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나리움

룬테라의 태초부터 존재했던 만물의 기운이 뭉쳐 세계의 의지를 가지고 태어난 챔피언이라는 컨셉.


디자인 컨셉

신성/영체/무형의 형상화/길이/곡선


챔피언 컨셉

이동기 특화 (이동 경로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는 챔피언)



스킬


패시브

프라나리움의 끈

프라나리움은 이동경로에 끈 형상의 기운을 남깁니다. 기운은 프라나리움이 있던 자리에서 5/7/9/10 초 동안 유지됩니다. (즉, 6,12,18 레벨에 끈이 길어집니다)

기운은 아군에게만 보이며 아군챔피언이 접촉시 이동속도가 3/5/6/7 % 증가합니다.


Q

영체 비행

범위 550

지정한 대상을 뚫고 일정 거리를 지나갑니다. 뚫은 대상이 적일경우 90/100/120/150/200 (+0.3 주문력) 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보충설명

지정한 대상(아군, 적군, 미니언, 정글몬스터 모두 가능) 을 뚫고 무조건 550의 거리만큼 이동합니다. 자체 대미지도 있지만 영기의 고리를 만들기 위해

요긴하게 쓰이는 스킬입니다. 초반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소 길어 사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W

영기의 고리

(지속효과) 프라나리움이 남기고 간 기운이 고리형상으로 연결되면 고리 안의 지역에 충격파가 생깁니다.

충격파를 생성한 고리는 사라집니다.

충격파는 적에게 1.5초간 20%의 둔화효과를 주며 80/140/190/250/300 (+0.6 주문력) 의 마법피해를 입히며 피해량의 20% 만큼의 고정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정글몬스터에게는 절반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시) 이동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이동속도는 3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충설명

프라나리움의 주력스킬입니다. 영기의 고리를 얼마나 제때 잘 만드느냐에 따라 프라나리움의 잠재력이 달라집니다.



E

영체 생성

범위 500

대상지점에 구 형상의 영체를 즉시 생성합니다. 영체 생성시 그 자리에 있던 적은 60/100/130/160/200 (+0.46 주문력)
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1.5초 내에 스킬을 다시 사용시 프라나리움이 해당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보충설명

적에게 원거리 견제 스킬로도 쓰일 수 있지만 역시 영기의 고리를 만드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스킬로 이동까지 했을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이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R

영체화

5/7/9 초간 이동속도가 50% 만큼 증가하며 스킬들의 피해량이 15% 추가적용됩니다.

스킬이 유지되는동안 적으로부터 물리피해에 면역, 마법피해를 50% 만 받으며, 모든 군중제어효과를 무시합니다.
 
스킬이 활성화 된 시간동안 처치나 어시스트를 할 경우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보충설명

궁극기의 유무에 따라 프라나의 성능이 크게 차이납니다. 영기의 고리를 훨씬 수월하게 만들 수 있을 뿐더러 각 스킬들의 데미지도 증가합니다.



개요


기본공격 사거리 550

이동속도 355


주 포지션 : 솔로 라인 (탑, 미드) , 정글


프라나리움은 끊임없이 이동하며 이동경로로 데미지를 입히는 챔피언입니다.

이동경로로 어떠한 도형의 형상을 만들면 그 면적에 있는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각종 이동스킬들과 이동속도 버프 스킬들이 이를 도와줍니다.


광역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빠른 이동속도와 이동스킬, 군중제어기 면역 궁극기로 인해 스플릿 푸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포탑 철거능력은 부족합니다.


솔로 라인에서는 갱킹에 대비할 수 있는 스킬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각종 이동기로 트리키하게 플레이하며 영기의 고리로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만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기 위해선 적진으로 파고들어야 하며 필연적으로 미니언을 처치하게 됩니다.

적과 미니언의 위치에 따라 이동경로를 세심히 계산해야 하여 플레이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생존에 극히 유리한 스킬구성상의 이유로 프라나리움은 생존 관련 능력치가 썩 좋지 않습니다.


정글 플레이에서는 좋은 기동력으로 여러 라인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상대 챔피언을 영기의 고리로 피해를 입히는데 성공하면 둔화도 걸 수 있습니다.

영기의 고리로 인해 제자리에서 전투하는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기에도 유리합니다. 정글 몬스터 주위를 빙글빙글 돌면 되니까요.

게다가 프라나리움은 영체라 물리피해를 감소하여 받습니다.


한타 싸움에서는 적들의 위치를 보고 제때 이동스킬들을 사용하여 영기의 고리로 적 챔피언들에게 최대한 피해를 입히는것이 중요합니다.

고리를 크게 만들어 여러명에게 피해를 입힐것인지 작게 여러번 만들어 한두명에게 많은 피해를 입힐지도 잘 판단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프라나리움은 군중제어면역의 궁극기와 각종 이동스킬, 이동버프스킬들로 무장하여 적에게 방해받지 않고 영기의 고리를 만들기가 수월합니다.



갑자기 생각난 아이디어대로 급히 끄적여봤습니다. 재밌네요 :D