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리워크

 

 

 

빨간 글씨만 읽어도 됩니다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

 

P.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는 체력 1 % 가 감소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1 % 만큼 증가합니다.

 

 

 

변화 없음

 

 

 

Undertow(역류)

 

Q. 역류 (Undertow)

 

올라프가 지정한 곳에 도끼를 던져 도끼에 맞은 모든 적 유닛에게 70 / 115 / 160 / 205 / 250 + (1.0 추가 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 초 동안 이동 속도를 29 / 33 / 37 / 41 / 45 % 만큼 늦춥니다. 도끼가 멀리 날아갈수록 둔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길어지지만, 최대 1.5 초를 넘을 수는 없습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 초 감소합니다.

 

사정 거리 : 1000

마나 소모 : 60

재사용 대기시간 : 7

 

 

올라프가 지정한 곳에 도끼를 던져 도끼에 맞은 모든 적 유닛에게 60 / 100 / 140 / 180 / 220 + (1.0 추가 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 초 동안 이동 속도를 29 / 33 / 37 / 41 / 45 % 만큼 늦춥니다. 도끼가 멀리 날아갈수록 둔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길어지지만, 최대 1.5 초를 넘을 수는 없습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 초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25 % 를 돌려받습니다.

 

 

전구간 기본 피해량 감소 (10 ~ 30)

도끼를 주울 시 소량의 마나 반환 (15)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W. 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

 

6 초 동안 올라프의 생명력 흡수율이 9 / 12 / 15 / 18 / 21 % 만큼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40 / 50 / 60 / 70 / 80 % 만큼 상승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광포한 공격이 활성화됐을 때 잃은 체력의 2 % 당 1 % 씩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30

재사용 대기시간 : 16

 

 

6 초 동안 스킬 사용 후 1 초내에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이 10 / 15 / 20 / 25 / 30 + (0.3 총 AD) 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광전사의 분노 효과가 두 배로 적용되며 잃은 체력의 2 % 당 1 % 씩 광포한 공격으로 얻는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 삭제

스킬 시전 후 가하는 기본 공격 시 추가 피해

시전 중 패시브 효과 두 배 적용

생명력 흡수 변경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E.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 / 115 / 160 / 205 / 250 + (0.4 총 AD) 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 % 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 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 초 감소합니다.

 

사정 거리 : 325

재사용 대기시간 : 12 / 11 / 10 / 9 / 8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 / 110 / 150 / 190 / 230 + (대상 최대 체력의 5 %) 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20 % 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 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 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 / 10.5 / 9 / 7.5 / 6

 

 

2 레벨 ~ 마스터 레벨 기본 피해량 소폭 감소 (5 ~ 20)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 추가 (5%)

2 레벨 ~ 마스터 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5 ~ 2)

소모값 감소 (입힌 피해의 10 %)

 

 

 

Ragnarok(라그나로크)

 

R. 라그나로크 (Ragnarok)

 

기본 지속 효과 :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 / 20 / 30 만큼 상승합니다.

 

사용 시 :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며, 다음 6 초 동안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라그나로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잃고, 공격력이 40 / 60 / 80 만큼 증가합니다.

 

스킬을 활성화하고 적을 향해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1초간 50 / 60 / 70 % 만큼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 / 90 / 80

 

 

기본 지속 효과 :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 / 20 / 30 만큼 상승합니다.

 

사용 시 :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며, 다음 10 초 동안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라그나로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잃고, 공격력이 40 / 60 / 80 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둔화 효과를 제외한 방해 효과를 무시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5 초씩 감소합니다.

 

스킬을 활성화하고 적을 향해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2.5 초간 30 / 40 / 50 % 만큼 상승합니다.

 

 

지속 시간 증가 (4)

지속 시간 동안 방해 효과를 받을 때마다 지속 시간 감소 (1.5)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지속 시간 증가 (1.5)

전 구간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증가량 감소 (20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역류 (Q) 스킬의 기본 피해량을 감소하고 도끼를 주울 시 소량의 마나를 반환받아 마나 소모를 줄였습니다.

 

광포한 공격 (W) 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패시브 효과 2 배 적용으로 대체하고, 주문검 효과와 비슷한 스킬 시전 후 기본

공격 피해 증가 효과를 더해 부족해진 역류 (Q) 의 피해량을 보조하고 스킬과 기본 공격을 조화로이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탱커 잡는 탱커' 라는 느낌을 추가하여 무모한 강타 (E) 스킬에 총 공격력 계수를 삭제하고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통해 방어 아이템으로 둘둘 무장한 탱커를 처치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군중 제어 효과가 없는 적을 상대할 때 부족하던 궁극기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 시간을 늘리고 방해 효과를 무시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줄어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순간적인 접근보다는 지속적인 추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을 늘리고 속도 증가량을 낮추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주요 딜링 스킬이 역류 (Q) 스킬에서 무모한 강타 (E) 스킬로 넘어가고, 스킬과 평타의 조화가 더욱 더 커질 것이며, 튼튼한 탱커 또한 처치하기 용이 할 것입니다.

 

대신 스킬들의 초반 기본 피해량 감소로 인해 초반 딜교환 능력이 약화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