기적인 녀석이지만, 충분히 단점도 존재합니다.

일딴 주력 딜링기가 Q,W 인데, W는 결국 낮은 계수와 낮은 기본 수치로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거기다 자네 설마 Q 데미지를 늘릴려고, AP 템을 갈려는건 아니겠지?

또한 이렇듯 스킬이 점점 힘이 빠져나가면, 결국 할 것이 평타질 밖에 없는데 돌진기가 없습니다. 물론 잘크면 궁극기 4초 동안 
"나는 맞아도 체력이 차고, 너는 나한테 맞아서 체력이 빠지지." 같은 미친 짓도 가능한 놈지만, 그놈의 돌진기가 없어서 ㅇㅅㅇ CC기 맞고 궁극기가 빠진 뒤 황천행입니다.

특히 아바돈의 궁극기의 카운터는 단순합니다. 아바돈을 안 때리면 됩니다. 그럼 아바돈의 궁극기는 곧 빠지게 됩니다.

만약 아바돈 딜템을 챙겼으면, 몸이 부실해지기 때문에 궁극기가 빠진다음 충분히 다구리로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바돈이 탱템을 둘렀다면, 아바돈은 죽지 않을 지 언정, 한타는 질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보통 아바돈이 망해가는 테크 중 하나입니다. 계속 한타에서 져서 스노우볼을 굴러가는데 아바돈의 킬뎃만 정상인... ㅇㅅㅇ)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댓글을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은 아마 폭풍령, 유령 자객, 레이저 이 셋 중 하나가 될 것 같군요.

마지막으로 아바돈의 영상을 보고 가겠습니다. 이 녀석은 대충 이런 녀석이구나.. 라고만 알아두시면 됩니다.(본격 생존왕의 생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