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회 특집으로 여느 매 100번째 특집과 마찬가자로(생각해보니깐 300회 특집을 작년에 했구나...) 1번째는 최근 100회의 챔피언 중 한마리를 골라서 리메이크하는 작업이고, 2번째는 실제 롤에 존재하는 챔피언을 골라서 OP화시켜버리는거임(현재까지 초가스, 아무무, 질리언이 이런 혜택을 받았져..)
이번에는 기존 2부작에서 벗어나 3부. 트롤 Or 예능 챔피언을 선보일려고 하는데요(기존에도 가끔 보이긴 했으나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하였습니다)


이번 리메이크 대상은 307번째로 제작된 [영원의 늪 - 마리츠]인데요 이 챔피언은 제가 제작한 300번대 챔피언 중에서 가장 밸런스 관련 문위사항이 가장 많았던(총 13번의 댓글) 챔피언이었습니다

이거는 리메이크 전의 스펙입니다


사정거리 575
이동속도 330
예상 포지션 서폿(90%이상) 미드(가끔의 전략적인 픽)





Passive 올가미

마리츠가 적을 세 번 연속으로 기본공격 할 때 적은 세번째 타격은 20(+5×레벨)(+0.3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주고 1.25초동안 기절시킵니다(쿨 20)





Q 웅덩이

마나 70
쿨 25/23.5/22/20.5/19
사정거리 950(논타겟 범위형)
범위 200
캐스팅시간 0.75
투사체속도 800(예상피격지점 적에게 표시)

마리츠가 지정한 곳에 대형 웅덩이를 만들어 던져 1초 후 맞는 적은 80/135/190/245/300(+0.5AP)의 마법피해를 주고 웅덩이 밖으로 250거리만큼 0.75초동안 넉백시킵니다(이 넉백은 오리아나 궁처럼 에어본이 인정되어 야스오 궁과 연계가능) 그 후 2초동안 40%의 슬로우를 줍니다





W 흙 덮어씌우기

마나 70
쿨 15
사정거리 800(논타겟)(판정범위 80)
투사체속도 700
캐스팅시간 0.6

마리츠가 적에게 흙을 뒤집어씌워 70/120/170/220/270(+0.6AP)의 마법피해를 주고 대상을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E 침묵의 벽

마나55
쿨 12(효과종료후)
사정거리 800
벽 너비 800/900/1000/1100/1200(폭 30)
캐스팅시간 0.35

마리츠가 지정한 곳에 침묵하는 벽을 만들어 4초동안 유지시킵니다 지나는 적 챔피언 모두를 1.4/1.8/2.2/2.6/3초동안 침묵시킵니다





R 넝쿨 던지기

마나 60
쿨 140/125/110(효과종료후)
사정거리 전지역
투사체속도 600
캐스팅시간 2

마리츠가 정신집중을 한 후 모든 적에게 넝쿨을 날려 1.25초동안 속박시킵니다 적과 넝쿨 사이의 거리가 3000이하일 경우 적 챔피언에게 경고메세지가 뜹니다




리메이크 방향

일단 툴팁을 보다 더 이해되기 쉽게 변경하고 밸런스적인 변경점이 추가되는 방향으로 진행됩니다(이유는 현재 메타인 서폿로밍메타에 최적화된 챔피언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따지고보면 리메이크보다는 너프인듯;;

<>이런 괄호 안에 있는 내용은 수치가 변경된 사항입니다 예를들어 4 <3>이면 4에서 3으로 변경되었다는 뜻입니다


능력치 - 저렙 - 고렙

공격력 - 중하 - 최하
방어력 - 최하 - 최하(성장마저 없음)
유지력 - 하급 - 중하

사정거리 575 <525>
이동속도 330
예상 포지션 서폿(90%이상) 미드(가끔의 전략적인 픽)





Passive 올가미

마리츠가 같은 적을 6초 내에 세 번 연속으로 기본공격 할 때 적은 세번째 타격은 20(+5×레벨)(+0.3AP) <18(+4레벨)(+0.25AP)> 의 추가 마법피해를 주고 1.25초동안 기절시킵니다(쿨 20)





Q 웅덩이

마나 70
쿨 25/23.5/22/20.5/19 <22/20.5/19/17.5/16>
사정거리 950 <875> (논타겟 범위형)
범위 200 <150>
투사체속도 800(포물선으로 투사체가 날아감)
캐스팅시간 0.75

마리츠가 지정한 곳에 대형 웅덩이를 던져 맞는 적은 80/135/190/245/300(+0.5AP)<70/120/170/220/270(+0.5AP)> 의 마법피해 를 주고 웅덩이 밖으로 250 <150> 거리만큼 0.75 <0.5> 초동안 넉백시킵니다 (슬로우 삭제)





W 흙 덮어씌우기(대폭 변경)

기존의 스킬은 단독으로 맞추기 힘들었던 대신에 적중시 매우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제 맞추기 쉬워진 대신 원거리의 적일수록 피격시 얻는 피해가 줄어들어 CC연계가 너무 강력해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마나 70 <50>
쿨 15
사정거리 800 <950> (논타겟)(판정범위 80 <55> )
투사체속도 700 <850>
캐스팅시간 0.6 <0.25>

마리츠가 적에게 흙을 뒤집어씌워 70/120/170/220/270(+0.6AP) 의 마법피해를 주고 대상을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변경후]

마리츠가 적에게 흙덩어리를 날려 처음 맞는 적에게 거리에 따라(가까울수록 더욱 큰 피해와 기절시간을 가집니다)10/20/30/40/50(+0.1AP)~50/100/150/200/250(+0.5AP)의 마법피해를 주며 대상을 0.85/0.95/1.05/1.15/1.25~2초간 기절시킵니다





E 침묵의 벽(대폭 너프)

마나 55 <60/70/80/90/100>
쿨 12 <17/16/15/14/13> (효과종료후)
사정거리 800 <650>
벽 너비 800/900/1000/1100/1200 <700/775/850/925/1000> (폭 30)
캐스팅시간 0.35 <0.5>

마리츠가 지정한 곳에 침묵하는 벽을 만들어 4 <3> 초동안 유지시킵니다 지나는 적 챔피언 모두를 1.4/1.8/2.2/2.6/3 <1/1.5/2/2.5/3> 초동안 침묵시킵니다





R 넝쿨 던지기

좀 더 역동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캐스팅시간을 대폭 낮췄지만 그만큼 효과도 감소합니다

마나 60 <100>
쿨 140/125/110 <전레벨 공통 140>(효과종료후)
사정거리 전지역
투사체속도 600 <450>
캐스팅시간 2 <0.75>

마리츠가 정신집중을 한 후 모든 적에게 넝쿨을 날려 1.25 <0.75/1/1.25>초동안 속박시킵니다 적과 넝쿨 사이의 거리가 3000 <2250> 이하일 경우 적 챔피언에게 경고메세지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